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금석

청금석
Lapis Lazuli.png

유형

염료

재생 가능

가능

쌓기

가능 (64)

데이터 값

DEC: 3514 HEX: 15F4 BIN: 1010111114

Name id

dye 4

Alex Wiltshire Mojang avatar.png 동굴 어두운 벽에 푸르게 빛나는... 이건 다이아몬드인가요? 아뇨. 당신은 청금석을 발견했어요. 이건 멋진 파란색 블록이 될 수 있죠. 튀고 싶어하는 심미가들의 애지중지하는 염료가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이건 튼튼한 갑옷을 만들어주지는 않아요. 그런 이유로, 생존 전문가들은 이걸 찾고서 좀 실망스러울 수도 있겠네요.
알렉스 윌트시어 (Alex Wiltshire)[1]

청금석(Lapis Lazuli)은 마법부여를 하는데 필요한 아이템으로, 염료[JE 1.14 이전에만] 중 하나이다.

채광[편집 | 원본 편집]

청금석 원석에다 돌 곡괭이나 그 이상의 곡괭이로 캐면 4~8개의 청금석이 나온다. 행운 III 마법이 부여된 곡괭이라면 단일 광석당 최대 32개까지 나올 수 있다.

재료 제작 방법
청금석 블록

9

제련[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제련 방법
청금석 원석 +
모든 연료

성직자 주민에메랄드 1개로 1~2개의 청금석을 판매한다. 썩은 고기거래하는 첫번째 티어를 뚫으면 바로 접할 수 있다.

Lapis lazuli는 25.4%의 확률로 마을 사원 상자에서 1–4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61.5%의 확률로 난파선 보물 상자에서 1–10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and 16.9%의 확률로 폐광 상자가 실린 광산 수레에서 4–9개의 묶음으로 생성된다.

염료[편집 | 원본 편집]

다른 모든 염료들 처럼, 청금석는 다음과 같이 사용된다.:[JE 1.14 이전에만]

마법 부여[편집 | 원본 편집]

마법 부여대를 이용하여 아이템에 마법 부여를 할 때 1~3개의 청금석이 필요하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Blue Balloon 라텍스 +
청금석 +
Helium +

[베드락 및 교육용 에디션 전용]
파란색 침대 모든 침대 +
청금석

어떤 색의 침대도 염료를 사용하여 염색할 수 있다.‌[포켓 및 콘솔 에디션 전용]
파란색 침대 하얀색 침대 +
청금석

하얀색 침대는 염료를 사용하여 염색할 수 있다.‌[자바 에디션 전용]
파란색 양탄자 하얀색 양탄자 +
청금석
[차기 버전용: JE 1.14]
파란색 콘크리트 가루 청금석 +
모래 +
자갈
파란색 염료 청금석

[차기 버전용: JE 1.14]
파란색 폭죽 탄약 화약 +
파란색 염료+
기타 재료(옵션)

최대 8가지의 염료를 추가할 수 있다.
머리, 황금 조각, 깃털 또는 화염구를 최대 하나 추가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와 발광석 가루는 다른 어떤 재료와도 추가할 수 있다.
파란색 셜커 상자 셜커 상자 또는
모든 셜커 상자 +
청금석

파란색 유리 유리 +
청금석
파란색 색유리 판
(1.14)
유리판 +
청금석
파란색 테라코타 테라코타 +
청금석
파란색 양털 모든 양털 +
청금석

[베드락 에디션 전용]
파란색 양털 하얀색 양털 +
청금석

[자바 및 콘솔 에디션 전용]
청록색 염료 청금석 +
선인장빛 초록 염료
[JE 1.14 이전에만]
청금석 블록 청금석

하늘색 염료 청금석 +
뼛가루
[JE 1.14 이전에만]
자홍색 염료 청금석 +
뼛가루 +
장밋빛 빨강 염료
[JE 1.14 이전에만]
자홍색 염료 분홍색 염료 +
장밋빛 빨강 염료 +
청금석
[JE 1.14 이전에만]
보라색 염료 청금석 +
장밋빛 빨강 염료
[JE 1.14 이전에만]

파란색 현수막

자바 에디션 베타
1.2 청금석이 추가됐다.
1.2_02 청금석 원석은 기반암이 나오는 위치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이제부터 광석당 청금석 4~8개(1개에서 증가)가 나오게 됐다. 싱글 플레이 전용이다. (베타 서버들은 아직 적용되지 않았다.)
1.8 수직갱도의 상자에서 청금석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자바 에디션
1.4.2 12w34a 늑대 목줄과 가죽갑옷을 염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1.4.6 12w49a 화약이랑 조합해서 firework star를 만들 수 있게 됐다.
1.6.1 13w19a 염색된 점토를 만들 수 있게 됐다.
1.7.2 13w36a 새로운 종의 꽃들이 추가되면서 다양한 2차 3차 염료들이 이제 1차 염료가 됐다.
13w41a 염색된 유리를 만들 수 있게 됐다.
1.8 14w02a 마법부여에 청금석이 필요하게 됐다. 마법부여의 레벨에 따라 요구하는 청금석의 양도 다르다. (1~3개 사이)
성직자 주민이 이제부터 에메랄드 1개에 청금석 1~2개를 판매하기 시작했고, 덕분에 청금석은 재생성이 가능한 자원(무한 자원)이 됐다.
14w30a 현수막이 추가되면서 여기에 쓰임이 생겼다.
1.9 15w44a 수직갱도 상자에서의 청금석 획득률이 감소했다.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청금석이 추가됐다.
TU31CU191.22Patch 3마법부여에 청금석이 필요하게 됐다.
1.9 15w44a The average yield of lapis lazuli in mineshaft chests has now been decreased.
1.13 17w47a The different data values for the dye ID have been split up into their own IDs.
18w11a Lapis lazuli will now generate in shipwreck chests.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Lapis lazuli can now be used to craft blue dye.
Lapis lazuli can no longer be used as a dye.
포켓 에디션 알파
0.4.0 청금석이 추가됐다.
0.12.1 build 1 마법부여에 청금석이 필요하게 됐다.
0.14.0 build 1 버려진 수직갱도의 상자 광산수레에서 청금석을 발견할 수 있게 됐다.
가마솥의 물에다 청금석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포켓 에디션
1.0.4 build 1 성직자 주민이 1개의 에메랄드로 1~2개의 청금석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청금석으로 셜커 껍질을 염색할 수 있게 됐다.
1.1.0 build 1 청금석으로 셜커 상자와 침대를 염색할 수 있게 됐다.
청금석이 파란 콘크리트 가루의 재료가 됐다.
베드락 에디션
1.2.0 beta 1.2.0.2 Lapis lazuli can now be used to dye banners, firework stars and glass.
1.4.0 beta 1.2.14.2 Lapis lazuli can now be found in shipwreck treasure chests.
beta 1.2.20.1 Lapis lazuli can now be used to craft balloons and glow sticks.
1.8.0 beta 1.8.0.10 Lapis lazuli can now be used to craft blue dyes.
1.10.0 beta 1.10.0.3 Lapis lazuli are now sold by wandering trader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Added lapis lazuli.
TU31CU191.22Patch 3Lapis can now be used in enchanting.

“청금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현실 세계에서 청금석은 갈아서 군청색 안료로 사용되는 파란색 보석이다. 청금석 안료는 반짝이는 책, 스테인드 글라스, 동굴 벽화의 생산에 널리 사용된다. 또한 이집트에서는 보석과 기타 귀중품으로 사용되었다.

참고 링크[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