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o there! We are conducting a survey to better understand the user experience in making a first edit. If you have ever made an edit on Gamepedia, please fill out the survey. Thank you!

튜토리얼/게임 용어

게임 용어는 마인크래프트에서 흔히 사용되는 용어이다. 게임 용어는 말을 줄일수 있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쉽게 대화를 나눌 수 있다는 장점 이 있다. 아래의 표는 여러 가지의 게임 용어가 나와있다.

용어
어드민/오퍼레이터 오퍼레이터 리스트에 있는 사람으로, 한 공식 맵이나 서버에서 커맨드를 사용하고 관리자 역할을 맏는다.
AFK AFK 는 'Away from keyboard' 의 줄임말이다. 말 그대로 플레이어가 키보드를 만지지 않고 동작을 안하는 것이다.
AFK 농장 농장인데, AFK 의 기능 을 합쳐서 '자동 농장' 이 된 것을 AFK 농장 이라고 한다.
블록 부피가 1m³인 보통 마인크래프트 세계를 이루고 있는 정육면체를 말한다.
버프 신속, 점프 강화, 화염 저항, 힘 등 효과가 좋은 물약 효과를 말한다.
버터 금괴를 농담스럽게 부르는 말이다.
해커/그리퍼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마인크래프트 해킹 프로그램 이나 소프트웨어를 다른 플레이어들을 괴롭히거나 서버를 망치는 데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말한다.
디버프 버프의 반대말로 구속, 나약함, 독, 실명 등 효과가 좋지 않은 물약 효과를 말한다.
'조약돌' 의 줄임말이다.
다이아 '다이아몬드' 의 줄임말이다.
에메르 '에메랄드' 의 줄임말이다.
GG EZ 외국 플레이어들이 많이 사용하는 말로, 'Good game, it was easy.' 라는 뜻이다. 번역하면 '재밌었다. 뭐 별로 어렵지 않았어.' 로 된다. 비웃는 버전으로는 'gg no re' 가 있다.
--- 풀셋 어떤 똨같은 재질로 이루어진 갑옷을 네 개 (헬멧, 갑옷, 바지, 부츠) 모두를 통틀어서 말한다.
갑빠 '갑옷' 의 줄임말이다.
'곡괭이' 의 줄임말이다.
극한점프 마인크래프트에서 포션 없이 뛰고 있을때 가장 멀리 점프할수 있는 거리 (4블록).
궁극 '인챈트 된' 의 줄임말이다.
'경험치 레벨' 의 줄임말이다.
노치 게임 제작자 '마커스 피에르손' 의 별명 (AKA)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