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part of the Unified Community Platform project, your wiki will be migrated to the new platform in the next few weeks. Read more here.

튜토리얼/맵 다운로드

어떤 이용자의 게임에서 만들어진 맵을 다운로드받아서 자신의 게임에서 열수 있고 , 자신 또한 자신이 만든 맵을 복사할 수 있다.

저장된 월드맵 파일은 게임 프로그램에 의해서 지정된 위치에 저장된다. 따라서 Minecraft 데이타 파일중 맵이 저장되는 폴더에 자신이 적용하고 싶은 파일을 넣으면 게임을 켰을때 그 맵 파일이 나타난 것을 볼 수 있다.

이전의 Beta 1.3 에서는 5개의 월드 슬롯이 존재하였었고, 맵의 이름을 지정할 수가 없었다. 5개 이상의 월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월드맵 파일의 이름을 바꾼 뒤에 다른 폴더에 저장하여야 했다. 이것은 불가피한 일이었다. 이 버전에서는 이론상 5개의 지정된 이름의 파일만이 게임에서 인식을 하였기 때문이다.

운영체제별 저장된 월드맵 파일의 위치[편집 | 원본 편집]

다른 운영체제[편집 | 원본 편집]

  1. 마인크래프트를 킨다.
  2. 메인 메뉴의 텍스쳐팩 을 클릭한다.
  3. 텍스쳐팩 폴더 열기을 클릭한다.
  4. 위로 버튼을 클릭한다.( .minecraft 폴더로 이동)
  5. saves라고 쓰여있는 폴더에 들어간다..

윈도우[편집 | 원본 편집]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주소창에 %appdata%\.minecraft\saves를 치면 된다. 또는 시작 > 실행 (Windows + R) 을 차례로 눌러 실행창을 실행한 뒤에 그곳에다 입력을 해도 된다.

[편집 | 원본 편집]

While in finder go to Go -> Go to Folder or press [COMMAND] + [SHIFT] + G then enter ~/Library/Application Support/minecraft/saves.

리눅스[편집 | 원본 편집]

Type ~/.minecraft/saves/ in your file manager's address bar, or in the terminal type cd ~/.minecraft/sa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