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사과

황금 사과
종류

음식

회복량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

조리 여부

불가능

재생 여부

Yes

쌓기

가능(64)

데이터 값

dec: ? hex: ? bin: ?

내부 ID

황금_사과

황금사과던전 보관함에서 발견되는 희귀한 아이템이다. 이것은 또한 사과금 조각을 조합해서 얻을 수도 있다. 이것을 먹은 플레이어는 체력이 회복된다. 1.3부터는, 금블럭 8개와 사과 한개로 조합하는 효과가 더 좋은 새로운 금 사과가 추가되었다.

조합[편집 | 원본 편집]

한 개의 황금사과는 한 개의 사과를 8개의 금괴로 둘러싸서 만든다:

재료 조합물 » 생산물
사과 +
금괴

Red Apple

1.3부터는 인챈트된 황금 사과가 추가되었다.

재료 조합물 » 생산물
사과 +
금 블럭

장점[편집 | 원본 편집]

  • 허기를 2칸 회복시켜 준다.
  • 체력을 4초간 재생시켜 준다.
  • 금사과는 재생이 가능하다.
  • 1.3에 나오게 된 인챈트된 황금 사과는 체력을 매우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그리고 회복 이외의 효과도 가진다.
  • 1.6이상의 버전에서 말에게 먹일시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으며,교배도 가능하다.

단점[편집 | 원본 편집]

  • 금괴는 다소 드문 자원인데 이것을 분해해서 얻은 금 조각으로 조합해야 한다.
  • 어느 회복 포션보다도, 자체 회복력이 떨어진다.
  • 1.3에 등장하게 된 인챈트된 황금 사과는 재생 가능한 방법으로 얻으려면 648개의 금조각을 돼지 좀비로부터 얻어야 한다. 이는 매우 위험하고 힘들다. 또한 직접 광산에 가서 금을 캔다고 해도 72개의 금광석을 캐야 한다.

정보[편집 | 원본 편집]

  • 사과를 먹는 것은 종종 추락데미지로부터 플레이어를 보호한다.[출처 필요] 이는 잘 알려져있지 않은 사실이다.
  • 황금사과는 1/125 (0.8%)의 확률로 던전 보관함에서 발견된다.
  • 황금사과를 도로 일반사과로 바꿀 수는 없다.
  • 정식 버전 1.0.0이 업데이트 되면서, 조합법이 한층 쉬워졌다. 대신에 기능이 다소 약화되었다.
  • 1.3이 되면서 이전의 조합법과 같이 금블럭 8개로 조합하는 황금 사과가 새로 등장했다. 이것은 효과가 매우 좋으나 또한 매우 비싸다.
  • 1.12 버전에서는 금블럭 8개로 조합하는 황금사과가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