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pedia was upgraded to MediaWiki version 1.31 on Wednesday November 14th. To learn more about the upgrade and its effects click here.

투척용 물약

투척용 물약
Splash Potions.gif

형태

물약

내구도

N/A

재생 가능

가능

쌓기

불가능

등장 버전

역사 참조

데이터 값

DEC: 438 HEX: 1B6 BIN: 110110110

내부 ID
적들에게 해로운 물약을 마셔서 속일 수 있다면 멋지지 않을까? 현실적으로는 그럴 가능성이 없지만, 투척용 물약이라는 유용하다. 투척용 물약을 몹이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던져서 그 효과를 직접 느끼게 만드는 것이다! 교활해!!
~ Stephanie Milton[1]

투척용 물약물약의 일종으로 던질 수 있다.

양조[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양조 방법
화약 +
임의의 물약
Grid layout Brewing Bubbles.gif
Grid layout Brewing Arrow.png

Grid layout Brewing Paths.png

투척용 물약은 일반 물약에 화약을 추가하여 양조한다.

이글루 지하실에 있는 양조기에는 투척용 나약함의 물약이 들어 있을 수 있다.

병 채우기[편집 | 원본 편집]

투척용 물약이 들어 있는 가마솥에 유리병을 사용하면 투척용 물약이 된다. [Pocket 에디션 전용] 이때, 가마솥의 내용물은 13 만큼 줄어든다.

양조[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양조 방법
드래곤의 숨결 +
임의의 투척용 물약
Grid layout Brewing Bubbles.gif
Grid layout Brewing Arrow.png

Grid layout Brewing Paths.png

잔류형 물약은 투척용 물약에 드래곤의 숨결을 추가하여 양조한다.

투척용 물약은 우클릭하면 던질 수 있다. 접촉하면 폭발하여 인근에 있는 개체에게 상태 효과을 일으킨다. 마시는 물약과는 달리 병은 사라진다. 맞은 지점을 중심으로 8.25×8.25×4.25 입방체 내에 있는 엔티티와 던진 지점에서 직선거리로 4 블록 내에 있는[n 1] 엔티티가 연향을 받는다.

폭발 중심으로 멀리 떨어질 수록 효과는 떨어진다. 지속시간이 없는 효과 (치유 또는 고통)의 경우, 효과 적용 가능성은 중심점 100%에서 4블록 떨어진 곳 0%까지 반비례하여 감소한다. 지속시간이 있는 효과의 경우, 효과는 모두 적용되지만, 지속시간이 동일한 방식으로 줄어들며, 지속시간이 1 이하이면 아무런 효과도 없다. 물약을 엔티티의 머리에 던지면 지속기간이 최고가 된다. [검증 필요]

투척용 물병[편집 | 원본 편집]

투척용 물병은 대부분의 엔티티에 아무런 영향이 없으나, 맞은 지점을 중심으로 4블록 범위의 불을 끈다.

투척용 물병은 엔더맨블레이즈에게 1 (Half Heart.svg)의 피해를 입히지만, 엔더맨은 순간이동할 확률이 있다.

가마솥 채우기[편집 | 원본 편집]

투척용 물병을 가마솥에 사용하면 가마솥의 내용물이 1/3 올라간다. [Pocket과 Console 에디션 전용] 물/염료/다른 물약이 들어 있는 가마솥에 투척용 물약을 추가하려고 시도하면, 가마솥이 비워지고 폭발음이 들린다. (진짜 폭발은 아니다)

제작 불가능한 투척용 물약[편집 | 원본 편집]

제작 불가능한 투척용 물약은 효과가 없으며, 서바이벌에서 얻을 수 없다.

명령어 //give @s minecraft:splash_potion{potion:"minecraft:empty"} 를 사용하면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잘못되거나 빠진 효과 태그를 가진 물약으로도 얻을 수 있으며, 자리차지 용도로 사용된다.

아이콘 이름

제작 불가능한 투척용 물약

비디오[편집 | 원본 편집]

java
1.0.0 Beta 1.9 Prerelease 4 Added splash potions.
Oct 14, 2011Jeb had commented that while splash water bottles should logically harm endermen and blazes, its coding would be more difficult to implement than is worthwhile.
1.3.1 12w17a Splash potions are no longer depleted from your inventory when used in creative.
12w22a Splash potions were added to the new creative item selection from 12w21b.
1.4.2 12w32a Added splash potions of night vision, not yet brewable.
12w34a Added splash potions of invisibility.
Splash potions of night vision are now brewable.
12w38a Witches now utilize splash potions for attacking.
12w39b Custom potions can be created with a world editor.[2]
1.8 14w27a Added splash potions of leaping.
1.8.1 pre1 Splash potions of leaping can be extended.
1.9 15w31a Added splash water bottle, and Mundane, Thick, and Awkward splash potions.
15w33a Splash potions are used to brew lingering potions
15w33c Splash potions can now be placed in brewing stands.
15w34a Splash water bottles now just extinguish fire, without placing flowing water.
15w43a A splash potion of weakness can be found in the brewing stand in an igloo basement.
1.11 16w32a The entity ID is changed from ThrownPotion to potion.
16w35a Splash water bottles now deal 1 (Half Heart.svg) damage to endermen and blazes.
18w07a Added splash potions of the Turtle Master.
18w14a Added splash potions of Slow Falling.
포켓에디션 알파
0.12.1 build 1 Added splash potions.
0.13.0 build 1 Splash potions of leaping are now obtainable in survival.
0.16.0 build 4 As a version exclusive, added Splash Potions of Decay.
베드락 에디션
1.5 beta 1.5.0.4 Added splash potions of the Turtle Master.
1.6 beta 1.6.0.5 Added splash potions of Slow Falling.
콘솔 에디션
TU7CU11.0Patch 1Added splash potions.
TU141.04Added splash potions of night vision and splash potions of invisibility.
TU46CU361.38Patch 15Added splash water bottle.

“투척용 물약”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엔더맨을 투척용 물약으로 직접 조준하면 물약이 효과를 받기전에 순간이동한다. 하지만, 투척 반경 이내에 엔더맨이 있는 경우, 이들도 영향을 받는다.
  • 투척용 고통의 물약에 의해 죽는 경우, <플레이어>가 마술로 살해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

참고 링크[편집 | 원본 편집]

외부링크[편집 | 원본 편집]

인용 오류: "n"이라는 이름을 가진 그룹에 대한 <ref> 태그가 존재하지만, 이에 대응하는 <references group="n" /> 태그가 없거나, 태그를 닫는 </ref> 태그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