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 갑옷

이 문서나 문단은 Armor과 합치자는 의견이 있습니다. 토론
문서가 유사한 정보를 다루거나 공통된 주제를 가집니다.
Chainmail armor in-game.
게임 상에서의 체인 갑옷

체인 갑옷Notch 가 실험을 위하여 만든 갑옷 이다. 체인 갑옷들도 해킹이나 모드, 혹은 SMP에서 /give 명령어를 이용해서만 얻을 수 있는 즉,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아이템으로 얻을 수 없는 을 재료로 쓰는것만 빼면 다른 갑옷과 같은 방식으로 조합 할 수 있다. 체인 갑옷은 갑옷 과 같은 내구도를 갖는다.

체인 갑옷은 기본 갑옷 중에 가장 투명한 부분이 많은 갑옷이기에 특별하다. 얼굴을 나타내기 위해 비워둔 머리의 앞부분과 기타 몸을 덮고 있지 않은 부분들을 제외하면 한 픽셀 건너 한 픽셀마다 투명하다.

베타 1.8에, 체인 갑옷크리에이티브의 인벤토리에 추가되었다. (당시 크리에이티브에서는 갑옷을 장착할 수 없었다.) 스냅샷 12w21a에, 대장장이 주민의 거래 목록을 보면 사슬 장비를 에메랄드로 거래할 수 있었다. 이 방법은 노치트 서바이벌에서 유일하게 사슬 장비를 거래할 수 있다. 그러나, 사슬 갑옷을 조합하려면 이 필요하다는 것은 변하지 않았고, 플레이어의 시점에서는 치트가 아니면 만들 수는 없었다.

조합법[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재료 » 결과
불불불불
불

Chain Armor Helmet
불
불
불불불불불불

Chain Armor Chestplate
불불불불
불
불
불

Chain Armor Leggings

불
불
불
불

Chain Armor Boots

숨겨진 사실들[편집 | 원본 편집]

  • 체인 갑옷의 소매는 다른 재료로 만든 것들에 비해 아주 조금 길다.
  • 체인 헬멧은 얼굴 빼고는 모두 덮는다.(다른 헬멧이 머리의 일부와 코를 덮고 있는 것과 비교된다. 이는 실제 체인 헬멧과 다른 헬멧의 특징을 잘 구현한 듯 하다.)
  • 체인 갑옷이 모든 데미지를 흡수한다는 소문이 있었다.(예를 들면, 갑옷을 착용하지 않은 상태로 2데미지를 입을 때, 다른 갑옷들은 1데미지를 흡수하는 반면, 체인 갑옷은 2데미지를 모두 흡수하고 내구도가 2배로 단다고 한다.)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 12w21a에서의 스냅샷에 따르면, 대장장이 마을 주민과의 거래를 통해 체인 갑옷을 얻을 수 있다.
  • 체인 갑옷을 입고 있는 좀비에게서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사진 갤러리[편집 | 원본 편집]

주석[편집 | 원본 편집]

[[1]]

Promotiona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