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렴화

후렴화
Chorus Flower.pngChorus Flower Dead.png

투명

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2

경도

0.4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소리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DEC: 200 HEX: C8 BIN: 11001000

Name Id

chorus_flower

후렴화(Chorus Flower)는 디 엔드에서 발견되는 식물로, 후렴목 위에 자란다.

후렴화는 어떠한 도구를 사용해도 채취할 수 있으며, 자신을 아이템으로 드롭한다. 피스톤, 물 등에 의해 밀리거나, 지지하는 블록이 파괴될 경우에는 아무것도 드롭하지 않는다.

블록
후렴화
경도 0.4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0.65
나무 0.35
0.2
0.1
다이아몬드 0.1
황금 0.05

후렴화는 디 엔드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며, 후렴목이 완전히 자랐을 때 맨쪽대기에 열린다.

키우기[편집 | 원본 편집]

후렴화는 엔드 돌위에 심을 수 있으며, 조명에 관계없이, 차원에 관계없이 자란다. 후렴화는 5령에 달하면 더이상 자라지 않지만(하얀색이 아닌 보라색), 수확하여 다시 심으면 나이가 재설정된다.

후렴화는 후렴목을 키우는데 사용된다. 후렴화는 엔드 돌위에만 있으면 모든 차원에서 키울 수 있다.

설치와 성장[편집 | 원본 편집]

500,000 후렴초의 최종 키(파란색) 및 완전히 자란 후렴초에서 후렴화의 높이(주황색).
설치

후렴화는 반드시 엔드 돌 또는 후렴초위에 있거나, 공기위에 있으면서 단하나의 후렴초와 수평으로 인접해야 한다. 이 조건이 맞지 않으면, 후렴화는 깨지고 아무 것도 드롭되지 않는다.

성장 조건 및 알고리즘

후렴화가 5령에 도달하기 전까지, 각 블록 틱마다 후렴화는 위에 공기가 있을 경우 성장을 시도한다. 위에 공기가 없어서 성장을 시도하지 못했을 경우, 나이가 들지 않는다.

후렴하는 바로 아래쪽에 있는 후렴초 블록의 구조에 따라, 위로 성장하려고 시도할 수 있다.

  • 바로 밑에 후렴초 블록이 없거나 하나 있을 경우, 100% 확률
  • 화렴화가 가지치지 않은 2블록 후렴초의 위에 있을 경우(즉, 엔드 돌위의 후렴초 블록 두 개), 60%의 확률
  • 두 블록 높이의 가지위에 있을 경우(공기중에 있는 후렴초 블록 두개), 50%의 확률
  • 가지치지 않은 세 블록 위에 있을 경우, 40%의 확률
  • 세블록 높이의 가지위에 있을 경우, 25%의 확률
  • 가지치지 않은 4 블록 위에 있을 경우, 20%의 확률

수평으로 인접한 블록 및, 대상 블록 위의 모든 블록이 공기일 경우, 성장은 성공한다. 그 결과로 대상 블록은 동일한 령의 후렴화 블록이 되고, 기존의 후렴화 블록은 후렴초가 된다.

위쪽 성장이 일어나지 않고 꽃의 나이가 4 이하이면, 꽃은 수평으로 가치치기를 시도한다. 가지치지 않은 후렴초 위에서는 1-4 가지치기가 시도되고, 가지친 후렴초에서는 0-3 가지치기가 시도된다. 각각의 가지치기에서 수평 방향은 무작위로 선택되며, 해당 방향이 공기 블록이고, 다른 모든 수평 면 및 아래쪽이 공기블록인 경우, 후렴화가 1령이 증가된다. 적어도 하나의 가지치기가 성공되면, 원래의 후렴화는 후렴초로 바뀐다.

성장 시도가 성공하면, 후렴화는 낮은 음의 삑하는 소리를 낸다. (엔더맨이 순간이동할 때 내는 소리와 비슷)

성공 시도에서 성장이 일어나지 못하면 후렴화의 나이가 5령으로 설정된다.

후렴화와 후렴초의 키

완전히, 제한없이 자란 후렴초로 부터 얻을 수 있는 후렴화의 양은 1에서 8개로서, 평균 3.7개이다.

후렴초의 키는 5부터 최대 22(매우 드묾)까지 자랄 수 있는데, 13-16 사이가 반 정도를 차지한다. 꽃의 높이는 3부터 최대 22(매우 드묾)까지 될 수 있는데, 11-16사이가 반 정도를 차지한다.

자바 에디션
1.9 June 22, 2015Jeb reveals chorus flowers on Instagram, with the caption "MINECON 2015 HYPE!"
15w31a Added chorus flowers.
1.9-pre1 Chorus flowers in the top of the world will no longer try to grow anymore.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200.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Chorus flowers can now be broken by arrows and tridents.
포켓 에디션
1.0 build 1 Added chorus flowers.
콘솔 에디션
TU46CU361.38Patch 15Added chorus flowers.
1.7.10 Added Chorus Flowers.

“후렴화”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뼛가루는 후렴화에 영향을 못미친다.
  • 완전히 자란 후렴목중 가장 작은 크기는 5 블록이다.
  • 후렴화가 5령에 달한 후, 이들을 깨뜨려서 동일한 후렴초 블록위에 (혹은 다른 면 위에도) 다시 설치하면 후렴초가 더 많이 자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