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약

화약
Gunpowder.png

유형

원재료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등장 버전

역사 참고

데이터 값

Name id

gunpowder

화약(Gunpowder)은 폭발물 관련 아이템 제작에 쓰이는 아이템이다.

크리퍼[편집 | 원본 편집]

크리퍼를 죽이면 0-2개의 화약을 드롭한다.

가스트[편집 | 원본 편집]

가스트를 죽이면 0-2개의 화약을 드롭한다.

마녀[편집 | 원본 편집]

마녀를 죽이면 0-6개의 화약을 드롭한다.

화약은 26.0%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1~5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그리고 57.8%의 확률로 던전 상자에서, 59.0%의 확률로 사막 사원 상자에서, 57.8%의 확률로 삼림 대저택 상자에서, 모두 1~8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1.14[차기 버전용]의 경우, 이들은 22.4%의 확률로 난파선#보급품 상자에서 1~5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화염구 블레이즈 가루 +
석탄 또는
 +
화약
폭죽 로켓 종이 +
화약
이런 방식으로(폭죽 탄약 없이) 제작하면, 폭발 효과가 없다.
폭죽 로켓 모든 폭죽 탄약 +
종이 +
화약
화약을 많이 추가할 수록 로켓의 기간이 늘어난다. 최대 3개의 화약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5개 까지의 폭죽 탄약을 사용할 수 있다. 화약을 뺄 경우, 최대 7개의 폭죽 탄약을 넣을 수 있다. 로켓이 점화되면 모든 폭죽 탄약이 동시에 터진다.
일치하는 폭죽 탄약 화약 +
일치하는 염료+
기타 재료(옵션)

최대 8가지의 염료를 추가할 수 있다.
머리, 황금 조각, 깃털 또는 화염구를 최대 하나 추가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와 발광석 가루는 다른 어떤 재료와도 추가할 수 있다.
TNT 화약 +
모래 또는
붉은 모래

양조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양조 방법
투척용 물약 화약 +
모든 물약

자바 에디션 Indev
0.31 0.31 (January 29, 2010) 유황이 TNT의 제작 재료로 추가되었다. 모든 몹은 죽었을 때 유황을 드롭하였다.
February 19, 2010 유황은 크리퍼에게서만 드롭된다.
자바 에디션 Infdev
June 25, 2010, 2 Sulphur can now found in the new dungeon chests.
자바 에디션 알파
v1.2.0 preview Added ghasts, which will drop sulphur upon death.틀:Needs testing
자바 에디션 베타
1.3 유황에서 화약으로 이름이 다시 지어졌다.
자바 에디션
1.0.0 베타 1.9-pre4 화약은 투척용 물약의 양조 재료로 쓰인다.
1.2.1 12w04a 화약은 화염구의 제작에 쓰인다.
1.4.2 12w38b 마녀는 화약을 드롭한다.
1.4.6 12w49a 화약은 폭죽 탄약폭죽 로켓의 제작에 쓰인다.
1.9 15w44a Gunpowder will now generate in desert temple chests.
The average yield of gunpowder in dungeon chests has now been doubled.
1.11 16w39a Gunpowder can now found in the new woodland mansion chests.
18w11a Gunpowder can now generate in the chests of shipwrecks.
포켓 에디션 알파
0.4.0 화약이 추가되었다.
0.12.1 build 1 화약이 창작 모드의 보관함에 추가되었다.
Gunpowder has now been made usable in brewing to create splash potions.
0.13.0 build 1 Gunpowder can now be found inside desert temple chests.
0.14.0 build 1 Gunpowder can now dropped by witches.
0.15.0 build 1 Gunpowder can now used to craft fire charges.
포켓 에디션
1.1.0 alpha 1.1.0.0 Gunpowder will now generate inside woodland mansion chests.
베드락 에디션
1.2.0 beta 1.2.0.2 Gunpowder can now be used to craft firework rockets and firework stars.
1.4.0 beta 1.2.14.2 Gunpowder will now generate inside shipwreck chest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화약이 추가되었다.
0.1.0
Added Gunpowders.

“화약”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