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태양.

태양Indev, Infdev, 알파, 그리고 베타에서만 나타나는 물체이다. 태양이 하늘에 떠있을 때 하늘에 그대로 노출된 블럭들을 밝혀준다. 플레이어가 새 맵을 만들면 새벽에서 시작하며 태양이 동쪽에서 떠오르기 시작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태양은 하늘을 서서히 가로지르다 저물게 되고, 반대편에서 이 떠오른다. 은 10분이고, 은 햇볓에 노출됬을 때만 퍼진다. 지하 깊은 곳에도 태양빛을 쬘 수 있지만, 그 위에 투명한 블럭을 제외하곤 아무것도 없어야한다(햇빛은 블럭을 수직으로 내리쬔다).

햇빛[편집 | 원본 편집]

게임 속에서의 햇빛은, 불투명한 블럭의 그림자에 있지 않는 블럭에서 나타나는 빛을 말한다. 구름은 그림자가 없으며, 그림자는 태양의 위치와 무관하다.

햇빛이나 횃불의 밝은 빛은 블럭을 블럭으로 바꾸기 위한 조건 중 하나이다 (다른 조건은 햇빛의 영향을 받는 풀 블럭에 인접해 있어야 한다). 햇빛에 직접 쬐고 있는 블럭은 밝기가 언제나 고정되게 된다.

[편집 | 원본 편집]

태양빛은 스켈레톤좀비에게 해로우며, 햇빛에 의해 밝혀진 공간에 들어오면 불붙는다. 물에 빠져 있는 경우에는 직사광선을 맞고도 살아남을 수 있다. 거미, 슬라임, 그리고 크리퍼는 햇빛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햇빛 속에는 슬라임을 제외한 공격적인 몹이 스폰되지 못하며, 낮에는 거미가 순하게 변한다.

그 외[편집 | 원본 편집]

  • 태양은 8 x 8 크기인데, 만약 Notch가 해를 둥글게 만들려고 마음만 먹었다면 이 크기는 충분히 둥근 모양이 될 수 있는 크기이다.
  • 태양이 뜨고 질때, 해가 어떤 각도에 있느냐에 따라 블럭의 밝기가 변한다(새벽에는 서서히 밝아오고, 해질녘에는 서서히 어두워 지는 효과를 가져다준다).
  • 태양은 물 속에서 보면 물 밖에서보다 더 크게 보인다.
  • 또 태양은 뜰때와 질때에 더 커진다.

주석[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