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측에서 진행하는 통합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의 이주 작업이 이루어지는 동안 일부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황금

많은 황금 블록, 금괴, 황금 조각, 금광석이 있다.

황금(Gold) 이나 은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의미로 사용될 수 있다.

블록과 아이템[편집 | 원본 편집]

  • 금괴 - 금광석을 제련하거나, 황금 조각을 제작하여 만들 수 있는 아이템. 제작하는데 사용되며, 좀비 피그맨과 드라운드가 드롭한다.
  • 금광석 - 깊은 지하에서 발견되는 흔하지 않은 광석, 또는 이를 채취하면 나오는 아이템
  • 황금 조각 - 좀비 피그맨이 드롭하는 아이템; 황금 도구, 무기, 갑옷을 화로에서 제련해도 얻을 수 있다.
  • 황금 블록 - 황금을 압축하여 저장하는 데 사용되는 블록. 신호기 피라미드에도 사용된다.
  • 금 (원소) - 에듀케이션 에디션 화학 업데이트에 포함된 원소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 황금 사과 - 황금 조각과 사과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플레이어에게 다양한 상태 효과를 입힌다.
  • 황금 당근 - 황금 조각과 당근을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양조에 많이 사용된다.
  • 반짝이는 수박 조각 - 수박 조각과 금 조각으로 제조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양조에 사용된다.

도구무기, 갑옷[편집 | 원본 편집]

Disambig color.svg 이 문서는 명칭은 같지만 대상이 다를 때에 쓰이는 동음이의어 문서입니다. 만약 어떤 링크가 이 문서를 가리키고 있다면, 그 링크를 알맞게 고쳐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