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Gamepedia users and contributors! Please complete this survey to help us learn how to better meet your needs in the future. We have one for editors and readers. This should only take about 7 minutes!

튜토리얼/집짓기에 가장 좋은 생물 군계

집짓기에 가장 좋은 생물 군계는 아마 평원일 것이다. 익스트림 힐 바이옴은 산 안을 파내서 간단한 집을 만들 수 있어서 좋다. 숲 지형(특히 지붕 숲)은 낮에도 몹들이 타죽지 않고 나무 밑 그늘에 있어서 위험하다. 정글은 가장 집짓기 까다롭다. 굳이 하려면 나무 위에 지어야 한다. 눈 지형에 이글루를 짓는 것도 보기에 좋다. 다만 맞으면 속도 저하 걸리는 스트레이를 조심할 것. 타이가 지형은 나무가 너무 빽빽해서 집터를 잡기가 어렵다. 바다나 늪 위에 수상가옥을 짓는 것은 보기에는 좋지만, 바닥을 잘못 파면 바로 물에 떨어지므로 주의하자. 또 드라운드의 위협을 상시 받게 되므로 필자는 물 위에 집짓기는 권장하지 않는다. 주변에 평원이 없을 때 나무,가축 등 기초 재료를 가지고 있으면 사막에서 사는 것도 좋으나, 몸을 은신할 곳이 적어 스켈레톤과 같은 원거리 공격에 취약하다. 사바나 지형도 평원과 마찬가지로 좋으나, 사바나는 찾기가 쉽진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