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part of the Unified Community Platform project, your wiki will be migrated to the new platform in the next few weeks. Read more here.

튜토리얼/선인장 농장

선인장 농장선인장의 게체를 불리고 선인장을 잘 관리하기 위한 농장이다. 선인장은 화로에 구워 초록 염료를 만드는 데에 유용하다. 모래로 이루어진 선인장 농장은 특이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고, 여기서 소개될 농장들은 효과가 아주 좋다.

매뉴얼 디자인[편집 | 원본 편집]

매뉴얼 선인장 농장 디자인은 선인장 농장의 기초이다. 초보자들 에게는 이 방법이 아주 좋을 수도 있다. 매뉴얼 디자인들은 짓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재료들이 싸고, 게임 렉이 없다는 장점들이 있다. 하지만 다른 디자인보다 더 느리다는 단점이 있다.

대각선 선인장[편집 | 원본 편집]

이 선인장 농장은 플레이어가 데미지를 입지 않고도 선인장을 재배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농장은 플랫폼과 물을 이용해 선인장을 재배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비록 이득이 약 15% 정도 밖에 되지 않지만, 작고 쉬운 방법이다.

자동 디자인[편집 | 원본 편집]

자동 디자인들은 선인장이 자라면 관측기가 이것을 감지해 피스톤으로 선인장을 밀어내고 채취하는 방법이다. 이 디자인들은 아주 좋은 방법이다. 렉이 가끔씩 있기도 하지만, 이득이 많다. 그리고, 계속 선인장들을 집중적으로 관리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장점이다.

스탠다드 자동[편집 | 원본 편집]

선인장이 자라면 횃불이 그 선인장을 부수어서 아래로 떨어지는 원리를 이용한 아주 간단한 농장이다.

이 농장은 자동 디자인 중에서 가장 싸고 쉬운 방법이다. 이런 디자인들은 이익이 많이 없지만 그래도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다. 한 시간에 약 백 개 에서 약 천 개의 선인장을 만들어 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위의 BlockGrid 가 스탠다드 자동의 설계도이다. (오른쪽 사진 참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