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블록

황금 블록
Gold (Block).png
투명

불투명

밝기

무광

폭발 저항

30 블록

도구

재생

?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Name Id

block_of_gold

황금 블록(Block of Gold)은 금괴를 사용하여 제작하는 장식용 블록이다.

금 블록은 철 곡괭이나 다이아몬드 곡괭이를 사용해야만 채굴할 수 있다.

블록
황금 블록
경도 3
도구
파괴 시간[note 1]
맨손 15
나무 7.5
3.75
0.75
다이아몬드 0.6
황금 1.25

해저 유적의 중앙 방에는 짙은 프리즈머린에 둘러쌓인 황금 블록 8개가 있다.

재료 제작 방법
금괴

황금 블록은
금괴
을 압축하여 보관하는데 사용한다.

신호기[편집 | 원본 편집]

황금 블록은 신호기의 "동력"을 공급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신호기를 사용하려면, 그 아래에 3x3 금 블록이 있어야 한다. 신호기의 영향을 키우려면 그 밑에 5x5, 7x7, 9x9 의 피라미드 형태로 두면 된다. 모든 층이 모두 황금 블록일 필요는 없고, 철 블록, 에메랄드 블록, 다이아몬드 블록이 포함될 수도 있다.

소리 블록[편집 | 원본 편집]

금 블록을
소리 블록
아래에 두면 벨 소리가 나온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금괴 황금 블록
마법이 부여된 황금 사과 황금 블록 +
사과

[콘솔 에디션 전용]

클래식
May 21, 2009Notch shows interest in adding "metal block"s.
0.0.20a 30px Added blocks of gold.
In early versions of Survival Test, gold blocks resisted explosions; however, this is no longer the case.틀:Info needed
In Survival Test, gold blocks could be obtained by destroying gold ore blocks.
October 24, 2009Teased a texture change.
0.27 SURVIVAL TEST 32px The texture was changed.
Indev
0.31 0.31 (January 29, 2010) Added gold ingot and recipe for crafting blocks of gold.
Infdev
February 27, 2010 Gold blocks can now be used to craft golden apples.
알파
v1.2.0 ?32px Modified gold block texture to use the top texture on all sides.
java
1.0.0 Beta 1.9 Prerelease 5 Block of Gold.png The texture was modified, having less drastic dark gradients in the top-left and bottom-right corners.
1.1 ?Golden apples are no longer crafted using gold blocks.
1.3.1 12w21a Blocks of gold can be used to craft enchanted golden apples.
12w22a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were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4.2 12w32a Blocks of gold can now be used to activate a beacon.
1.8 14w25a Blocks of gold now generate naturally in ocean monuments.
1.9 15w44a Gold blocks are no longer used to craft enchanted golden apple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41.
upcoming java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blocks of gold.
18w47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blocks of gold again.
포켓에디션 알파
0.1.0 Added block of gold.
0.5.0 Required to build the Nether Reactor.
0.12.1 build 1 Blocks of gold are used to craft enchanted golden apples.
Removed Nether Reactor functionality.
0.16.0 build 1 Blocks of gold generate naturally in ocean monuments.
build 4 Blocks of gold can be used to activate beacons.
베드락 에디션
1.2 beta 1.2.0.2 Blocks of gold can no longer be used to craft enchanted golden apples.
콘솔 에디션
TU1CU11.00Patch 1Added block of gold.
TU19CU71.12Now can be used to construct beacon pyramids.
New 3DS
0.1.0 Added Block of Gold.

“황금 블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Tower of Pimps.png
  • TU19 이전의 마인크래프트:Xbox 360 에디션에서 튜토리얼 세계의 사막 사원내에 흑요석 블록 위에 4개의 황금 블록이 쌓여 있었다. ‌[콘솔 에디션 전용] 이는 Achievement Hunter'sLet's Play Minecraft 를 참조한 것으로, 이러한 조합은 "Tower of Pimps”(오른쪽 그림)을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Tower of Pimps는 Gavin Free에서 처음 생성된 구조물로, 많은 에피소드에서 트로피로서 사용되고 있다.
  • 1 블록이 1 입방미터라고 할 경우, 황금 블록 하나의 질량은 19,3000 킬로그램으로서, 현재 마인크래프트에서 실제 세계의 가장 무거운 블록이다. 플레이어의 보관함에는 36 슬롯이 있고, 각 64씩 묶음이 가능하므로, 플레이어는 최대 44,467.2 톤을 나를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셜커 상자에 넣는 것을 고려하지 않은 것으로, 에펠탑 무게의 5배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