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도

이 페이지는 아직 외국어인 부분이 상당히 많거나, 한국어를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여러분들이 번역을 도와주시면 위키에 큰 도움이 됩니다.
TIP : 도움말:번역 지침을 참고해주세요.
파일:2012-02-01 20.09.00.png
When leaves are opaque (in "fast" graphics), they completely block rendering.
파일:2012-02-01 20.09.17.png
When leaves are transparent (in "fancy" graphics), the world behind them is also rendered.

투명도는 게임 내에서 여러 효과에 관여하는 블록의 성질이다. 주 목적은 게임 엔진에게 그 블록 뒤쪽을 로딩할지 말지를 판단하는 것이다; 불투명한 블록은 그 뒤가 전혀 보이지 않고, 투명 블록은 보인다. 그래서, 투명도는 얼음, 유리 뿐만 아니라 선인장, 계단, 그리고 하나의 Slabs와 같이 블록 하나 만큼의 공간을 완벽히 채우지 않는 블록들에도 있게 된다.

기본적으로, 투명도는 이 통과하는 정도에도 영향을 준다. 불투명 블록은 빛을 완벽히 막고, 투명 블록은 투명 블록 한 개당 빛의 세기를 1씩 줄인다. 그러나 이 값은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고, 몇 가지 #예외가 존재한다.

투명 블록의 종류[편집 | 원본 편집]

큐브 고체
BlockCSS.png
Ice
 •
BlockCSS.png
Glass
 •
BlockCSS.png
TNT
 •
BlockCSS.png
Monster Spawner
 •
BlockCSS.png
Leaves
(Fancy graphics)  •
BlockCSS.png
Piston
(Retracted)  •
BlockCSS.png
Glowstone
 •
BlockCSS.png
Chest
비 큐브 고체
BlockCSS.png
Farmland
 •
BlockCSS.png
Slab
(Single slabs)  •
BlockCSS.png
Stairs
 •
BlockCSS.png
Ladders
 •
BlockCSS.png
Fence
 •
BlockCSS.png
Cake
 •
BlockCSS.png
Bed
 •
BlockCSS.png
Door
 •
BlockCSS.png
Redstone Repeater
 •
BlockCSS.png
Trapdoor
비 고체 메커니즘
BlockCSS.png
Rail
 •
BlockCSS.png
Lever
 •
BlockCSS.png
Pressure Plate
 •
BlockCSS.png
Button
 •
BlockCSS.png
Redstone Wire
 •
BlockCSS.png
Redstone Torch
비 - 고체 Air •
BlockCSS.png
Snow
 •
BlockCSS.png
Torch
 •
BlockCSS.png
Sign
 •
BlockCSS.png
Fire
 •
BlockCSS.png
Portal
 •
BlockCSS.png
End Portal
식물
BlockCSS.png
Cactus
 •
BlockCSS.png
Sugar Cane
 •
BlockCSS.png
Crops
 •
BlockCSS.png
Flowers
 •
BlockCSS.png
Mushrooms
 •
BlockCSS.png
Saplings
 •
BlockCSS.png
Tall Grass
유체
BlockCSS.png
Water
 •
BlockCSS.png
Lava

투명도에 영향을 받는 것들[편집 | 원본 편집]

투명도에 관련된 수많은 효과들은 명백하지않다. Minecraft는 블록에 "솔리드 (solid)"속성이 없으므로 불투명도는 "견고성"에 대한 테스트가 정상적으로 발생할 때 테스트됩니다.

  • 불투명 블록에 의해 질식당할 수 있다. 그러나 투명 블록은 그렇지 않다.
  • 몬스터는 투명 블록 위에, 불투명 블록 안에 소환될 수 없다. 그러나 이나 레드스톤 와이어와 같은 비정형 투명 블록 안에서는 소환될 수 있다.
  • 횃불이나 다른 벽에 붙이는 것들을 투명 블록에는 붙일 수 없다. 또한 표지판이나 다른 아이템을 투명 블록 위에 놓을 수도 없다. 이것은 앞의 동작이 불가능한 블록의 목록이다: 침대, 버튼, 레드스톤 리피터, 사다리, 레버, 압력 발판, 호박, 선로, (눈 블록은 가능하다), 횃불(레드스톤 횃불역시 안된다), 레드스톤 와이어.
  • 투명도는 디스펜서화로를 놓을 때 그 방향을 결정한다. 보관함의 방향 역시 역동적으로 바꾼다. 이 테스트는 Leaves 그래픽 토글의 영향을받지 않는 정적 버전의 불투명도를 테스트합니다.
  • 물이나 불투명 블록에 의해 완벽히 둘러싸인 은 흐르지 않는다. 그러나, 둘러싸고있는 블록 가운데 하나가 투명 블록이라면 물은 폭포처럼 아래로 흐르면서 수영해서 올라가는 속도를 줄일 것이다.
  • 머리 위에 있는 불투명 블록은 레드스톤 와이어가 서로를 연결하지 못하게 한다. 자세한 사항은 그 문서를 참조하라.
  • 트리 나뭇잎은 투명 블록이 커지면 덮어 쓸 수 있지만 불투명 한 블록을 덮어 쓰지는 않습니다.
  • 보관함 위에 불투명 블록이 있으면 열리지 않는다. 하지만 투명 블록이면 상관없다.
  • 불투명도는 문 배치시 문 방향에 영향을줍니다. 문은 기본적으로 시계 반대 방향으로 열리지 만, 왼쪽면에 불투명 한 벽이 있으면 시계 방향으로 열립니다.
  • 가스트 파이어 볼 폭발은 불투명 한 블록에서만 화재를 시작합니다.
  • 헤드 블록이 불투명 한 경우 침대에서 플레이어의 스폰 지점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머리에 투명한 블록이있는 침대는 여전히 잤지 만, 죽어 버리면 플레이어는 원래 산란 지점에서 "집에 침대가 없거나 막혔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부활하게됩니다.
  • 중력의 영향을받는 입자 (예 : 슬라임 입자)는 투명 블록을 통과하지만 불투명 한 블록에서는 정지합니다.

예외[편집 | 원본 편집]

  • "멋진"그래픽이 켜지면 나뭇잎이 투명하지만 "빠른"그래픽이 켜지면 불투명합니다. 즉, 나뭇잎에 횃불을 올려 놓거나 나무가 너무 가까워 질 때 질식을 피하는 등 재미있는 효과를 얻기 위해 그래픽 모드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확산 (블록 생성) 빛에는 특별한 효과가 없지만 확산 된 햇빛을냅니다. 즉, 태양을 통해 들어오는 빛은 잎을 통과 한 후에 더 밝아지기 시작할 것입니다.
  • 멋진 그래픽을 사용하면 투명 오브젝트 (예 : 미니 카트 트랙, 횃불, 눈 등)에 배치 할 수없는 블록이 리프 블록에서 업데이트되면 연결된 모든 블록이 함께 파괴됩니다. 그들은 자원을 정상적으로 떨어 뜨리지 만, 삽으로 채굴된다면 눈은 눈덩이 하나만 내리게됩니다.
  • 슬라브, 계단 및 농지는 투명 블록이더라도 조명을 완전히 차단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게임 논리의 목적을 위해 블록 자체의 광 레벨은 블록 자체의 바로 위 또는 위쪽에있는 블록의 최대 광 레벨과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블록이 위쪽이나 측면에서 켜지면 투명 블록이 같은 위치에있을 때보 다 일반적으로 한 레벨 더 밝아집니다.
  • 물과 얼음은 투명하지만, 빛의 전파에 -2의 변경자가 있으며, 블록 당 1의 감소가 정상입니다.
  • 유리는 통과하는 빛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즉, 추가 수정자가 없습니다. 즉, 빛이 마치 유리처럼 빛을 통과합니다.

트리비아(여담)[편집 | 원본 편집]

  • 용암은 예상대로 투명하지만, 광 전파를 완전히 차단하도록 설정됩니다. Lava의 내부 휘도는 15이므로 일반적으로 눈에 띄지 않습니다.
  • 오직 불투명 한 블록 만 레드 스톤 전원으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Redstone Wires와 Redstone Torches는 투명 블록에 부착 할 수 없으므로 실제로는 그렇게 많이 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Glass 아래에 토치를 놓은 다음 인접한 전선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면 관찰 할 수 있습니다. (글래스를 불투명 한 것으로 바꾸면 힘을 얻습니다.)
  • 황천에서 스폰 지점은 항상 불투명 한 블록 위에 있습니다. 당신이 지하실에서 죽을 때 정상적인 세계로 뒤 틀리기 때문에 이것은 관찰하기가 어렵습니다.
  • 투명하지 않은 블록에 편집 된 terrain.png의 투명한 픽셀이있는 경우 투명한 부분을 통해 그 뒤에 블록을 표시하는 대신 보이지 않는 영역과 열린 영역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나뭇잎의 예외를 보여주는 그림의 캡션에서 위에서 설명했듯이 블록이 투명한 것으로 설정된 경우에만 블록 뒤에있는 세계가 렌더링되기 때문입니다.
  • Experience Orbs fall through transparent blo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