횃불

(Torch에서 넘어옴)
횃불
Torch.png

투명

투명

밝기

14

폭발 저항

0

경도

0

도구

모든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횃불은 Tigsource 포럼의 Syrion의 제안에 따라 마인크래프트에 추가되었다. 횃불은 2009년 12월 추가된 이래, 변경이 없었다. 횃불을 이용한 깔금한 방법중의 하나는 모래나 자갈을 채굴할 때, 재빨리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떨어지는 모래나 자갈이 횃불을 만나면 아이템 형태로 드롭되는 점을 이용해 삽의 내구도를 절약할 수 있다.
Duncan Geere[1]

횃불(Torch)는 을 내는 비고체 블록이다.

횃불은 어떤 도구를 사용해도, 도구 없이도 즉시 부서진다. 도구를 사용할 경우, 횃불을 깨뜨려도 내구도가 줄지 않는다.

횃불은 물이 흘러들어거나, 피스톤으로 밀리거나, 지지하는 블록이 사라져도 아이템으로 드롭된다.

횃불은 폐광 갱도 지지대 사이에 무작위로 생성된다. 요새의 여러 방, 마을 가로등의 일부로서, 이글루 지하실, 삼림 대저택 등에서도 생성된다. 횃불은 보너스 상자 주변에도 생성된다. 디 엔드에서는 출구 차원문의 일부로서 생성되며, 2번째로 높은 흑요석 기둥 주변에도 생성된다. 엔더 드래곤이 죽거나 리스폰되면, 이들 횃불들도 다시 생성된다.

횃불은 약탈자 전초기지에서 생성된다.‌[BE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Torches는 65.7%의 확률로 폐광 상자가 실린 광산 수레에서 1–16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and 11.3%의 확률로 사바나 마을 집 상자에서 1–2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재료 제작 방법
석탄 또는
 +
막대기

4

조각된 석재 벽돌에 부착한 다양한 위치의 횃불

횃불은 거의 모든 고체 브록의 윗면 또는 옆면에 설치할 수 있다. 상자 등 일부 사용할 수 있는 블록의 경우에는 웅크리기를 누른 상태에서 설치해야 한다. 횃불은 비고체 블록이기 때문에 충돌 박스가 없다.

모래자갈등의 중력에 영향을 받는 블록도 횃불 위에 설치할 수 있지만, 이들 블록이 횃불 위로 떨어지면 아이템으로 드롭된다.

[편집 | 원본 편집]

횃불은 14 레벨의 을 내며 2블록 이내에 있는 눈 레이어와 3 블록 이내에 있는 얼음을 녹인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잭오랜턴 조각된 호박 +
횃불

랜턴 철 조각 +
횃불

설치[편집 | 원본 편집]

일반적으로 횃불은 고체, 불투명, 완전 블록에만 설치할 수 있다. 아래는 예외이다.

블록 이름 부착 가능 여부
계단 뒤집힌 계단 위
옆 면중 완전한 면‌[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
반 블록 뒤집힌 반 블록 위
울타리 윗면 만
조약돌 담장 윗면 만
유리 윗면 만‌[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JE 1.14 이전에만], 모든 면‌[베드락 에디션 전용]
색유리 윗면 만‌[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JE 1.14 이전에만], 모든 면‌[베드락 에디션 전용]
호퍼 윗면 만
8 레이어 두께의 눈 윗면만
영혼 모래
피스톤 가능‌[Pocket 에디션 전용]
몹 생성기

자바 에디션 클래식
May 18, 2009Torches are suggested on the TIGSource forums.
자바 에디션 Indev
0.31 December 23, 2009, 2 24px24px Torches have been added.
Torches can be placed in the air without any block supporting them and do not have a top texture.

Torches will now have a different icon in the inventory.
?24px24px The top red section from the torch has now been removed. However, torches still do not have a top texture.
Torches have now become shorter.
January 9, 2010 Torches are now slightly dimmer.
January 25, 2010, 1 Now have particle effects.
January 29, 2010 Torches have now been made craftable.
?In an early version of the game, when removing a block, the torch moved to another available block.[2]
?Torch.png24px The torch's top texture has now been changed.
자바 에디션 알파
v1.1.0 Torches can now no longer be placed on tree leaves (only on fancy graphics).
v1.2.0 ?Torches are now used to craft jack o'lanterns.
자바 에디션 베타
1.6.6 Torches can now be placed on glowstone.
1.7 Torches can now no longer be placed on leaves, whether they are found naturally on a tree or placed after being trimmed with shears.
Torches and redstone torches can now be placed on top of fences.
1.8 Pre-release Torches will now generate in abandoned mineshafts.
자바 에디션
1.2.1 12w08a Torches can now be placed on top of glass blocks.
1.3.1 12w19a Torches will now spawn around bonus chests if each side has a block at the same height around it.
12w25a Torches can now be placed on top of upside down slabs and stairs.
1.4.2 12w42b Falling sand will now properly "pops" when falling on torches.
1.8 14w07a 32px Torches placed on walls are now simply rotated versions of upright torches, rather than having their own block model.
14w18a Torches can now be placed on stained glass.
?Torches, as part of the exit portal, will now generate incorrectly and fall into the portal as items (MC-53897).
1.9 15w43a Torches can now generate within igloo basements.
15w44a Torches can now be found inside minecart with chests in abandoned mineshafts.
1.11 16w39a Torches will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1.13 17w47a The non-up facing block states for the torch ID have been split up into wall_torch.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6a Torches can now be used to craft lanterns.
포켓 에디션 알파
0.1.0 Added torches.
0.8.0 build 2 Torches are now used to craft jack o'lanterns.
0.9.0 build 1 Torches will now spawn naturally in villages, abandoned mineshafts and strongholds.
build 2 Torches can now be placed on monster spawners.
build 5 The torch's placing speed has now been improved.
build 6 Lighting from torches is brighter and more PC-like.
0.14.0 build 1 Torches can now be found inside minecart with chests in abandoned mineshafts.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 Torches will now generate within igloo basements.
Four torches will now generate as part of the exit portal after the ender dragon dies.
1.1 alpha 1.1.0.0 Torches will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베드락 에디션
1.2 beta 1.2.0.2 Up to four torches can now generate in bonus chests.
1.4 beta 1.2.20.1 Torches can now be used to craft underwater torches and colored torches.
1.10 beta 1.10.0.3 Torches now generate in pillager outposts.
Torches can now be used to craft lantern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Patch 1Added torches.
TU54CU441.52Patch 24Patch 4Torches can now be placed on the full-block side of stairs.

  • Notch는 원래 횃불을 일시적인 조명원으로, 나중에 타버리는 것으로 계획했었다.[3]
    • 부싯돌과 부시로 재점화시키는 것으로 구상했다.
      • 이 기능은 부분적으로 만우절 버전에 재 등장했지만, 유지되지 않았다.
    • 이는 2010년 10월 31일 할로윈 업데이트에서 적용될 것으로 계획되었으나, 실행에 옮겨지지 않았다.[4]
    • 영구적인 조명원은 랜턴으로 계획했었는데, 1.14에서 드디어 새로 등장한다.‌[차기 버전용: JE 1.14]

상품[편집 | 원본 편집]

  • www.thinkgeek.com 에서 $24.99에 진짜 물리적인 횃불을 판매하였으며, 벽에 설치할 수 있었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