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얼음

푸른얼음
Blue Ice.png

투명

불투명

밝기

1‌[BEEE 전용]
0‌[JECE 전용]

폭발 저항

14

경도

2.8

도구

재생

가능‌[자바 에디션 전용]

쌓기

가능 (64)

가연성

불가능

드롭

없음

Name Id

blue_ice

푸른 얼음(Blue Ice)는 꽁꽁 언 얼음과 유사한 고체 블록이다.

푸른얼음은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어떠한 도구로도 얻을 수 있다. 꽁꽁 언 얼음 9개로 제작할 수도 있다. 섬세한 손길 도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드롭되지 않는다.

블록
푸른얼음
경도 2.8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4.2
나무 2.1
1.05
0.7
다이아몬드 0.55
황금 0.35

재료 제작 방법
꽁꽁 언 얼음

푸른얼음은 얼어붙은 바다 생물 군계의 빙산 아래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푸른 얼음은 눈 덮인 툰드라 마을 집에서 생성된다. ‌[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

푸른 얼음은 떠돌이 상인이 6 에메랄드에 판매한다. ‌[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0]

푸른얼음은 미끄러워서, 아이템을 비롯한 거의 모든 엔티티를 미끄러지게 한다. 얼음 또는 꽁꽁 언 얼음보다도 훨씬 더 미끄럽다. 흐르는 물 아래에 푸른얼음을 설치하면, 아이템의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단, 몹은 빨리 이동하지 않는다.).

푸른얼음은 완전히 고체 블록이라서 어떠한 물체 위에도 설치할 수 있다.

일반 얼음과는 달리, 조명원 근처에 놓아도 녹지 않는다.

보트가 푸른얼음 위에 있으면 얼음이나 꽁꽁 언 얼음보다 빨리 이동하여, 최고 속도는 72.4 m/s에 달한다. (꽁꽁 언 얼음의 경우 39.7 m/s)

베드락 에디션 및 교육용 에디션의 경우, 푸른얼음은 4 레벨의 빛을 낸다.

자바 에디션
1.13 18w15a Added blue ice.
18w16a Blue ice is now slightly less slippery.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9w05a Blue ice can be bought from wandering traders.
베드락 에디션
1.4.0 beta 1.2.14.2 Added blue ice, which can give off a light level of 1.
1.5.0 beta 1.5.0.1 Blue ice is now more slippery.
1.10.0 beta 1.10.0.3 Blue ice can be bought from wandering traders.
1.11.0 beta 1.11.0.1 Blue ice can be found in snowy tundra village house chest.
콘솔 에디션
TU691.76Patch 38Added blue ice.
에듀케이션 에디션
1.4.0 Added blue ice, which can give off a light level of 1.

  • 푸른얼음은 빛을 내는 유일한 얼음 블록이다.(1레벨)

“푸른얼음”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