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

1.10은 2016년 6월 8일에 출시된 마인크래프트(자바 에디션) 동상 업데이트의 첫 버전이다. 구조물 블록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마그마 블록, 네더 사마귀 블록, 붉은 네더 벽돌, 뼈 블록으로 만들어진 화석, 스트레이, 허스크와 북극곰을 추가하였다.

추가[편집 | 원본 편집]

블록[편집 | 원본 편집]

구조물 공허 공간[편집 | 원본 편집]

  • 공기 블록에 공기 대신, 원래 있던 블록을 대신 사용함을 나타낸다.
    • 기초 개발 중에 기본 틀을 잡기 위해 사용한 방벽 블록의 역할을 대신한다.
  • 보이지 않으며, 아주 작은 히트박스가 있다.
    • 저장 구조물 블록의 구조물에 속해 있으며, 안 보이는 블록 보이기 옵션이 참으로 되어있을 경우에만 보인다.
  • 구조물에서 빈 공간을 나타낼 수 있다.
    • 공기와는 달리, 원래 있던 블록을 덮어쓰지 않는다.
    • 예시: 위 블록은 공기이고 아래 블록은 구조물 공허 공간인 2블록 높이의 구조물을 2블록 높이의 돌 구조물에 블러왔을때, 위 블록은 공기로 바뀌지만, 아래 블록은 그대로 돌이 남아있다.
블록 추가된 몹
마그마 블록

여기에 위키 문법을 사용하지 않을 글을 적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