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금석 원석

청금석 원석
Lapis Lazuli Ore JE2 BE2.png
재생 가능한 자원

불가능

쌓음

가능 (64)

도구

폭발 저항

?

경도

?

밝기

없음

투명도

불투명

가연성

?

용암 불 방지

?

청금석 원석(Lapis lazuli ore)은 청금석을 얻을 수 있는 광물 블록이다.

청금석 원석에서 드롭을 얻으려면 돌 곡괭이나 그 이상이 필요하다.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로 채광하면 자기자신을 드롭하지만, 그렇지 않으면 청금석 4-8개와 2-5의 경험치를 드롭한다.

행운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로 채광했을 때, 레벨이 1 더해지면 드롭할 확률이 두 배 까지 늘어나고, 레벨이 3일 때 최대 2에서 4까지 곱해진다 (청금석이 최대 32개 드롭한다).

드롭\행운 레벨 0 1 2 3
4 2/10 2/15 2/20 2/25
5 2/10 2/15 2/20 2/25
6 2/10 2/15 2/20 2/25
7 2/10 2/15 2/20 2/25
8 2/10 3/15 3/20 3/25
10 0 1/15 1/20 1/25
12 0 1/15 2/20 2/25
14 0 1/15 1/20 1/25
15 0 0 1/20 1/25
16 0 1/15 1/20 2/25
18 0 0 1/20 1/25
20 0 0 0 1/25
21 0 0 1/20 1/25
24 0 0 1/20 2/25
28 0 0 0 1/25
32 0 0 0 1/25
평균 6 8 10.5 13.2
블록 청금석 원석
경도 3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기본 15
나무 7.5
1.15
0.75
다이아몬드 0.6
네더라이트 0.5
황금 1.25

자연 생성[편집 | 원본 편집]

청금석 원석은 깊이가 31 이하인 곳에서 찾을 수 있다. 청금석이 가장 밀집된 높이는 13에서 16 사이이다. 이 높이에서 밀도는 전체 블록 중에서 약 0.083%이다(돌은 0.1013%이다). 이 높이에서 멀어질 수록 밀도가 선형으로 내려간다. 전체적으로, 청금석은 청크 당 3.43개로 다이아몬드 원석 보다 약 1.1배 더 흔하다.

청금석 원석의 주된 사용법은 채광해서 청금석을 얻는 것이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청금석 청금석 원석 +
모든 연료

Java Edition 베타
1.2Lapis Lazuli Ore JE1 BE1.png 청금석 원석이 추가되었다. 초기에는, 블록 당 한 조각만 드롭했다.
1.2_02Jeb이 이 광물이 너무 희귀하다고 인정했고[1] 드롭률이 4-8로 늘었다.
청금석 원석은 기반암 높이에서도 찾을 수 있다.
Unknown
?Lapis lazuli ore now drops 4-9 lapis lazuli. Whether this was the case in Beta 1.2_02 or a subsequent change is unknown.
Java Edition
1.0.0Beta 1.9-pre3마법 부여가 추가되었다. 이제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를 사용해서 청금석 원석을 채광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 때는 이 광물을 제련하면 청금석 블록을 얻을 수 있었다.
Beta 1.9 Prerelease 6청금석을 제련해서 파란 염료를 얻을 수 있다.
1.3.112w22a다른 광물들처럼, 청금석 원석을 제련하거나 채광하면 경험치 구술을 주었다. 청금석 원석 한 스택은 플레이어에게 대략 13 레벨의 경험치를 줬다.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were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1317w47a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21.
1.1418w43aLapis Lazuli Ore JE2 BE2.png The texture of lapis lazuli ore has now been changed.
Pocket Edition 알파
0.1.0Lapis Lazuli Ore JE1 BE1.png 청금석 원석이 추가되었다.
?Now drops resources
?Now drops experience
0.12.1build 1Mining lapis lazuli ore now drops experience orbs.
Lapis lazuli ore can now be collected with Silk Touch, dropping the block itself.
Lapis Lazuli ore now drops extra shards with the Fortune enchantment.
Bedrock Edition
1.10.0beta 1.10.0.3Lapis Lazuli Ore JE2 BE2.png The texture of lapis lazuli ore has now been changed.
Legacy Console Edition
TU1CU11.0Patch 1Lapis Lazuli Ore JE1 BE1.png 청금석 원석이 추가되었다.
1.90Lapis Lazuli Ore JE2 BE2.png The texture of lapis lazuli ore has now been changed.

“청금석 원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청금석은 그 이름이 붙은 실제 돌을 기반으로 하며 보석이나 염료에 사용되던 역사적으로 가치있고 희귀한 돌이였다.

겔러리[편집 | 원본 편집]

참고 문헌[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