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part of the Unified Community Platform project, your wiki will be migrated to the new platform in the next few weeks. Read more here.

튜토리얼/집짓기에 가장 좋은 생물 군계

집짓기에 가장 좋은 생물 군계는 아마 평원일 것이다. 익스트림 힐 바이옴은 산 안을 파내서 간단한 집을 만들 수 있어서 좋다. 숲 지형(특히 지붕 숲)은 낮에도 몹들이 타죽지 않고 나무 밑 그늘에 있어서 위험하다. 정글은 가장 집짓기 까다롭다. 굳이 하려면 나무 위에 지어야 한다. 눈 지형에 이글루를 짓는 것도 보기에 좋다. 다만 맞으면 속도 저하 걸리는 스트레이를 조심할 것. 타이가 지형은 나무가 너무 빽빽해서 집터를 잡기가 어렵다. 바다나 늪 위에 수상가옥을 짓는 것은 보기에는 좋지만, 바닥을 잘못 파면 바로 물에 떨어지므로 주의하자. 또 드라운드의 위협을 상시 받게 되므로 필자는 물 위에 집짓기는 권장하지 않는다. 주변에 평원이 없을 때 나무,가축 등 기초 재료를 가지고 있으면 사막에서 사는 것도 좋으나, 몸을 은신할 곳이 적어 스켈레톤과 같은 원거리 공격에 취약하다. 사바나 지형도 평원과 마찬가지로 좋으나, 사바나는 찾기가 쉽진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