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오신 분들은 길라잡이를 꼭 읽어주세요.

문서의 정리·작성번역을 도와주시면 마인크래프트 위키에 큰 힘이 됩니다.

Hi Gamepedia users and contributors! Please complete this survey to help us learn how to better meet your needs in the future. We have one for editors and readers. This should only take about 7 minutes!

튜토리얼/기둥 점프

Minecraft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둥 점프(Pillar jumping)란 다른 방법으로는 쉽게 도달할 수 없는 높은 곳에 도달하는 방법이다. 기둥은 만드는 플레이어에게만 유용하며, 다른 사용자들에게는 아무 소용이 없다. (기둥 옆면에 사다리를 설치할 경우 예외)

이러한 방법으로 설치한 기둥은 높은 구조물을 개조하는데 유용하다. 하지만, 용도가 다한 후 파괴하지 않을 경우, 아주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만들게 된다. 기둥은 동굴속으로 채굴을 한 후, 되돌아 올라올 때도 사용할 수 있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을 알려주는 표시로서 사용할 수도 있다. 단, 표시로 사용할 경우, 횃불, 발광석, 용암등을 설치해 두면 더 유용하다.

방법[편집 | 원본 편집]

플레이어가 하늘에 있는 상태에서 다음 레벨을 추가한다.

기둥 점프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십자선 자신의 발쪽을 향한다.
  2. , 모래, 자갈 등 기둥을 만들 재료를 손에 든다. (단축바에서 선택한다.)
  3. 공중으로 점프하고, 공중에 떠있는 상태에서 재빨리 발 아래에 블록을 설치한다.
  4. 원하는 위치에 도달할 때까지 이 방법을 반복한다.
  5. 내려올 때는 기둥을 다시 파고 내려올 수도 있고, 다른 길을 찾아 내려올 수도 있다. 후자를 택할 경우, 기둥을 제거할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가장 쉬운 방법은 발 쪽을 향해 블록 설치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점프를 계속 눌러주면 된다.

베드락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베드락 에디션 모바일 버전의 경우, 이러한 방법을 적용하면, 플레이어 아래쪽을 채굴하는 결과가 되어 불가능하다. 또한 점프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을 수도 없다. 하지만, 점프를 한 직후 화면을 건드려주면 발 아래에 블록이 설치된다.

제거[편집 | 원본 편집]

기둥을 일단 사용하고 나면 더 이상 필요가 없다. (사다리를 설치하지 않는다면) 부수고 다시 설치하지 않는 한 기둥을 다시 올라갈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와, 많은 플레이어들이 기둥을 보기 싫어하므로, 사용한 후에는 기둥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기둥 높이가 3 블록 이상일 경우, 그냥 내려오면 피해를 입는다. 그러나, 64 블록 높이의 기둥에서 떨어지더라도, 기둥 밑에 블록이 있으면 추락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을 사용하여 파 내려오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깨끗하며, 부상도 방지할 수 있다. 단, 높은 효율 마법을 부여한 다이아몬드 을 사용할 경우, 블록이 너무 빨리 제거되어 추락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수직으로 파내려가는 것은 마인크래프트에서는 삼가해야 할 일이지만, 이 경우에는 문제가 전혀 없다.

자갈이나 모래와 같이 중력에 영향을 받는 블록을 사용하여 기둥을 만들면, 부수는 노력을 최소로 줄일 수 있다. 먼저 구멍을 하나 파고 그 속에 횃불(혹은 울타리 등 비슷한 효과를 내는 블록)을 설치한 다음 그 위에 중력에 영향의 영향을 받지 않는 등의 블록을 하나 설치하고, 그 위에 자갈이나 모래로 쌓아 올라가면 된다. 기둥의 용도가 다한 후에는 흙만 제거하면 그 위에 있는 모든 블록들이 횃불로 떨어지면서 아이템으로 변한다. 하지만, 이방법을 공개 멀티플레이어 서버에서 사용했다가는 다른 플레이어가 흙 블록을 제거할 경우 바로 죽음에 이를 수 있어서 위험하다. 횃불과 흙 없이 그냥 모래나 자갈로 쌓아올라 간 후, 맨 밑의 블록을 제거한 즉시 재빨리 횃불을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된다.

횃불 등을 사용하여 한꺼번에 제거하지 않더라도, 중력에 영향을 받는 블록을 사용하여 기둥을 만들면, 기둥 아래에서 아래쪽 블록을 제거하기만 해도 기둥을 없앨 수 있으므로 편리하다. 아니라면 옆쪽에 또다시 기둥을 쌓아 올라가서 함께 부수고 내려와야 하기 때문이다.

나무양털과 같은 불에 타는 재료로 기둥을 쌓고, 나중에 부싯돌과 부시로 태워버리는 방버도 있지만,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먼저 의도하지 않게 불이 번질 수 있다. 또한 불로 태우면 블록이 완전히 타 버린다는 보장이 없어 공중에 블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블록 점프[편집 | 원본 편집]

블록 점프(Block jumping)는 기둥 점프와 유하한 방법으로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쉬운 방법이다. 블록 점프도 플레이어가 하늘에 떠 있을 때 발 밑에 블록을 설치하고 점프하는 것을 반복하여 위로 올라가는 방법이다. 단, 블록 점프는 connection ping 이 높고, lag 비율이 높은 경우, 결함을 이용하는 것으로,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 플레이어가 블록을 쌓을 수 없는 지역에서 이용된다.

대부분의 서버에는 플레이어가 설치하거나 파괴할 수 없는 "보호 지역"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지역에서 기둥 점프 방식을 적용하면, 아래쪽 블록이 설치되었다가 다시 사라지기 전에 점프하는 방법을 통해서 위쪽으로 올라갈 수 있다. 니는 connection ping이 높거나, 클라이언트의 lag가 높은 곳에서는 반복할 수 있다. ping이 낮은 서버에서도 블록 점프를 사용하는 방법은, 벽 옆으로 점프하고 벽위에 블록을 설치하는 것이다. 이러한 방법을 적용하면, 서버에서 사용되는 설치 보호를 우회할 수 있다.

이 결함은 "jumping puzzles"와 같은 도전을 가짜로 완수하여 상품을 가로 채는데 흔히 사용된다. 이 결함을 시도하는 플레이어는 감시될 수 있고, 적절한 결과가 뒤 따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대부분의 서버에는 치팅 방지 플러그인이 작동되고, 블록 점프를 비행으로 감지하여 플레이어를 서버에서 추방하거나, 운영자에게 플레이어를 보고한다. 또한 대부분의 서버에서는 허용되지 않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당하다고 언급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