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Gamepedia users and contributors! Please complete this survey to help us learn how to better meet your needs in the future. We have one for editors and readers. This should only take about 7 minutes!

가디언

(Guardian에서 넘어옴)
Minecraft.net Generic Enderman Avatar.png 가시가 많은 친구들이기는 하지만, 뾰족한 외부는 맛있는 내부를 감추고 있다. 가디언이 죽으면 40%의 확률로 완벽하게 잘라진 생 물고기를 드롭한다.
Emily Richardson[1]

가디언(Guardians)은 해저 유적에서 발견되는 복어 모양의 적대적인 몹이다.

스폰[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은 해저 유적 주변에서만 자연적으로 스폰된다. 스폰되려면 물이 필요하다. 구체적으로, 스폰되는 블록이 물이고, 그 아래도 물일 때만 스폰된다. 이때, 물이 소스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또한 스폰 블록의 위쪽 블록은 충돌 마스크가 없는 블록이어야 한다.(공기, 물, 표지판 등)

가디언은 하늘이 열린 바다보다, 천장이 막힌 곳(예를 들어 해저 유적 내부)에서 더 잘 스폰된다. 구체적으로, 스폰 물 블록이 해수면(기본이 Y=63) 아래이고, 스폰 블록과 해수면 사이의 모든 블록이 액체이거나 완전히 투명하며, 해수면 블록이 하늘에 열려 있을 경우, 95%의 확률로 스폰에 실패한다. 해수면 위의 경우, 스폰 물 블록이 하늘에 열려 있을 경우 95%의 확률로 스폰이 실패한다.

대부분의 가디언들은 y=39(해저 유적의 바닥)에서 y=63(해수면) 사이에서 스폰된다.

드롭[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은 죽을 때 다음의 아이템을 드롭한다.

희귀 드롭[편집 | 원본 편집]

위에서 설명한 생 대구 드롭과는 별개로, 가디언은 플레이어에게 죽었을 시 2.5%의 확률로 다른 물고기를 드롭한다. 물고기의 종류는 낚시와 동일하다.

약탈 마법 1 레벨당 희귀 드롭 확률이 1%씩 올라간다. 희귀 드롭 물고기들은 가디언이 불에 의해 죽어도 구운 상태로 나오지 않는다.

가디언은 또한 플레이어 또는 길들여진 늑대에 의해 죽었을 경우 10 경험치를 드롭한다.

행동[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은 물 속에서 수영하다가, 시야에 보이는 모든 플레이어나 오징어를 공격한다. 가디언은 수영중 갑작스럽게 방향을 바꾸기도 하는데, 이때는 꼬리를 빠르게 움직인다. 수영할 때 가디언의 가시는 몸 안으로 들어간다. 수영을 하지 않으면 천천히 가라앉고 가시가 튀어 나온다.

가디언의 눈은 근처에 있는 플레이어를 항상 따라다니며, 항상 목표물을 똑바로 바라본다. 가디안의 눈은 투명화 물약 효과 하에서 완전히 갑옷을 벗은 플레이어도 추적하며, 먼저 공격한다.

가만히 있는 가디언은 흐르는 물에 의해 밀릴 수 있지만, 수영할 때는 밀리지 않는다. 그러나 가디언이 수평으로 물에 밀릴때는, 다른 몹보다 더 빠르게 밀린다.

물 밖에 나오면, 퍼덕거리면서 플레이어를 향해 화나는 듯 끽끽거리는 소리를 낸다. 가디언은 공기중에서도 질식되지 않으며, 영원히 살 수 있다. 물 밖에 있을 때에는 가시가 항상 서 있다.

가디언은 수중생물이므로, 찌르기 마법에 영향을 받는다.

전투[편집 | 원본 편집]

가디언에게는 레이저와 방어용 가시라는 두 가지 공격 방법이 있다. 대부분의 다른 적대적인 몹과는 달리, 가디언은 플레이어가 시야를 벗어나면 쫓아가지 않는다. 대신, 가디언은 플레이어가 다시 시야에 들어오기까지 그냥 수영을 하며, 플레이어가 시야에 들어오면, 다시 충전을 시작한다.

레이저 공격[편집 | 원본 편집]

레이저로 공격하기 위해서는 충전 시간이 몇 초 정도 필요소요된다. 그 동안엔 아무런 피해를 주지 못한다. 충전하는 동안 색이 보라색에서 밝은 노랑으로 바뀐다. 충전이 완료되면 레이저 빔이 갑자기 사라지고, 보통 난이도에서 6 (Heart.svgHeart.svgHeart.svg)의 피해를 입힌다. 공격후에는 몇 초 동안 그냥 수영을 하다가 다시 공격한다. 충전하는 동안 목표물이 접근하면 가디언은 충전을 멈추고, 공격하기 충분한 거리까지 도망 간 다음 다시 공격을 시작한다. 레이저 빔은 피할 수 없으며, 최대 사거리는 약 15 블록이다. 플레이어가 이 거리를 벗어나거나 고체 블록 때문에 중간에 막히면, 레이저가 풀리게 되고 아무런 피해를 입히지 않는다.

가디언의 레이저 공격은 갑옷을 어느 정도 투과할 수 있으므로, 마법을 부여한 높은 단계의 갑옷이 훨씬 더 필수적이다. 어려움 난이도를 기준으로, 가디언은 갑옷을 입지 않은 플레이어에게 한방 당 9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alf Heart.svg)의 피해를 입히지만, 다이아몬드 갑옷 풀셋을 갖춘 플레이어는 한방당 5 (Heart.svgHeart.svgHalf Heart.svg)의 피해를 입힌다. (일반 무기였다면 2 (Heart.svg)의 피해를 받게됨) 즉, 가디언의 기본 공격력이 높지는 않지만, 공격력이 더 높은 몹이 다이아몬드 갑옷을 입은 플레이어에게 입히는 피해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힌다는 것을 뜻한다. 물론, 마법을 부여하면 피해가 더 줄어들 수 있다.

가시[편집 | 원본 편집]

복어 같은 가시가 나온 상태의 가디언을 공격할 경우, 공격한 플레이어는 한번 공격할 때마다 2 (Heart.svg)의 피해를 입게된다. 가디언이 더이상 피할 곳이 없을 경우, 가디언은 항상 가시를 돌출시키며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딱 붙어 있는 상태에서도 마찬가지다.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몬스터 헌터몬스터를 공격하여 물리치십시오적대적인 몹이나 일부 중립적인 몹(엔더맨, 좀비 피그맨, 거미, 동굴 거미)을 죽인다.Xbox One가능Yes가능15GBronze
Xbox 360No20G

오버킬한 번 때려서 하트 9개분의 피해를 입히십시오마법을 가능한 한 많이 부여한 다이아몬드 무기로 공격한다. 치명적 공격도 유효하다. 생명력이 하트 9개보다 작은 몹에게 피해를 입혀도 된다.가능가능가능가능30GBronze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모험모험, 탐사와 전투엔티티를 죽이거나 엔티티에 의해 죽는다.minecraft:adventure/root
몬스터 사냥꾼적대적 몬스터를 죽이세요모험몹 24가지 중 하나를 죽인다. 자바 에디션 1.14[차기 버전용]에서는 약탈자와 파괴수를 죽여도 달성할 수 있으며, 북극곰은 반드시 죽일 필요가 없다. 다른 몹들은 이 발전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adventure/kill_a_mob
정조준활을 이용하여 무언가를 화살로 맞추세요몬스터 사냥꾼minecraft:adventure/shoot_arrow
몬스터 도감모든 적대적 몬스터를 하나 이상 죽이세요몬스터 사낭꾼몹 24가지를 한 번 이상 죽인다. 자바 에디션 1.14[차기 버전용]에서는 약탈자와 파괴수를 죽여야 달성할 수 있으며, 북극곰은 반드시 죽일 필요가 없다. 다른 몹들은 이 발전과제에서 무시된다.minecraft:adventure/kill_all_mobs

역사
1.8 2014년 6월 3일젭이 바다 속에서 사는 몹을 만들 것이라 하였다.
2014년 6월 8일젭이 추가될 몹에 대해 더 정보를 공개하였다. 젭은 추가될 몹이 오징어도 공격할 것이고, 몹과 싸우기 위해 호흡 인챈트, 호흡 포션 등을 준비하라고 하였다.
2014년 6월 9일젭이 가디언이 어떻게 생겼고 어떻게 공격하는지를 공개하였다.
14w25a 가디언이 추가되었다.
1.9 15w43a The guardian's drop chances for raw fish and prismarine crystals have now been changed. Instead of a 33% chance of fish and a 33% chance of crystals (only if the fish drop failed with both percentages adjusted by Looting), the percentages have now been changed to 40% fish, 40% crystals, and 20% neither, with the amount increased by Looting.
15w47b Added sounds for guardians' defensive Thorns attack.
1.11 16w32a Changed Entity ID from Guardian to guardian. Removed Elder tag.
16w38a Guardian's common drop of raw fish will now drop as cooked fish, if killed while on fire.
포켓 에디션 알파
0.16.0 build 1 Added guardians.
콘솔 에디션
TU31CU191.22Patch 3Added guardians.
New Nintendo 3DS Edition
1.3.12 Added guardians.

“가디언”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가디언의 눈은 모델의 실제로는 "머리" 부분이다. 그래서 동적으로 움직이는 걸로 보인다.
  • 물 속에서 가디언은 낮게 으르렁거리는 소리를 내지만, 물 밖에서는 높은 비명을 지른다. 이는 물이 소리를 변화시키는 사실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 가디언의 레이저 빔은 힘의 물약의 영향을 받는다. 단, 힘의 물약은 접근전 공격력 만 올려준다.
  • 가디언을 슬라임 블록 위에 스폰시키면, 가디언은 점차 높게 튀어올라서 17블록 정도까지 튀어오르게 된다.
  • 가디언의 텍스처 파일의 오른쪽 아래에는 "jeb"이라고 쓰여 있다.
  • 가디언을 {NoAI:1} 를 사용하여 소환하더라도, 가디언의 눈은 계속 플레이어를 추적한다.
  • 가디언은 마그마 블록 피해에는 내성이 있다.
  • 베드락 에디션 1.4에서 가디언이 공격대상이 없으면, 가스를 들인후 위를 쳐다보고 수영을 하는 것처럼 꼬리를 움직이는 버그가 있다.

  1. "Meet the Guardian" – Minecraft.net, September 25,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