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저 유적

해저 유적
해저 유적.png
생물 군계

Deep Ocean

구성 아이템
맵 생성 후
생성 여부

가능, 3 분 이내에 살지않는 청크에서(in chunks inhabited less than 3 minutes)

Marsh Davies Mojang avatar.png 깊고 푸른 바다로 헤엄쳐 들어가면 흐릿한 물속에 희미하게 빛나는 것들이 보일 것이다. 알지 못하는 누군가가 지은 피라미드 구조물. 하지만, 둥그런 외눈박이 물고기 괴물인 가시 가디언이 지키고 있다.
Marsh Davies[1]

해저 유적은 깊은 바다속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해저 구조물이다.
가디언
,
엘더 가디언
이 살고 있다.

생성[편집 | 원본 편집]

해저 유적은 깊은 바다 생물 군계 중심점에서 16블록 반경내에 생성된다. 또 바다 생물 군계(일반/ 깊은/ 얼어붙은) 중심점에서 29블록 반경내에 생성된다. 에어 포켓이 발생하지 않도록 물이 유적 주변에 구조물의 일부로서 생성된다.

해저 유적은 1.7 버전부터 플레이어가 이들 청크 근처에 3분 이상 머물지 않을 경우, 기존의 청크에서도 생성될 수 있다.

해저유적은 항상 해저면 보다 위에 존재한다. 즉, 해저면 속에 묻혀있지 않다.

해저 유적의 위치는 해양 탐험 지도로 알 수 있다. 탐험 지도는 지도 제작자 주민에게 에메랄드를 사용하여 구입할 수 있다.

구조물[편집 | 원본 편집]

보물의 방

해저 유적은 여러가지 종류의 프리즈머린으로 지어지며, 조명은 바다 랜턴이다. 중앙에 큰 방이 있고 양쪽에 날개가 두개 있는 구조이다. 탑 아래에는 23개의 거대한 기둥이 있다. 주 입구는 중앙부의 정면에 있다. 해저 유적의 기본 크기는 62 x 62 블록이다.

해저 유적 지역이 생성된 후에는
가디언
만 스폰되며, 가디언은 이곳에서만 스폰된다. 콘솔 버전에서는 물이 없는 곳에 모든 적대적인 몹이 스폰될 수 있다. [2]

젖은 스폰지가 있는 해저 유적내 어떤 방

중앙부는 여러가지 종류의 방으로 구성된다. 이들 방은 무작위로 생성된다. 각각의 유적은 방의 갯수도 다르고(최소 6개) 배치도 각각 다르다. 각각의 방들은 좌측 날개와 우측 날개를 포함하여, 수평방향 및 수직 방향으로 연결된다. 가장 꼭대기 방에는
엘더 가디언
이 있다. 중앙부 중심에는 어두운 프리즈머린에 둘러싸인 여덟개의 금 블록이 있는 보물의 방이 있다.

가끔 천장에 젖은 스폰지가 여러 개 달려 있는 방이 있는 경우가 있다. 여러 개 있는 경우도 있고, 스폰지가 없는 유적도 있다.

날개 중 한쪽에는 중앙에 작은 기둥이 있는 넓은 방이 있다. 이 방에는 두번째 엘더 가디언이 있다. 다른쪽 날개는 넓고 사각형 형태의 거대한 공간으로, 여기에도 엘더 가디언이 있다. 양 날개와 유적 뒤쪽으로, 긴 통로가 이어진다.

“Ocean monument”, “Water dungeon”, 또는 ”Water temple“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해저 유적은 용암 바다 설정을 "예"로 한 경우에 생성되며, 물 패치 몇개가 용암 앞에 있어서 흑요석이 되지 못하도록 한다.
  • 가디언은 해당 유적을 포함하는 58×58×23 면적 내에서 스폰될 수 있는 유일한 적대적 몹이다. 일반 오버월드 적대적 몹은 이 내에서 스폰되지 않는다.

같이 보기[편집 | 원본 편집]

참조링크[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