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아

코코아
Cocoa.gif

투명

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15

경도

0.2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데이터 값

DEC: 127 HEX: 7F BIN: 1111111

Name Id

cocoa

Alex Wiltshire Mojang avatar.png 코코아! 이 보잘 것 없는 정글 콩이 맛있는 쿠키와 갈색 물건들 - 갈색 콘크리트, 갈색 유리, 갈색 폭죽 탄환, 갈색 셜커 상자까지 -의 원료라는 건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고대의 문명, 인간 희생물, 스페인인들의 공격, 맛있는 설탕 조림 등 코코아의 오래되고 대단한 역사는 모를 것이다.
Alex Wiltshire[1]

코코아(Cocoa)는 정글 나무에서 꼬투리로 자라는 열매이다.

코코아 꼬투리는 어떠한 도구로도 채취할 수 있지만, 도끼가 가장 빠르다.

블록
코코아
경도 0.2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0.35
나무 0.2
0.1
0.05
다이아몬드 0.05
황금 0.05
0.2

코코아 꼬투리는 자연적으로 생성된 일반 크기의 정글 나무에서 발견된다. 사용자가 기른 나무에서는 생성되지 않는다.

재배[편집 | 원본 편집]

플레이어는 정글 나무 원목에 코코아 콩을 심을 수 있다. 코코아 꼬투리는 세 단계로 성장한다. 첫번째 단계에서는 꼬투리가 작고 초록색이다. 두번째 단계에서는 크기가 커지고 황갈색이된다. 마지막 단계에선 크기가 더 커지고 주황색이 된다. 마지막 단계에서 깨뜨리면 2-3 코코아 콩이 나오지만, 그 전 단계에선 1개만 나온다. 뼛가루를 사용하면 한 단계 더 성장한다. 코코아 꼬투리에 물이 흘러들거나, 피스톤이 밀거나, 원목이 어떻게든 제거되면 꼬투리가 코코아 콩으로 드롭된다.

자바 에디션
May 8, 2012Jeb revealed cocoa with a screenshot.
1.3.1 12w19a Added cocoa pods.
1.5 13w04a Bone meal will now only grow cocoa pods by one stage.
1.8 14w25a The item form of block ID
127 (cocoa pod) was removed from the game. It can no longer exist in inventories, only as a block in the world.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127.
포켓 에디션 알파
0.9.0 build 1 Added cocoa pods.
0.11.0 build 14 Cocoa pods now grow over time.
콘솔 에디션
TU12CU11.0Patch 1Added cocoa pods.
0.1.0 Added Cocoas.

“코코아”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코코아 꼬투리는 크기별로 히트박스가 다르지만, 제일 윗쪽은 코코아 꼬투리가 매달린 원목 꼭대기에서 아래로 0.25블록이다.
  • 코코아 꼬투리는 플레이어가 곁에 서 있어도 성장한다. 성장하면서 플레이어를 밀어내지 않으며, 플레이어가 통과해 걸을 수 있다.

Gallery[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