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part of the Unified Community Platform project, your wiki will be migrated to the new platform in the next few weeks. Read more here.

튜토리얼/집에 있어야 할 것

마인크래프트 안의 집에 있어야 할 것은 집을 구성하고 몬스터를 막아 줄 고체 블록 벽과 천장, 스폰 포인트를 바꾸고 밤을 빨리 넘길 수 있는 침대, 집 안에서 몬스터의 스폰을 막고 시야를 제공하는 광원 블록(횃불,잭오랜턴,발광석,바다 랜턴 등.)이 필요하고 ,그리고 생존을 하려면 필요한 조합,보관,제련 관련 블록들(조합대,상자,화로 등.)이 필요하고, 더 나아가서는 마법 부여,수리 관련 시설도 필요하다(마법 부여대,책장,모루. 게임에 도움이 되는 장식 블록이 있어도 좋다.(유리,유리판,울타리 등), 집을 크게 만들고 집 안에서 밭,농장을 만들어도 된다. 그리고, 크리에이티브 모드면 딱히 필요한 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