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토리얼/하드코어 모드

네 하드코어의 대한 설명을 해 드릴텐데 잘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초반 때 생존[편집 | 원본 편집]

하드코어를 시작했다면 수중집이나 높이있는 집이 좋다.(그리고 작은집) 그렇지만 높이있는 집은 나무가 많이쓰인다.(사다리) 그렇기 때문에 수중집을 택하는 것이 시간도 절약하고 안전도 있으니 좋다. 만약 나무가 없다면 큰일이 난 것이다. 이럴 떄는 삭제하고 다시 만드는 것이 좋다. 집을 지을 때는 모서리 부분에는 나무를 넣지말아야 한다. 하드코어에서 중요한 건 '시간'이기 때문에 그렇다. 나무를 가공나무로 만들 때에 집을 만드려고 할 때에는 가공나무를 최대한 많이 만들고 그렇지 않을 때는 생나무를 남겨두는 것이 효율적이다. 목탄을 만들기 위해서다. 일단 화로를 만들어야 된다. 그렇다고 동굴로 만들어서 많이 파면 시간이 낭비되기 때문에 화로를 만들 만큼만 파는 것이 좋다. 이제 집이 다 만들어졌으면 슬슬 밤이 되기 시작할 것이다. 그렇다면 집에 들어가서 지루하지만 아침이 되길 기다려야 된다. 밖을 함부로 보면 좀비가 보고 올 수 있으니 옆으로 비스듬히 봐서 낮인지 밤인지 구분하는 것이 좋다. 시간을 의미없게 보내고 싶지 않다면 도구를 만들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안전[편집 | 원본 편집]

하드코어에서 밖을 다닐 때 후반이든 초반이든 검을 들고다니는 것이 좋다. 나무가 많고 물에서 있는 몬스터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가야한다. 만약 초반일 때 먹을 것을 구하러 가다 스캘레톤 등 원거리 몬스터를 보았다면 돌아서 가거나 다른 곳에서 먹을 것을 구하는 것이 좋다. 실력이 있고 컨트롤을 잘 하는 사람이라면 와리가리(좌우로 이동하는 것 스캘레톤은 명중률이 낮기 때문에 쓸만하다.)수법으로 스캘레톤을 쓰러트릴 수도 있을 것이다.

노하우[편집 | 원본 편집]

후반이 되면 몬스터를 쓰러트리고 싶을 것이다. 스캘레톤은 와리가리수법이 괞찭고 좀비는 막 때리는게 좋다. 데미지를 한 번 받으면 꽤 아플 것이니 조심해야 한다. 크리퍼는 터트려서 죽이고 싶다면 1초정도 크리퍼 옆에 있다가 도망간다. 그냥 죽이고 싶으면 막 때려도 된다.(계속 때리지 않으면 진짜 큰일난다. 그렇기 때문에 크리퍼가 구석진 곳이나 뒤에 벽이 있는 곳에 몰아서 때리는 것이 좋다.) 거미는 빠르기 때문에 도망치며 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니면 한 번 때리고 집에 도망쳐(빨리 뛰자!) 위에 구멍 하나 뚫어놓으면 거미가 올 것이다 그리고 아래에서 얍삽하게 때리면 된다. 그렇지만 한 번에 죽이고 싶으면 크리퍼를 이용한다. 만약 스파이더 조키(거미 위에 스캘레톤)를 만난다면 최대한 높은 곳으로 올라가 활로 스캘레톤을 죽인다.(와리가리) 그리고 거미 죽이면 된다.(이건 서바이벌에서도 적용된다.) 하드코어에서는 부지런하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달리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뛰면 배고픔이 빨리 줄어들기 때문에 뛰는 건 자제하는 것이 좋다.

서바이벌에 관한것만 쓴 거 같네요.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