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오신 분들은 길라잡이를 꼭 읽어주세요.

문서의 정리·작성번역을 도와주시면 마인크래프트 위키에 큰 힘이 됩니다.

Hello there! We are conducting a survey to better understand the user experience in making a first edit. If you have ever made an edit on Gamepedia, please fill out the survey. Thank you!

튜토리얼/기둥 점프

Minecraft Wiki
이동: 둘러보기, 검색

기둥 점프(Pillar jumping)란 다른 방법으로는 쉽게 도달할 수 없는 높은 곳에 도달하는 방법이다. 기둥은 만드는 플레이어에게만 유용하며, 다른 사용자들에게는 아무 소용이 없다. (기둥 옆면에 사다리를 설치할 경우 예외)

이러한 방법으로 설치한 기둥은 높은 구조물을 개조하는데 유용하다. 하지만, 용도가 다한 후 파괴하지 않을 경우, 아주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만들게 된다. 기둥은 동굴속으로 채굴을 한 후, 되돌아 올라올 때도 사용할 수 있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을 알려주는 표시로서 사용할 수도 있다. 단, 표시로 사용할 경우, 횃불, 발광석, 용암등을 설치해 두면 더 유용하다.

방법[편집 | 원본 편집]

플레이어가 하늘에 있는 상태에서 다음 레벨을 추가한다.

기둥 점프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십자선 자신의 발쪽을 향한다.
  2. , 모래, 자갈 등 기둥을 만들 재료를 손에 든다. (단축바에서 선택한다.)
  3. 공중으로 점프하고, 공중에 떠있는 상태에서 재빨리 발 아래에 블록을 설치한다.
  4. 원하는 위치에 도달할 때까지 이 방법을 반복한다.
  5. 내려올 때는 기둥을 다시 파고 내려올 수도 있고, 다른 길을 찾아 내려올 수도 있다. 후자를 택할 경우, 기둥을 제거할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가장 쉬운 방법은 발 쪽을 향해 블록 설치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점프를 계속 눌러주면 된다.

베드락 에디션[편집 | 원본 편집]

베드락 에디션 모바일 버전의 경우, 이러한 방법을 적용하면, 플레이어 아래쪽을 채굴하는 결과가 되어 불가능하다. 또한 점프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을 수도 없다. 하지만, 점프를 한 직후 화면을 건드려주면 발 아래에 블록이 설치된다.

제거[편집 | 원본 편집]

기둥을 일단 사용하고 나면 더 이상 필요가 없다. (사다리를 설치하지 않는다면) 부수고 다시 설치하지 않는 한 기둥을 다시 올라갈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와, 많은 플레이어들이 기둥을 보기 싫어하므로, 사용한 후에는 기둥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기둥 높이가 3 블록 이상일 경우, 그냥 내려오면 피해를 입는다. 그러나, 64 블록 높이의 기둥에서 떨어지더라도, 기둥 밑에 블록이 있으면 추락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을 사용하여 파 내려오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고 깨끗하며, 부상도 방지할 수 있다. 단, 높은 효율 마법을 부여한 다이아몬드 을 사용할 경우, 블록이 너무 빨리 제거되어 추락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수직으로 파내려가는 것은 마인크래프트에서는 삼가해야 할 일이지만, 이 경우에는 문제가 전혀 없다.

자갈이나 모래와 같이 중력에 영향을 받는 블록을 사용하여 기둥을 만들면, 부수는 노력을 최소로 줄일 수 있다. 먼저 구멍을 하나 파고 그 속에 횃불(혹은 울타리 등 비슷한 효과를 내는 블록)을 설치한 다음 그 위에 중력에 영향의 영향을 받지 않는 등의 블록을 하나 설치하고, 그 위에 자갈이나 모래로 쌓아 올라가면 된다. 기둥의 용도가 다한 후에는 흙만 제거하면 그 위에 있는 모든 블록들이 횃불로 떨어지면서 아이템으로 변한다. 하지만, 이방법을 공개 멀티플레이어 서버에서 사용했다가는 다른 플레이어가 흙 블록을 제거할 경우 바로 죽음에 이를 수 있어서 위험하다. 횃불과 흙 없이 그냥 모래나 자갈로 쌓아올라 간 후, 맨 밑의 블록을 제거한 즉시 재빨리 횃불을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된다.

횃불 등을 사용하여 한꺼번에 제거하지 않더라도, 중력에 영향을 받는 블록을 사용하여 기둥을 만들면, 기둥 아래에서 아래쪽 블록을 제거하기만 해도 기둥을 없앨 수 있으므로 편리하다. 아니라면 옆쪽에 또다시 기둥을 쌓아 올라가서 함께 부수고 내려와야 하기 때문이다.

나무양털과 같은 불에 타는 재료로 기둥을 쌓고, 나중에 부싯돌과 부시로 태워버리는 방버도 있지만, 많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먼저 의도하지 않게 불이 번질 수 있다. 또한 불로 태우면 블록이 완전히 타 버린다는 보장이 없어 공중에 블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블록 점프[편집 | 원본 편집]

블록 점프(Block jumping)는 기둥 점프와 유하한 방법으로서,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쉬운 방법이다. 블록 점프도 플레이어가 하늘에 떠 있을 때 발 밑에 블록을 설치하고 점프하는 것을 반복하여 위로 올라가는 방법이다. 단, 블록 점프는 connection ping 이 높고, lag 비율이 높은 경우, 결함을 이용하는 것으로,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 플레이어가 블록을 쌓을 수 없는 지역에서 이용된다.

대부분의 서버에는 플레이어가 설치하거나 파괴할 수 없는 "보호 지역"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지역에서 기둥 점프 방식을 적용하면, 아래쪽 블록이 설치되었다가 다시 사라지기 전에 점프하는 방법을 통해서 위쪽으로 올라갈 수 있다. 니는 connection ping이 높거나, 클라이언트의 lag가 높은 곳에서는 반복할 수 있다. ping이 낮은 서버에서도 블록 점프를 사용하는 방법은, 벽 옆으로 점프하고 벽위에 블록을 설치하는 것이다. 이러한 방법을 적용하면, 서버에서 사용되는 설치 보호를 우회할 수 있다.

이 결함은 "jumping puzzles"와 같은 도전을 가짜로 완수하여 상품을 가로 채는데 흔히 사용된다. 이 결함을 시도하는 플레이어는 감시될 수 있고, 적절한 결과가 뒤 따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대부분의 서버에는 치팅 방지 플러그인이 작동되고, 블록 점프를 비행으로 감지하여 플레이어를 서버에서 추방하거나, 운영자에게 플레이어를 보고한다. 또한 대부분의 서버에서는 허용되지 않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당하다고 언급한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