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가

(타이가 언덕에서 넘어옴)

타이가 생물 군계는 평범한 추운 생물 군계이다. 이 생물 군계에는 세가지 변종이 있으나, 눈 덮인 타이가거대 나무 타이가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물 군계이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타이가 생물 군계는 기본적으로 푸르른 추운 기후에서 나타나는 생물 군계라고 생각할 수 있다. 숲 생물 군계에서는 참나무와 자작나무가 자라지만, 여기에서는 가문비 나무만 자랄 수 있다. 가문비 나무의 구조상, 폭보다 키가 높은 편으로, 숲보다 잎은 성긴 편이지만, 플레이어가 길을 잃을 정도는 된다. 지형은 숲에 비해 평평한 편이나, 약간 언덕이 있는 편이다. 모든 타이가 변종에서 늑대가 스폰되는데, 숲보다 약간 생성 비율이 높아서 타이가에는 일반적으로 늑대가 많은 편이다. 토끼도 스폰되지만, 늑대가 쫒아서 죽이기 때문에 그다지 많이 눈에 띄지는 않는다. 마을이 가끔 생성되는데, 마을들은 대부분 가문비 나무로 만들어진다. 추운 기후로 인해 높은 지역에서는 비대신 눈이 내리지만, 일반 타이가 에서는 눈이 흔한 편은 아니다. 지형이 눈 한계선 이상으로 높아지는 일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숲과 마찬가지로, 타이가는 처음 시작하기에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한다. 나무가 풍부하고 지형이 완만하며, 유용한 수동적 몹도 많아서 초보자들도 적응하기 어렵지 않다. 생성되는 마을을 피신처로 삼을 수도 있고, 거래를 하기에도 좋다. 하지만, 타이가에 나타날 수 있는 위험은 숲과 비슷하여, 길에 표시를 하지 않으면 길을 잃기 쉽고, 수풀이 우거져서 (특히 밤에는) 시야가 제한되는 경우가 많다.

변종[편집 | 원본 편집]

타이가 생물 군계에는 세가지 변종이 있다.

타이가[편집 | 원본 편집]

타이가
Taiga.png
유형

차가운 생물 군계

희귀도

흔함

온도

0.25

구조물

마을

약탈자 기지

블록

잔디 블록

잔디

고사리

큰 고사리

달콤한 열매 덤불
[차기 버전용: JE 1.14]

가문비나무 원목

가문비나무 잎

데이터 값

ID
taiga

타이가는 타이가 생물 군계중 표준 생물 군계로서, 상대적으로 평평하고, 가문비 나무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마을과 늑대가 생성된다.

타이가 언덕[편집 | 원본 편집]

타이가 언덕
Taiga Hills.png
유형

차가운 생물 군계

희귀도

흔함

온도

0.25

블록

잔디 블록

잔디

고사리

큰 고사리

달콤한 열매 덤불
[차기 버전용: JE 1.14]

가문비나무 원목

가문비나무 잎

데이터 값

ID
taiga_hills

타이가 언덕은 다른 언덕 생물 군계와 마찬가지로, 표준 타이가보다 경사가 심한 지형이 특징이다. 고도도 높은 편으로, 이 생물 군계에서는 눈이 내릴 가능성이 높다. 특히 나무 꼭대기나, 산 꼭대기에서 눈이 많이 내린다. 이 생물 군계에서는 마을은 생성되지 않지만, 늑대는 스폰된다.

타이가 산[편집 | 원본 편집]

타이가 산
Taiga Mountains.png
유형

차가운 생물 군계

희귀도

희귀함

온도

0.25

블록

잔디 블록

잔디

고사리

큰 고사리

달콤한 열매 덤불
[차기 버전용: JE 1.14]

가문비나무 원목

가문비나무 잎

데이터 값

ID
taiga_mountains

타이가 산 변종은 희귀한 편으로, 타이가 언덕에 비해 훨씬 경사가 급하며, 산 꼭대기가 눈 한계선 이상으로 높은 경우가 많다. 급 경사로 인해 일반 타이가 보다 생존이 힘들다. 언덕과 마찬가지로 마을은 생성되지 않고, 늑대는 스폰된다.

알파
v1.2.0 ?Added true biomes, including taigas.
All taigas are currently snowy.
베타
1.8 ?As part of a biome overhaul, taigas are now no longer snowy.
자바 에디션
1.1 ?Snow has now been re-added to taigas.
1.7.2 13w36a A new snowless taiga biome has now been added, along with variants and many other biomes.
The snowless taiga has now become the new default taiga, and the old snowy taiga has now been renamed "Cold Taiga" and is now much more rare.
1.13 18w16a TaigaHills이 Taiga Hills로 이름이 변경됨.
Taiga M이 Mutated Taiga로 이름이 변경됨.
18w19a Mutated Taiga가 Taiga Mountains로 이름 변경.
pre5 mutated_taigataiga_mountains로 ID가 바뀜.
September 29, 2018During MINECON Earth 2018, the community voted on which biome to update next. The taiga biome was the most voted biome; therefore, foxes, campfires, and berries will be added to the biome in 1.14.[1]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7a Added pillager outposts, which can spawn in taiga biomes.
18w49a 타이가 바이옴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 덤불]이 추가됨.
포켓에디션 알파
0.1.0 including snowy taigas 바이옴이 추가되었습니다.
0.9.0 build 1 Added snowless taiga and variants,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0.13.0 build 1 이제 타이가 바이옴에서 토끼가 스폰됩니다.
0.15.0 build 1 이제 마을이 타이가 바이옴에서도 생성됩니다.
콘솔 에디션
[[콘솔 에디션 Biomes have now been overhauled, which has now removed taigas.|Biomes have now been overhauled, which has now removed taigas. ]]
(Snowy) taigas have now been re-added.
Added snowless taiga and variants, along with many other biomes.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