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Egg에서 넘어옴)
달걀
Egg.png

유형

식료품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16), (64) 생성 알

내부 ID

JE: 7
BE: 82

Network ID

JE: 62

Entity ID

egg

처음 나온 때

역사 참고

데이터 값

Name ID

egg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달걀은 2010년 7월에 공개된 알파 버전 1.0.14 에서 추가되었다. 이들은 닭과 함께 나타났기 때문에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는 케케묵은 질문에는 답이 없다. 게임에 달걀 던지기가 추가되면 USB 스틱을 먹겠다는 한 팬의 요청에 따라, 베타버전 1.0에서는 달걀을 던질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요청한 사람에게 어떤 일이 발생했는지는 아무런 기록이 없다. 아이들은 USB 스틱은 먹지말길.
Duncan Geere[1]

달걀(Egg)는 식료품을 제작하는 데 사용되는 아이템으로, 던질 수 있는 엔티티이다.

[편집 | 원본 편집]

은 5-10 분마다 한번씩 달걀을 드롭한다.

달걀은 마을 화살 제조인 상자에서 발견될 수 있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케이크 우유 양동이 +
설탕 +
달걀 +

케이크를 만들고 나면 우유 양동이는 빈 양동이로 바뀌어 그대로 제작 그리드에 남게 된다.
호박 파이 호박 +
설탕 +
달걀

닭 생성[편집 | 원본 편집]

달걀을 단지면, 18의 확률로 닭이 스폰된다. 닭이 스폰될 경우, 132의 확률로 3마리가 더 스폰된다. (평균 256 번 던지면 1번) 256번 던질 때 닭이 스폰될 기대값은 31+4=35마리이다. (확률은 35256 = 0.137)

전투[편집 | 원본 편집]

플레이어가 달걀을 에게 던지면 밀어내기 효과를 일으키지만, 아무런 피해도 입히지 못한다. (눈덩이와 비슷) 중립적인 몹에게 달걀을 던지면 적대적으로 변한다. 달걀은 발사기에서 발사할 수 있다. 던져진 달걀은 중력의 영향을 받는다.

전문가 레벨의 농부 주민은 16개의 달걀을 1 에메랄드구입한다.‌[베드락 에디션 전용]

자바 에디션 알파
v1.0.14
Added eggs.
자바 에디션 베타
1.0 Eggs are now throwable at the request of a fan as a result of Twitter conversation about a man eating his USB, if Notch added egg throwing.[2]
1.2 Eggs are now used to craft cake.
Sound Update The egg's throw sound has now been changed.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2 Breeding has now been added, making eggs easier to obtain.
1.4.2 12w37a Eggs are now used to craft pumpkin pie.
1.9 15w32a Eggs will now no longer damage the ender dragon.
1.11 16w32a The entity ID has been changed from ThrownEgg to egg.
1.14 18w43a Egg TextureUpdate.png Changed the texture of eggs.
포켓 에디션 알파
0.7.0
Added eggs. They can be used to craft cake.
0.8.0 build 2 Eggs are now used to craft pumpkin pie.
build 3 Thrown eggs will now have a chance of spawning baby chickens.
포켓 에디션
1.1.0 alpha 1.1.0.0 The entity ID is changed from thrownegg to egg.
베드락 에디션
1.10.0 beta 1.10.0.3 Egg TextureUpdate.png Changed the texture of eggs.
1.11.0 beta 1.11.0.1 Eggs can now be found in village fletcher chests.
beta 1.11.0.4 Eggs can now be sold to farmer villager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
Added eggs.
0.1.0
Added eggs.

“달걀”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달걀이 날라가다가 다른 발사체에 맞으면 중간에 깨진다. 이 경우에도 병아리가 스폰될 확률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 달걀을 네더 차원문에 던지면, 차원문에 맞을 때 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