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Gamepedia users and contributors! Please complete this survey to help us learn how to better meet your needs in the future. We have one for editors and readers. This should only take about 7 minutes!

하드코어 모드

(하드코어에서 넘어옴)
이 페이지는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하드코어 모드마인크래프트 서바이벌의 다른 게임 모드이다, 주로 다른점은 리스폰이 없어지고(대신에, 세계가 삭제된다) 난이도는 어려움으로 바뀐다 (하드코어 난이도로 고정되었으며 바꿀 수 없다). 이 모드는Beta 1.9 Pre-Release 2와 정식으로Minecraft 1.0에 추가 되었다.

특징[편집 | 원본 편집]

하드코어 모드에서는 난이도 '하드코어'에서 다른 난이도로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싱글커맨드의 /hardcore를 이용하여 하드코어와 생존, 창작 게임 모드를 넘나들수 있습니다.[1]

노치가 트위터에 올린 하드코어 버튼[2]

하드코어 모드에서는 죽으면 월드 삭제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세계는 세계 삭제 버튼을 누르기 전 까지는 살아있기 때문에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그 외[편집 | 원본 편집]

  • 하드코어 모드에서는 생명력 게이지의 모양은 심장 모양이다.
  • 배고픔 게이지가 매우 치명적이기에, 배고픔 게이지는 생명력을 모두 깎을 수 있다.
  • 월드 선택하는 때, 하드코어 모드는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 1.9 프리릴리즈의 하드코어가 1.8로 실행되면 일반 서바이벌로 바뀐다.
  • 엔더 드래곤을 잡고 엔딩을 봄으로서 리스폰 할 수 있다.
  • PocketMine-MP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서버)에서, 하드 코어를 활성화 한 후 사용자가 죽으면 리스폰이 불가능 하며 다시 서버에 참여하려고 할 경우 You are banned (차단되셨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서버 참여가 불가능하다.

버그[편집 | 원본 편집]

  • 1.9 프리릴리즈 2에서는 하드코어가 아니어도 죽으면 하드코어의 죽음 창이 표시 되었지만 프리릴리즈 4에서는 수정되었다.

참고[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