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술사

Java Edition.png

환술사unused으며 마법과 을 쓰는 우민이다.

소환[편집 | 원본 편집]

환술사는 생성 알이 크리에이티브 인벤토리에 없다. 환술사는 /summon illusioner 명령어로만 소환할 수 있다.

다른 우민들과 달리, 환술사는 삼림 대저택에서 소환되지 않고, 거인처럼, 생성되는 생물 군계가 없다.

떨구는 아이템들[편집 | 원본 편집]

플레이어에게 죽을 시, 하고 있는 모든 장비 ( 포함)을 8.5% 확률로 드랍(약탈 I 9.5% 확률로 드랍, 약탈 II 10.5% 확률로 드랍, 약탈 III 11.5% 확률로 드랍)하며, 내구성은 랜덤이다.

환술사 습격 대장

하는 행동[편집 | 원본 편집]

4명으로 복제된 환술사. 진짜는 투명해서 보이지 않는다.

환술사는 12블록 반경 안에 있는 플레이어, 주민, 철 골렘, 떠돌이 상인을 공격한다. 환술사는 마법과 활을 이용해 공격한다. 벽 뒤에 있는 타겟도 볼 수 있는 유일한 몹이다. 환술사는 플레이어와 일정한 거리를 두려고 한다. 환술사는 플레이어가 너무 가까이 있으면 재빠르게 뒤로 가면서 피한다.

환술사의 두 개의 마법: 상대에게
실명
을 걸리게 하거나, 분신술을 쓰고 자신을 투명하게 만든다.

실명을 걸리게 하기[편집 | 원본 편집]

난이도가 어려움 이상일때만 실명을 걸리게 한다.

환술사가 처음 공격 상대를 만날 경우 20초 지속되는
실명
을 걸리게 한다. 팔을 들어 공격 신호를 보내고, 이상한 소리를 내며, 검은색 방울 파티클(
)이 일어난다. 환술사는 상대가 바뀌지 않는 이상 한번 한 공격을 더이상 하지 않는다.

마법의 쿨타임을 1초로 리셋하고, 실명을 걸리게 하는 마법이 9초의 쿨다운을 가진다.

자신을 복제하기[편집 | 원본 편집]

환술사가 공격을 한다면, 환술사는 자신에게 60초간 지속되는
투명
을 쓰고, 시간이 다 된다면 쿨타임 뒤에 투명 효과를 다시 쓴다. 팔을 올려 신호를 보내고, 이상한 고음을 내며, 파란색 방울(
)파티클을 일어낸다.

앞에 방법 등으로 환술사가 투명하게 되면 자신을 복제한다. 처음에는 본체와 복제가 거의 붙어있듯이 다니며, 처음 공격 다음에는 본체와 복제가 거리를 유지하며. 복제는 본체와 보는 방향이 똑같고, 움직이는 방향이 똑같으며, 블록에 막혀도 그냥 통과한다. 공격할 때의 활 애니메이션까지는 똑같지만, 환술사 본체만 공격하고 본체만 데미지를 입는다.

그런데, 만약 본체와 복제가 계속 붙어있으면, 환술사는 복제의 위치를 다시 잡는다.

만약 환술사 본체가 데미지를 입는다면, 복제가 사라지졌다가 다시 새 위치를 잡으며 복제가 다시 생긴다.

만약 환술사가
발광
에 걸렸을 경우, 복제는 발광에 걸리지만, 본체는 투명상태를 유지하며 발광에 걸리지 않는다.

복제는 환술사의 투명이 풀리면 소멸된다.

마법의 쿨타임을 1초로 리셋하고, 복제 마법의 쿨타임을 17초로 리셋한다.

데이터 값[편집 | 원본 편집]

환술사는 자신과 관련된 엔티티 데이터를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는 폭도의 다양한 속성이 포함되어 있다.

자바 에디션
1.12 17w16a 환술사 추가.
17w17a 실명 마법은 난이도가 어려움 이상일때만 쓰게 됨.
환술사에 소리가 생김.
17w17b 실명 마법은 난이도가 보통 이상일때만 쓰게 됨.
1.13 pre5 환술사의 엔티티 코드를 illusion_illager 에서 illusioner로 변경.
1.14 18w46a 환술사도 루트 테이블에 의존(추가)

이슈[편집 | 원본 편집]

“환술사”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환술사는 활이 없으면 공격이 불가능하다(명령어로 조작).
  • 환술사는 스켈레톤이랑은 다른 방향으로 활을 잡는다(대각선 방향).
  • 환술사는 물약이 묻은 화살을 왼손에 쥘 수 없다(명령어로 조작).
  • 환술사는 습격에 나오지 않지만 습격 데이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