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Clock.png
이 문서는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Description: 나열된 파일 중 일부는 오래된 정보일 수 있다.(특히 론처에 사용되는 것들) 또한 아직 고려되지 않은 다른 변화도 있을 수 있다.
Java Edition.png

.minecraft (macOS 에서는 minecraft)는 마인크래프트가 실행하면 설치되는 폴더로, 마인크래프트가 그곳에서 실행된다. 이 폴더에는 .jar파일, 소리, 음악, 리소스 팩, 개인별 옵션, 세계 등이 들어 있다.

.minecraft 의 위치[편집 | 원본 편집]

리소스 팩을 설치하거나, 캡처한 이미지를 찾기 위해서는 .minecraft 폴더의 위치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

아래는 .minecraft의 기본 디렉터리를 나타내는 표이다.

OS 위치
윈도 %APPDATA%\.minecraft
macOS ~/Library/Application Support/minecraft
Linux ~/.minecraft

위의 표에서 윈도 위치는 기본 위치일 뿐이다. 런처에서 .minecraft를 어떤 위치에도 설정할 수 있다.

윈도우 사용자이며 appdata 폴더의 위치를 모를 경우, 다음과 같이 찾으면 된다.

  1. 시작 → 실행을 누른다. ⊞ Windows+R을 눌러도 된다.
  2. %APPDATA%\.minecraft을 입력하고 "OK"를 누른다.

Linux 혹은 Mac 사용자의 경우, ~ 는 사용자의 홈 디렉토리를 참조한다. 참고로 .로 시작하는 폴더는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다.

.minecraft 파일 계층 구조[편집 | 원본 편집]

목록

리소스 팩을 강제로 사용하게 하려면, zip 파일의 이름을 resources.zip로 바꾸고 세계 저장 폴더의 최상위 폴더에 넣으면 된다.[1] 이 기능은 싱글플레이어 용이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