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원

(해바라기 평원에서 넘어옴)

평원(Plains)는 완만한, 초지 비슷한 생물 군계로, 가장 먼저 추가된 생물 군계중 하나이다. 평원 생물 군계에는 총 2가지 변종이 있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평원은 대부분 평평하고, 경사는 드물며 완만한 변화를 보인다. 지표면은 키 큰 잔디로 덮혀 있다. 평원에서는 참나무가 드물게 생성되는데, 마을외에는 참나무가 유일한 나주 자원이다. 평원 일부 지역에는 다양한 색깔의 튤립이 자라는데, 꽃 숲외에는 튤립이 생성되는 유일한 장소이다. 튤립외에도 데이지, 선애별꽃이 드문드문 생성된다. 해바라기는 해바라기 평원 변종에서 나타난다.

평원 생물 군계에서 생성되는 마을은 대부분 참나무 나무 판자원목으로 구성되며, 다른 생물 군계에서 생성되는 마을도 평원 마을과 비슷한 형태를 띤다. 평원 생물 군계에서는 (사바나와 함께) 이 스폰된다.

상대적으로 평온한 편이지만, 자원(특히 나무)이 상대적으로 많지 않아서 약간 까다롭다. 하지만, 마을을 발견한다면 임시 피난처로 유용하다. 키 큰 잔디가 많아서 은신처를 지을 때, 적대적인 몹과 싸울 때 성가실 수 있다. 하지만, 말을 길들이면 게임 초반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 더 많은 자원을 찾아 효과적으로 탐험할 때 유용하다.

변종[편집 | 원본 편집]

평원 생물 군계에는 총 2가지 종류가 있다.

평원[편집 | 원본 편집]

평원
Plains.png
유형

중간/녹색

희귀도

매우 흔함

온도

0.8

구조물

마을

약탈자 전초기지
[차기 버전용: JE 1.14]

블록

잔디 블록

키 큰 잔디

참나무 원목

참나무 잎

선애기별꽃

데이지

수레국화
[차기 버전용: JE 1.14 & BE 1.9]

튤립

데이터 값

ID
plains

평원(Plains) 생물 군계는 가장 흔한, 표준적인 종류이다. 마인크래프트 게임에서 에 이어 두번째로 흔하다ㅣ. 표준 평원 생물 군계는 세계 생성시 독특한 특징이 있다. 즉, 대형 평원 생물 군계내에 작은 숲 생물 군계가 생성되며, 대형 어두운 숲 생물 군계 내에 작은 평원 생물 군계가 여기 저기 분포한다는 점이다. 평원에서는 마을과 말이 생성된다.

해바라기 평원[편집 | 원본 편집]

해바라기 평원
Sunflower Plains.png
유형

중간/녹색

희귀도

흔하지 않음

온도

0.8

블록

잔디 블록

키 큰 잔디

해바라기

참나무 원목

참나무 잎

데이터 값

ID
sunflower_plains

해바라기 평원(Sunflower Plains)은 일반적으로 일반 평원 내에 상당히 큰 지역으로 발견된다. 해당 지역 전체에 수많은 해바라기가 존재하는 것이 특징으로서, 해바라기는 이 생물 군계에서만 생성된다. 해바라기는 노란색 염료와 임시용 나침판(항상 동쪽을 바라봄)으로서 유용하다. 지형은 일반 평원과 차이가 없으며, 말은 생성되지만 마을은 생성되지 않는다.

자바 에디션 알파
v1.2.0 ?Added true biomes, including plains.
자바 에디션
1.7.2 13w36a Added Sunflower Plains variant,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1.10 16w20a Plains and sunflower plains now have some trees (5% of chunks). 13 large oaks, 23 normal oak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Cornflower now generates in plains/sunflower plains.
18w47a Added pillager outposts, which can spawn in plains biomes.
포켓 에디션 알파
0.1.0 Added biomes, including plains.
0.9.0 build 1 Added Sunflower Plains variant,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Added villages which can generate in Plains biome.
0.15.0 build 1 Added Horse which can spawn in Plains and Sunflower Plains Biome.
1.9 beta 1.9.0.0 Added Cornflower which can generate in Plains Biome.
콘솔 에디션
TU31CU191.22Patch 3Added Sunflower Plains variant,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 평원 생물 군계는 사막이 나란히 있을 때, 중간 전이 지역으로서 생성되기도 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