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초

해초
Seagrass.gif
Tall Seagrass.gif

투명

투명

밝기

없음

폭발 저항

?

경도

?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해초(Seagrass)는 비-고체 식물 블록으로서, 얼어붙은 바다를 제외한 모든 바다에서 생성된다.

해초는 아무런 도구를 사용해도 (도구 없이도) 즉시 파괴되지만, 가위를 사용해야만 아이템이 드롭된다. 일반 해초는 1개의 해초 아이템을, 키 큰 해초는 2개의 해초 아이템을 드롭한다.

거북[편집 | 원본 편집]

거북을 죽이면 0-2개의 해초를 드롭한다. 약탈 마법이 부여된 도구를 사용하면 1 레벨 당 최대 드롭량이 1씩 올라간다.

해초는 바다 생물 군계에서 켈프근처에서 일반 형태 혹은 키 큰 형태로 생성된다. 또는 속이나, 해저 동굴속, 에서도 자생하며, 필요시 얼음[1] 또는 나무 판자[2] 를 대체한다.

뼛가루[편집 | 원본 편집]

바닷속에 뼛가루를 사용하면 해초가 생성된다. 뼛가루는 불투명 블록에 사용해야 하며, 적어도 2블록 깊이 이상에서 사용해야 한다. 이때 사용하는 블록 바로 위는 흐르지 않아야 한다. 이러한 조건이 맞으면 해당 블록에 1블록 높이의 해초가 생성되며, 주변 블록에도 해초가 생길 수 있다.

해초 아이템투명하지 않은 블록에만 사용할 수 있다.

잔디과 같이 해초 내에 다른 블록을 설치하면 해초가 사라진다. 하지만, 부채형 산호는 해초가 있는 곳에 설치할 수 없다. ‌[베드락 에디션 전용][3]

번식[편집 | 원본 편집]

해초는 거북을 번식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뼛가루[편집 | 원본 편집]

1블록 높이의 해초에 뼛가루를 사용하면 2블록 높이의 해초로 바뀐다(충분한 공간이 있을 경우). 충분한 공간이 없으면 그냥 사라진다.[4].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해초를 퇴비통에 넣으면 30%의 확률로 퇴비 발효 수준이 1 높아진다. ‌[차기 버전용: JE 1.14]

자바 에디션 클래식
May 21, 2009Notch shows interest in adding a "seaweed" block.
자바 에디션
1.13 18w07a Seagrass.pngTall Seagrass.png Added "sea grass".
18w07b Sea grass is now used to breed turtles.
The block that sea grass occupies will now behave more like water. For example, mobs can now no longer spawn within the plant underwater, nor can they replenish their breath by swimming through it.
18w08a Sea grass will now no longer have an animated texture as an inventory item.
18w14a Sea grass can now generate in rivers and swamps.
18w19a Sea grass will now generate in underwater caves.
"Sea Grass" has now been renamed to "Seagrass".
pre2 Seagrass can now be destroyed by sponges.[5]
pre6 Conduits and kelp can now replace seagrass.[6]
Added 5 new sound events that apply to seagrass: block.wet_grass.break, block.wet_grass.fall, block.wet_grass.hit, block.wet_grass.place, and block.wet_grass.step.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9w03a Placing seagrass into the new composter has a 1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19w05a Seagrass now has a 30% chance of increasing the compost level in a composter by 1.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14.2 Grass.pngTall Grass.png Added sea grass. It has the same texture as regular grass but animated, rather than the texture of seagrass in the Java Edition.
beta 1.2.20.1 32px32px The seagrass texture has now been changed.
Seagrass now generate in underwater caves.
1.5.0 beta 1.5.0.4 Seagrass dropped by turtle.
Seagrass can be used to breed turtles.
1.11.0 beta 1.11.0.1 Seagrass can be used to fill composter.
콘솔 에디션
TU691.76Patch 38Seagrass.pngTall Seagrass.png Added sea grass.

“해초”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참고 링크[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