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Gamepedia users and contributors! Please complete this survey to help us learn how to better meet your needs in the future. We have one for editors and readers. This should only take about 7 minutes!

튜토리얼/말

말 찾기[편집 | 원본 편집]

은 보통 이나 에서 찾을 수 있다. 들판에서도 종종 나타날 수 있다. 말은 다른 동물보다 비교적 찾기 어렵지만, 숲에서는 쉽게 찾을 수 있다.

말은 이렇게 생겼다. 다른 색깔의 말도 있다.

말 길들이기[편집 | 원본 편집]

말은 길들이기 까다롭다. 먼저, 인벤토리 중 한 슬롯을 비워야 한다. 그 다음 아무것도 들지 않은 채로 말을 우클릭 해서 타야 한다. 그러면 확률로 인해 말이 길들여 지거나, 말이 플레이어를 떨어뜨릴 것이다. 말에게 음식 (사과, 황금 사과, 황금 당근, 등) 을 많이 줄수록, 길들여질 확률은 높아진다. 이것을 5번 정도 반복하면, 언젠가 말이 길들여질 것이다. 하지만 이 말은 탈 수 없다.

말 타기[편집 | 원본 편집]

말을 탈려면 안장이 필요하다. 안장을 말에 우클릭하여 놓고, 그 말을 타면 그 말을 조종할 수 있게 된다. 말은 아주 빨리 달린다. 또, 플레이어의 배고픔을 절대로 깎지 않는다. 그래서 말은 아주 좋은 이동 방법이다.

그 외의 것들[편집 | 원본 편집]

  • 길들여진 말은 음식을 먹여서 체력을 회복 할 수 있다.
  • 말과 당나귀를 길들이면 노새가 된다. 노새는 위더눈 골렘과 함께 오직 플레이어에 의해서 스폰될 수 있는 몹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