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맨드 블록

커맨드 블록
형태

고체 블록

중력 영향

없음

투명도

없음

없음

폭발 저항

18,000,000

내구성

도구

?

재생 가능성

불가능

겹침

가능 (64)

가연성

없음

First appearance

1.4.2 (12w32a)

드롭

아이템 자체

데이터 값

내부 ID

command_block

커맨드 블록은 마인크래프트에서 전기 신호만으로 명령어를 실행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오게 해 준다. 단순히 명령어를 실행하는 것 뿐만이 아닌, 반복적인 명령어 실행이나 명령어 연속 실행으로 직접 명령어를 입력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효과를 가져온다. 이 블록은 오직 /give 커맨드를 통하여만 얻을 수 있으며 1.8 이상의 버전인 경우 /give <플레이어> minecraft:command_block 으로 획득이 가능하고 1.8 미만의 버전인 경우에는 /give <플레이어> 137 로 획득이 가능하다.

화면[편집 | 원본 편집]

커맨드 블록에 커서를 가져간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나온다.2015-04-05 11.46.03.png콘솔 명령어 - 커맨드 블록에 레드스톤 신호를 줄 경우, 커맨드 블록이 실행할 명령어를 정한다. 이때 '/'는 적지 않아도 된다.

기존 출력 - 플레이어가 명령어를 실행할 때에도, 어떠한 명령어를 실행해도 명령에 대한 결과가 출력되게 된다. 예를 들어, /give 명령어를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어떤 플레이어에게 어떤 종류의 아이템을 어떤 갯수만큼 주었는지 채팅창에 명령에 대한 결과가 출력되게 된다. 그러나 커맨드 블록을 사용할 경우에는 어떠한 결과가 출력됐는지 알 수 없으므로, 대신 '기존 출력' 칸에 표시된다.

종류[편집 | 원본 편집]

1.9에 커맨드 블록은 기존 1개에서 3개로 추가됐다. 각각 연쇄형 커맨드 블록, 반복형 커맨드 블록이다.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명령어의 대상을 @a나 @p나 @e나 @r로 설정할 수 있고, 명령어도 다양하다. 커맨드 블록에 적을 수 있는 명령들은 커맨드 문서를 참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