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쿠키
쿠키.png

종류

식료품

회복량

2 (Hunger.svg)

조리

불가능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NameID

cookie

쿠키(Cookie)는 쉽게 얻을 수 있는 식료품이지만, 허기나 포만감을 많이 채워주지 못한다.

농부 주민는 4단계 거래에서 6–10개의 쿠키를 에메랄드 1개에 판매한다. [BE 1.11.0 이전에만]

장인 레벨의 농부는 18개의 쿠키를 3 에메랄드에 판매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재료 제작 방법
 +
코코아 콩

8

식료품[편집 | 원본 편집]

쿠키를 들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먹을 수 있다. 쿠키를 먹으면 2 (Hunger.svg)의 허기와 0.5의 포만감이 회복된다.

앵무새[편집 | 원본 편집]

앵무새에게 쿠키를 먹이면 즉시 죽고, 입자를 내보낸다. 초콜렛이 앵무새에게 독이 되기 때문이다. 베드락 에디션의 경우, 앵무새에게 쿠키를 먹이면, 앵무새에게 1000초 동안 치명적인 독 효과를 입힌다.

퇴비 배양[편집 | 원본 편집]

쿠키를 퇴비통에 넣으면 85%의 확률로 퇴비가 1 레벨 올라간다.‌[차기 버전용: JE 1.14 & BE 1.11.0]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자바 에디션 베타
1.4
쿠키가 추가되었다. 이 버전에서 쿠키는 유일하게 쌓을 수 있는 아이템이었지만, 쌓을 수 있는 최대 개수는 8개였다.
1.8 Pre-release Cookies can now be stacked to 64.
Cookies probably restore hunger instead of health now.
자바 에디션
1.3.1 12w18a 코코아 콩을 경작할 수 있게 되었다. 이걸로 인해 쿠키는 많이 만들 수 있게 되었다.
12w19a 쿠키의 허기 회복량이 1 (Half Hunger.svg)에서 2 (Hunger.svg)로 바뀌었다. 쿠키는 최대 64개까지 쌓을 수 있다.
12w21a 주민에게 에메랄드를 주고 쿠키를 살 수 있다.
1.11 16w33a 농부 주민은 이제 에메랄드 1개를 받고 6-8개의 쿠키를 판다.
1.12 17w13a Cookies could be used to tame parrots.
pre3 Cookies are ultimately not used to tame parrots. Instead, a cookie will now instantly kill a parrot.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cookies.
19w03a Placing a cookie into the new composter has a 80% chance of raising the compost level by 1.
19w05a Cookies now have an 85% chance of increasing the compost level in a composter by 1.
포켓 에디션 알파
0.9.0 build 1
Added cookies.
0.12.1 build 1 Cookies now restore hunger instead of health.
포켓 에디션
1.0.4 alpha 1.0.4.0 Farmer villagers now sell 6-10 cookies for 1 emerald.
베드락 에디션
1.2.0 beta 1.2.0.2 Cookies can now be used to inflict fatal poison status effect to parrots.
1.10.0 beta 1.10.0.3 32px Changed the texture of cookies.
1.11.0 beta 1.11.0.1 Cookies can now be used to fill up composters.
beta 1.11.0.4 Farmer villagers now sell 18 cookie for 3 emeralds as part of their third tier trade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
Added cookies.
0.1.0
Added cookies.

“쿠키”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