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edBow.gif
형태

무기

내구도

385

재생 가능

Yes

쌓기

불가능

데이터 값

내부 ID

이나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여 죽일 수 있는 무기화살을 발사하여 공격하는 원거리 무기이다. 직접 공격도 가능하지만 맨손으로 때리는 것과 동일한 데미지를 주므로 비효율적이다. 스켈레톤은 아주 낮은 확률로 활 또는 힘Ⅰ이 인챈트된 활을 드롭한다. +무한인첸트를 걸면 화살이 1개여도 무한정 발사가능하다.

활은 위협적인 적을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는 무기이다. 특히 스켈레톤이나 크리퍼, 가스트, 동굴 거미처럼 원거리 공격을 하거나, 근접하기에는 너무 위험한 몹을 제거할 때 유용하다. 엔더맨은 화살과 같은 원거리 무기가 공격해오면 무조건 텔레포트하기 때문에 활로 잡을 수 없다.

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벤토리 안에 화살이 있어야 한다. 퀵 슬롯에 있을 필요는 없다. 화살을 가지고 있을 때, 활을 손에 들고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화살을 쏠 수 있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화살을 장전한 활시위가 당겨지며, 오른쪽 버튼을 놓으면 화살이 발사된다. 활시위를 당기고 있는 상태에서도 이동할 수 있지만, 살금살금 걸을 때처럼 속도가 느려진다. 물론 시점만 이동하는 마우스 이동에는 제약이 없다. 활시위를 당긴 정도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지며, 최대로 당겼을 때 발사하면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alf Heart.svg의 데미지가 나타난다. 또한 크리티컬 히트가 발생하면 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Heart.svg의 데미지까지 가능하다.

화살은 중력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에서는 거의 영향이 없지만 아주 먼 거리에서는 포물선을 그리며 목표점보다 낮은 위치에 떨어진다. 그러므로 목표물이 멀리에 있을 때는 목표보다 약간 위쪽을 겨냥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좌측이나 우측으로 치우친다는 의견도 있으나 근거는 없다. 목표물을 맞추지 못한 화살은 겨냥한 곳 근처의 블록에 박히며, 플레이어는 그것을 아이템을 줍는 것처럼 회수할 수 있다. 스켈레톤이 드롭한 화살은 얻을 수 있으나 발사한 화살은 다른 블록에 박혀 있더라도 회수할 수 없다. 또한 이렇게 회수할 수 없는 화살이 박혀 있는 블록을 제거하면 화살이 떨어지면서 다른 블록에 박히는데, 이때 플레이어가 근처에 있으면 데미지를 입을 수 있다.

크리에이트 모드에서는 인벤토리가 없기 때문에 활을 무한정 발사할 수 있으나, 화살을 회수할 수는 없다.

화살을 이용해서 디스펜서를 만들 수 있다.

조합[편집 | 원본 편집]

  • 활 조합법
재료 재료 » 결과
막대기 +

  • 디스펜서 조합법
재료 재료 » 결과
조약돌 + +
레드스톤 가루

Redstone (Dust)

그 외[편집 | 원본 편집]

  • 화살은 위쪽으로 65블럭까지 올라갈 수 있다. 이를 통해 볼 때, 화살의 속도는 초속 26m이다.
  • 시위를 최대로 당겼다가 발사할 때 그 궤적에 밝은 오렌지색 입자가 보이면, 크리티컬 히트가 발생한 것이다.
  • 용암을 통과하도록 발사하면 화살에 불이 붙으며, 그대로 에게 명중하면 몹에게도 불이 붙는다. 용암 폭포 같은 환경에서 가능하다.
  • 정식 버전에서 활의 인챈트가 추가되었다.

  • 서바이벌 테스트에서는 활이 없이 탭 키를 눌러 바로 화살을 쏠 수 있었다. 물론 화살이 인벤토리에 있어야 했다.
  • 베타 1.8 이전에는 오른쪽 클릭을 하면 화살이 바로 발사되었다. 각 화살의 데미지는 Heart.svgHeart.svg 만큼이었다. 또한 바로 발사되었기 때문에 문을 열거나 늑대를 조종하는 등 오른쪽 클릭이 필요한 행동을 할 때 활을 들고 있으면 화살이 발사되었다.

References[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