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탈

포탈
Upload 포탈.png
투명도

투명

11

폭발 저항

0 blocks

도구

없음

재생 가능성

?

중첩 수

불가능

가연성

No

드롭

아이템 자체

데이터 값

DEC: 90 HEX: 5A BIN: 1011010

내부 ID

포탈

PortalHalloween Update[1]때 추가된 블럭이다.포탈은 4x5 (안쪽은 2x3)크기의 문틀을 옵시디언으로 만든 뒤 안쪽에 부싯돌과 부시로 불을 붙여서 만들 수 있다. 문틀의 모서리부분은 없어도 되므로, 옵시디언 10개로도 포탈을 만들 수 있다. 포탈에 처음 들어가면, 그 포탈이 있는 곳과 대응하는 곳에 포탈이 생긴다. 두 세계를 여행하는 동안 로딩 화면이 나타나고 옵시디언 틀이 사라지면, 포탈이 꺼질 수도 있다. 지상 세계로 돌아갈때 지옥에서 여행한 거리가 8배 곱해져서, 지옥을 빠른 여행수단으로 만들 수 있다. 포탈로 빠른 여행을 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지옥에서 두개의 각기 다른 포탈을 먼 거리를 두고 설치하는 것이다. 어느 한포탈에 들어가서 지옥에서 짧은 거리를 여행한 뒤 다른 포탈로 들어가면, 지옥에서 여행한 거리의 8배만큼 멀리 이동된다. 이 사진이 지옥문의 사진이다.

일반형 옵시디언 절약형
일반형과 옵시디언 절약형.두 개의 지옥문은 모두 지옥을 연결 해 줄 수 있다.

이 블럭은 자연생성되기도 하고 보통 지하던전에 나오지만 드물게 지하동굴이나 물 위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몇초동안 포탈 위에 있으면 지옥으로 이동하는데 순간이동을 위한 애니메이션(몸이 앞뒤로 빙글빙글 움직이는 현상)이 끝나기 전에 포탈 블록 밖으로 나오면 이동이 중단된다. 그리고 오버월드에서 포탈이 만들어지면 다시 귀환할 수 있는 포탈이 지옥에도 자동으로 생성된다.

오버월드에 포탈을 2개 설치했을 때 지옥에서는 하나의 포탈에 연결될 수 있다. 이런 현상은 지상 세계에서 포탈이 서로 너무 가까이 있거나, 시스템이 포탈이 위치할 만한 장소를 찾는데 실패한 경우에 발생한다. 이 경우 지상 세계에 있는 어떤 포탈로도 입장할 수 있지만, 지옥에서 나갈 때, 지상에서 처음 만든 포탈로 나가게 된다. 이것은 단방향 여행에 효율적이지만, 두번째 포탈로 나가는 방법은 없다.

보라색 포탈 블럭이 방출하는 빛 때문에 밤에 수동적 몹(양,소,돼지,닭)이 포탈 주위에 모여들 수 있다. 또한 기반암처럼 포탈 블록이 사라질 수는 있지만 깨질 수는 없다. 하지만 모드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나 옵시디언이나 지옥문에 인접해 있지 않은 포탈블록은 연속해서 놓으면 곧 사라진다 그 외에 흑요석 블럭이 1개 이상(모서리 제외) 사라질 때 포탈 블록도 같이 사라진다.

플레이어나 가스트로부터 시작한 불이 포털 주위에 있으면 포탈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 TNT크리퍼의 폭발로도 포탈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지만, 옵시디언블록은 파괴되지 않는다. 구조물이 유지되고 있으면 다시 한번 불을 붙여서 포탈을 활성화 시킬 수 있고 포탈을 활성화시키지 않고 죽어도 자동으로 포탈이 생성된다.

포탈은 1.6버전 이하의 멀티플레이 서버에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지옥으로 이동할 수 없다. 그러나 멀티플레이 서버 설정에서 지옥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 수 있다.[2]

알파버전때는 가스트가 포탈 근처의 오버월드에서 스폰되는 버그가 있었다. Notch는 '드물게 그런일이 발생하지만 포탈에서 멀리까지 이동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양동이로 용암을 떠온 후 물을 부어서 옵시디언으로 만들면 다이아몬드 곡괭이를 사용하지 않아도 포탈을 만들 수 있다.

조언[편집 | 원본 편집]

  • 지옥에서 지구로 이동할때나, 지구에서 지옥으로 이동할때 보고 있던 방향을 그대로 유지하게 된다(당신이 지옥에서 동쪽을 바라보고 지구로 이동했다면, 지구에서도 동쪽을 바라보게 될 것임)
  • 부싯돌과 부시가 없을 때, 포탈이 꺼져있다면, 가스트의 불공을 포탈로 유도해서, 포탈을 다시 활성화 시킬 수 있다.
  • 뒤에 물을 활성화 포탈 통해 볼 때, 물이 쉽게 오징어를 만들지 않습니다.
  • 마찬가지로 앞에서 물로 포탈을 통해 보면, 포탈 블록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 포탈을 10개의 옵시디언 으로 지어도(옵시디언 절약형으로), 반대편의 포탈은 14개의 옵시디언으로 생성되어 있다.
  • 지옥문 중이 공중에서 만들어질 경우, 난간의 옵시디언 4개블록이 추가로 만들어진다.
  • 플레이어가 도구, 주먹, 그리고 블록으로 포털 블록을 공격할 수 있지만, 개체가 그들을 통과하게됩니다. 이 원리는 활성화되어있는 동안은 포탈 프레임 내부 블록 및 화재를 낼 수 없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 마인카트를 타고 지옥으로 여행할때 당신의 지옥은 그 전과 다른형태이고, 플레이어가 블럭 속에 있다던가 심지어 용암호수 안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당신은 버그로 인해 무적이 될 것 입니다. 달리는 돼지돼지나 보트를 탔을 때에도 똑같은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때 당신이 탄 물체는 외부세상의 지옥문에 남아 있습니다.
  • 1.2.02에서 보트를 타고 지옥을 여행하려 하면 크래쉬가 난다.
  • 좀비 피그맨의 신음소리가 포탈문을 통해 들릴 수 있다.
  • 지옥문을 통해 여행할 때, 인벤토리 창을 열게 되면 여행 하는 도중의 맵 생성진행 막대기가 회색으로 변한다.
  • 지옥문에서 이동하기 직전에 점화한 TNT는 플레이어가 돌아올 때까지 폭발하지 않는다.
  • 지옥에서 만든 지옥문은 오버월드의 던전 에서 생성될 수 있습니다.
  • 화살을 포탈을 향해 쏘면 그냥 관통한다.
  • 인벤토리 에디터나 모드를 사용하여서 (옵시디언이 아니라) 포탈 블록을 놓을 수 있는데, 두 개를 연속해서 놓으면 처음으로 놓은 블럭이 사라진다.
  • 지옥으로 들어갈 때 지옥문에 서서 보관함을 열게 되면, 당신이 인벤토리를 닫기 전까지 그 보관함은 열려 있을 것 이다.
  • 실제 세계에서 몬스터들이 포탈을 입장하면, 그들은 그것이 물이면 위에 떠 있을 것입니다.
  • 가끔 현실세계로 돌아올때 다른곳에 도착할 수도 있다. 이 때에는 나침반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1.6 베타버전 이하의 멀티플레이에서는 포탈이 작동하지 않는다. 멀티플레이에서 포탈을 사용하고 싶다면 그 이상의 버전을 추천한다

Media[편집 | 원본 편집]

References[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