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there! We are conducting a survey to better understand the user experience in making a first edit. If you have ever made an edit on Gamepedia, please fill out the survey. Thank you!

튜토리얼/초보자를 위한 레드스톤 회로

이 페이지는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지식을 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이 페이지는 레드스톤에 대해 아무런 지식이 없는 유저들을 위한 문서입니다. 이 점을 숙지하여 주십시오

레드스톤 회로는 문을 여는 것에서 함정을 설치하거나 복잡한 마인카트 시스템이나 비밀번호 문을 잠그는 것과 같은 여러가지 목적을 위해 매우 유용하다. 레드스톤 회로는 간단한 살아남기가 지루해지는 플레이어들에게 종종 확장으로 보인다.

회로가 무엇입니까?[편집 | 원본 편집]

회로는 입력과 출력이 있는 와이어와 요소들의 배열이다. 보통, 입력을 바꾸는 것은 출력에 몇몇 변화를 주게 된다. 당신은 여러 개의 입력과 출력을 설치할 수 있다.

사용되는 목적[편집 | 원본 편집]

레드스톤 회로에는 세 가지 형태의 요소가 있다, 그리고 회로는 이 셋중에 적어도 하나는 반드시 있어야 된다.
발송기는 레드스톤 와이어의 전하를 생성한다, 그리고 그것들은 회로에서 입력으로 사용된다. 이것들은 스위치, 레버와 레드스톤 토치를 포함한다. 만약 레버를 누르면, 그것은 레버를 다시 누를 때까지 파워를 낼 것이다. 버튼과 발판은 짧은 시간 동안만 파워를 낼 것이다.
캐리어는 레드스톤 와이어나 리피터와 같이 전하를 계속 이어지게 해주는 것이다.
수신기는 레드스톤 전하를 받거나 혹은 전하가 멈췄을 때 문을 여닫거나, 철로의 방향을 바꾸거나, 음표 블록의 소리를 내는것 처럼 뭔가를 하는것이다.

기초적인 레드스톤의 개념[편집 | 원본 편집]

한 줄로 놓인 레드스톤 더스트는 레드스톤 와이어를 만든다. 레드스톤 와이어 옆에 레드스톤 토치를 놓으면 토치는 와이어에 파워를 공급할 것이다. 레드스톤 파워는 와이어를 따라서 15블럭 거리 까지만 공급된다. 레드스톤 와이어가 빛을 발하면, 와이어는 켜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꺼진 것이다. 리피터는 이것을 연장시킬 수 있다. 문과 같은 몇몇 아이템과 디스펜서는 그 아이템을 향하는 와이어가 켜졌을 때 켜진다.

인버터[편집 | 원본 편집]

가끔씩 평범한 블록 위에 레드스톤 와이어로 연결되어있는 레드스톤 토치가 놓여있고 그 레드스톤 토치는 꺼져있는 일이 일어난다. 이것은 다른 와이어를 켜서 하나의 와이어를 끌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은 인버터이다. 인버터는 NOT게이트라고도 한다.

기본 게이트: AND, OR, NOT[편집 | 원본 편집]

AND 게이트 디자인.

논리 게이트는 몇 개의 입력을 가지고(스위치나 버튼, 레버) 출력을 만들어낸다. 입력은 스위치나 버튼이나 레버가 켜져있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출력은 레드스톤 회로의 켜짐 혹은 꺼짐이다.

AND 게이트는 두 개의 입력을 가진다, 그리고 둘 다 켜지면, 출력을 만들어낸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의 입력이 스위치이고 출력이 문에 연결되어 있다면, 이것은 문을 열기 위해 두 개의 레버를 모두 내리는 것과 같다. 만약 하나 혹은 아무런 입력도(예시의 레버)켜져있지 않으면, 장치는 켜지지 않을 것이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A와 B는 입력이고, 흰색 블록은 공기이고, 노란색 블록은 고체 블록이고, 붉은색 선은 레드스톤 와이어이고, 붉은색 점은 레드스톤 토치이다.

OR 게이트는 두 개의 입력을 가진다. 그리고 하나라도 켜져 있을 경우, 출력을 만들어낸다. 예를 들어, 만약 당신의 입력이 스위치이고 출력이 문에 연결되어 있다면, 이것은 문을 열기 위해 둘 중 하나의 레버를 내리거나, 둘 다 내리는 것과 같다. 만약 아무런 입력을 주지 않을 경우, 장치는 켜지지 않을 것이다.

NOT 게이트는 하나의 입력을 가진다. 그리고 입력이 켜져 있으면 출력이 꺼지고, 입력이 꺼져 있으면 출력이 켜진다. 예를 들어, 입력이 레버와 연결되어 있고 출력이 문과 연결되어 있을 경우 레버를 내리면 문이 닫히고, 레버를 올리면 문이 열린다.

추가로 읽기[편집 | 원본 편집]

이 시점에서, 여러분은 아마 레드스톤 회로와 같은 레드스톤에 대한 다른 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