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에디터

(Programs and editors에서 넘어옴)
이 페이지의 내용은 Mojang, 마인크래프트 위키, 마인크래프트 IRC 채널 또는 마인크래프트 포럼 에서 지원받지 않습니다.
이 페이지는 서드-파티 프로그렘의 목록입니다. 만약 정식 마인크래프트 프로그렘은 찾는다면, 단독 클라이언트페이지를 보세요.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는 게임에서 사용되는 수천개의 프로그램과 모드를 만들었습니다.

  • 서버 소프트웨어의 목록은 너무 많아서 자체의 페이지가 따로 있습니다. Server wrappers는 서버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맵핑을 하는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 맵퍼 는 위에서 내려다본 지형의 지도를 만듭니다.
    • 뷰어는 쌍방향으로 맵을 보게 해줍니다. 가끔 3D도 지원해줍니다
    • 맵 편집기 는 게임 밖에서 맵을 수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맵 생성기는 보통 불가능한 새로운 지형을 생성하는데 쓰입니다.
  • 모드 는 완전히 새로운 기능을 마인크래프트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많은 모드 제작 툴이 모드 생성 및 설치를 도와줍니다.
  • 텍스쳐 팩은 월드의 모습을 바꿉니다. 그리고 몇몇의 텍스쳐 편집기 는 텍스쳐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만약 완전히 새로운 개체를 만들려면, 3D 모델러를 사용하세요.
  • 보관함 편집기 는 보관함에 아이템을 추가하거나 삭제하게 해줍니다.
  • 백업 프로그램은 맵을 공유하거나 당신이 좋아하는 맵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참조 프로그램은 게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진 못하나, 게임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 3D 출력기 는 마인크래프트 월드를 3D 오브젝트로 출력시켜줍니다.
  • 마지막으로, 몇몇 특별한 프로그램 들은 레드스톤 회로를 시뮬레이팅 하거나, 게임 파일을 변경하거나, 그리고 이 카테고리에 맞지 않는 일부 프로그램입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작은 모음도 있습니다.

몇몇의 .NET 애플리케이션은 Mac 과 Linux에서 돌아가기위해 Mono 를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현재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지 못한 프로그램 및 편집기는 기한이 지난 프로그램 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