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열기

마인크래프트에서 돌은 여러 용도로 사용될 수 있다. 예를들어 돌로 건물을 짓는다던가 돌로 도구를 만들 수 있다. 광산을 파면 지겹도록 얻는것이 돌이지만 게임플레이 초반에는 주로 동굴에서 광물을 얻기 때문에 돌이 부족해질 수 있다. 돌을 얻는 방법으로는 조양돌 생성기(코블스톤 생성기)를 만드는 방법이 있지만 이 문서 에서는 채석장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채석장 만들기


마인크래프트에서는 건물을 지을 일이 많다. 보통은 평지처럼 평평한 곳에 짓지만 부득이한 이유로 지형이 험한 곳에 짓는 경우도 있다. 대표적인 이유로는 에메랄드를 얻기 위해 '산' 바이옴에 광산을 짓는다던가 한다. 집터를 넓게 다지려면 언덕을 깎거나 분지를 메우거나 할 일이 많은데 깎을 언덕이 충분히 크면 채석장으로 삼으면 된다.

보통 지형은 지표면에 흙이 덮여 있으나 산 바이옴은 닾여있지 않아서 석탄 무더기가 밖으로 노출된 경우도 많다. 그런 지형은 언덕이 높게 솟아 채석장으로 삼기 좋다. 우선 언덕의 꼭대기까지 오르내리기 쉽도록 계단이나 사다리, 비계 등을 이용해서 잘 오르내릴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곡괭이를 들고 꼭대기부터 깎으면 된다. 언덕을 깎다보면 돌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석탄, 화강암, 섬록암, 안산암 등 많은 종류의 블럭이 나오는데 모두 나중에 쓸일이 있을 지도 모른다.


채성장을 만들면 돌도 얻고 주변 지형도 평지화 할 수 있으므로 일'석'이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