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분

화분
Flower Pot.pngPotted Dandelion.pngPotted Poppy.pngPotted Blue Orchid.pngPotted Allium.pngPotted Azure Bluet.pngPotted Red Tulip.pngPotted Orange Tulip.pngPotted White Tulip.pngPotted Pink Tulip.pngPotted Oxeye Daisy.pngPotted Cornflower.pngPotted Lily of the Valley.pngPotted Wither Rose.pngPotted Oak Sapling.pngPotted Spruce Sapling.pngPotted Birch Sapling.pngPotted Jungle Sapling.pngPotted Acacia Sapling.pngPotted Dark Oak Sapling.pngPotted Red Mushroom.pngPotted Brown Mushroom.pngPotted Fern.pngPotted Dead Bush.pngPotted Cactus.pngPotted Bamboo.png

투명

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0

경도

0

도구

모든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블록
DEC: 140 HEX: 8C BIN: 10001100
아이템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화분(Flower pot)는 꽃, 묘목, 버섯, 식물 등을 담을 수 있는 장식용 블록이다.

화분은 어떤 도구를 사용해도, 도구 없이도 채취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피스톤으로 밀거나, 에 휩쓸려도 아이템으로 드롭된다. (심어져 있던 식물, 버섯 등은 별도로 드롭된다.)

화분은 마녀 오두막에서 빨간 버섯이 담긴 상태로, 이글루 지하실에서 선인장이 담긴 상태로, 삼림 대저택에서 여러가지 꽃이 담긴 상태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평원 마을 집에서 선애기별꽃이 담긴 화분이 발견된다. 사바나 마을 집에서는 민들레가 담긴 화분이 발견된다. 사막 마을 집에서는 선인장마른 덤불이 담긴 화분이 생성된다. 타이가 마을 석공 집에서는 가문비나무 묘목이 담긴 화분이 발견된다.

화분은 마을 석공집 상자에서 발견될 수 있다.

재료 제작 방법
벽돌

화분은 버섯이나 여러가지 식물을 담는데 사용된다. 화분에 설치할 수 있는 식물로는 1 블록 높이의 , 묘목, 고사리, 마른 덤불, 선인장, 대나무 등이 있다.

자바 에디션의 경우, 화분은 어떠한 표면에서 설치할 수 있다.

베드락 에디션에서는 반드시 완전 블록의 윗쪽 표면에만 설치할 수 있다. 울타리위, 돌 담장 위, 호퍼 위에도 설치할 수 있다. 반 블록이나 계단에는 (뒤집힌 경우가 아니면) 설치할 수 없다.

화분의 높이는 38로서 걸어서 올라갈 수 있다. 화분 위에서 옆에 있는 완전 블록에는 점프를 해야 올라갈 수 있다. 화분에서 울타리 위로 점프해서 올라갈 수 있다.

심어져 있는 식물과 버섯은 사용을 누르면 제거된다. ‌[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자바 에디션
August 16, 2012Dinnerbone tweeted the first image of flower pots.
1.4.2 12w34a 32px Added flower pots.
12w40a A potted red mushroom can now be found on one window of a witch hut.
1.7.2 13w36a Flower pots can no longer use data values because more than 15 plants can be potted, it now has a block entity instead.
13w37a The item form of block ID 140 "flower pot" has now been removed from the game. It can now no longer exist in inventories, only as a block in the world.
1.9 15w43a A potted cactus can now be found on a table in igloo basements.
1.11 16w32a The block entity ID is changed from FlowerPot to flower_pot.
16w39a The potted plant can now be removed from the pot by pressing use.
Flower pots will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1.13 17w47a The different block states for the flower_pot ID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140, and the item's 390.
1.14 18w43a Cornflower, lily of the valley, wither rose and bamboo can now be placed in flower pots.
포켓 에디션 알파
0.12.1 build 1 Added flower pots.
0.14.0 build 1 Flower pots will now generate in witch huts.
포켓 에디션
1.0 alpha 0.17.0 Flower pots will now generate in igloo basements.
1.1 alpha 1.1.0.0 Flower pots will now generate naturally in woodland mansions.
베드락 에디션
1.8 beta 1.8.0.8 Bamboo can now be placed in flower pots.
1.9 beta 1.9.0.0 Cornflower and Lily of the Valley can be placed in flower pot.
1.10 beta 1.10.0.3 Flower pot now generate in new villages.
콘솔 에디션
TU14CU11.04Patch 1Added flower pots.
0.1.0
Added Flower Pots.

“화분”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화분은 Reddit의 제안을 받아 추가되었다. (엔더 상자아이템 액자 포함)[1]
  • 선인장을 화분에 심으면 플레이어에 피해를 주지 않고, 아이템을 파괴하지 않는다.
  • 화분은 떨어지는 모래자갈 블록을 파괴한다.
  • 화분을 제작대의 위 혹은 뒤에 있는 투명 블록의 옆에 설치하려고 하면, 원하는 블록이 아닌 제작대 위에 설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