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there! We are conducting a survey to better understand the user experience in making a first edit. If you have ever made an edit on Gamepedia, please fill out the survey. Thank you!

튜토리얼/주민 좀비 치료

이 글은 '좀비 주민를 치료하는 방법을 다룬다.

좀비 주민[편집 | 원본 편집]

좀비 주민은 10%의 확률로 일반 좀비 대신 스폰된다. 또한 난이도에 따라 다르지만, 좀비가 일반 주민을 죽이면 좀비 주민으로 스폰된다.

주민과 좀비 주민은 이글루에서도 생성될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는 생성 알로부터 생성시킬 수 있다.

좀비 주민은 일반 주민처럼 부이고 옷도 일반 주민 비슷하지만, 행동은 일반 좀비와 동일하다.

좀비 주민 치료에 필요한 장비[편집 | 원본 편집]

Required[편집 | 원본 편집]

옵션[편집 | 원본 편집]

  • 저렴한 건축 블록 (흙, 돌, 나무 판자 등)

  • Torches
  • 가죽 이상의 갑옷 일체

  • 곡괭이
    등 채굴 도구 또는
    . 재질은 관계없음

장비 찾는 방법[편집 | 원본 편집]

  • 투척용 물약 : 투척용 물약은 양조기와 양조 재료가 필요하다. 양조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조약돌블레이즈 막대(네더에서
    블레이즈
    를 죽이면 드롭된다.)가 필요하다. 또한 블레이즈 가루가 양조대의 연료로 사용된다. 나약함의 물약을 위한 양조 재료는 다음과 같다.
  • 황금 사과 : 가끔 전리품 상자에 나오며, 금 조각 8개와 일반 사과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다. (참고로 마법이 부여된 황금 사과는 작동되지 않는다.)

좀비 주민 찾기[편집 | 원본 편집]

좀비 주민은 10%의 확률로 일반 좀비 대신 생성된다. 혹은 좀비가 주민을 죽일 때도 스폰되며, 이글루 지하실에서도 발견된다.

좀비 주민을 발견하면 2블록 높이의 기둥을 만들거나, 치료하는 동안 가둬둘 흙 집을 만든다.

좀비 주민을 치료하는 방법[편집 | 원본 편집]

  1. 먼저 좀비 주민을 발견하면 안전한 장소를 확보한다. 예를 들어 좀비 주민을 울타리로 가둔다. 이는 좀비 주민이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못하게 하기위한 목적이다.
  2. 단축바에서 투척용 나약함의 물약을 선택한다.
  3. 좀비 주민을 겨눈 뒤 좀비 주민에게 던진다. 너무 가까운 곳에서 던지면 자신도 나약함 상태 효과를 받을 수 있으니 조심한다.
  4. 좀비 주민이 나약함 상태 효과를 받게 된다. 상태 효과를 받고 있는 동안 단축바에
    황금 사과
    을 준비한다.
  5. 좀비 주민에서 황금 사과를 먹인다.
  6. 이제 완성. 좀비 주민이 떨면서 빨간 입자를 방출한 후, 일반 주민으로 바뀐다. 이 과정은 약 2-5분 정도 걸린다. 완료되면 "좀비 의사" 발전 과제/Achievement 를 달성하게 된다.

동영상 튜토리얼[편집 | 원본 편집]

이 이외에 여기 를 보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