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Gamepedia users and contributors! Please complete this survey to help us learn how to better meet your needs in the future. We have one for editors and readers. This should only take about 7 minutes!

튜토리얼/집에 있어야 할 것

마인크래프트 안의 집에 있어야 할 것은 집을 구성하고 몬스터를 막아 줄 고체 블록 벽과 천장, 스폰 포인트를 바꾸고 밤을 빨리 넘길 수 있는 침대, 집 안에서 몬스터의 스폰을 막고 시야를 제공하는 광원 블록(횃불,잭오랜턴,발광석,바다 랜턴 등.)이 필요하고 ,그리고 생존을 하려면 필요한 조합,보관,제련 관련 블록들(조합대,상자,화로 등.)이 필요하고, 더 나아가서는 마법 부여,수리 관련 시설도 필요하다(마법 부여대,책장,모루. 게임에 도움이 되는 장식 블록이 있어도 좋다.(유리,유리판,울타리 등), 집을 크게 만들고 집 안에서 밭,농장을 만들어도 된다.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모드면 딱히 필요한 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