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요석 기둥

흑요석 기둥
Obsidian Pillar.png
생물 군계

디 엔드

구성 아이템
맵 생성 후
생성 여부

가능, 엔더 드래곤이 리스폰될 때

첫 등장

역사 참고

흑요석 기둥 혹은 흑요석 탑흑요석으로 만들어진, 디 엔드생성되는 구조물이다.

생성[편집 | 원본 편집]

흑요석 기둥은 플레이어가 처음 디 엔드에 들어갈 때 자연적으로 생성되고, 프래곤이 리스폰될 때 재 생성된다.

구조[편집 | 원본 편집]

흑요석 기둥은 흑요석으로 구성되며, 기둥 맨 위에는 기반암 블록 하나와 엔드 수정하나가 있다. 흑요석 기둥은 원기둥 형태이다.

다음 10개의 기둥이 출구 차원문 주변으로 반경 43 블록에 원형으로 배열된다. 순서는 무작위이다.

  • y=76에서 끝나는 반경 3블록 기둥 (흑요석총 1596개)
  • y=79에서 끝나는 반경 3블록 기둥. 맨위 철창 있음 (흑요석 총 1659개)
  • y=85에서 끝나는 반경 4블록 기둥 (흑요석총 3145개)
  • y=88에서 끝나는 반경 4블록 기둥 (흑요석총 3256개)
  • y=91에서 끝나는 반경 4블록 기둥 (흑요석총 3367개)
  • y=94에서 끝나는 반경 5블록 기둥 (흑요석총 5358개)
  • y=97에서 끝나는 반경 5블록 기둥 (흑요석총 5529개)
  • y=100에서 끝나는 반경 5블록 기둥 (흑요석총 5700개)
  • y=103에서 끝나는 반경 6블록 기둥 (흑요석총 9167개)

모든 기둥은 Y=0에서 시작된다. 즉, 기둥은 섬을 관통한다.

두번째 및 세번째 기둥은 73개의 철창으로 이루어진 보호 구조물이 엔드 수정을 둘러싸고 있다.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4 Added obsidian pillars along with the End.
Beta 1.9 Prerelease 6 Introduced end crystals and placed them on top of the pillars.
1.9 15w31a The tallest obsidian pillars now have iron bars around their end crystal.
The pillars now generate in a circle around the exit portal.
There are now exactly 10 pillars, with tops at y=76, 79, 82, 85, 88, 91, 94, 97, 100, and 103.
16w07a The pillars no longer generate with iron bars.
1.9-pre1 Some of the shorter pillars now generate with iron bars again.
포켓 에디션
1.0 build 1 Added obsidian pillars.
콘솔 에디션
TU9CU11.0Patch 1Added obsidian pillars.

“흑요석 기둥”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See also[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