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광석

(철 원석에서 넘어옴)
철광석
철광석.png

투명

불투명

밝기

없음

폭발 저항

15

경도

3

도구

재생

불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경험치

제련: 0.7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DEC: 15 HEX: F BIN: 1111

Name Id

iron_ore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저는 철광석 광맥으로 채광해 들어갈 때 약간 흥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모든 마인크래프트 세계에서 조금만 있으면, 석탄은 필요할 때 바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캐낼 가치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크리퍼 무리에게 쫓기는 중이라도 철을 얻을 기회를 놓치치는 않습니다.
Duncan Geere[1]

철광석(Iron ore)은 지하에서 찾을 수 있는 광물 블록이다. 도구와 갑옷을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흔한 광물이다.

철광석은 돌 곡괭이나 그 이상으로 채광했을 때 아이템으로 드롭한다. 다른 도구로 파괴했을 경우에는 아무것도 드롭하지 않는다.

블록
철광석
경도 3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15
나무 7.5
1.15
0.75
다이아몬드 0.6
황금 1.25

자연 생성[편집 | 원본 편집]

철은 기반암 근처에서 해수면 약간 위까지 생성된다(레이어 1-63). 하지만, 대부분의 철은 그보다 낮은 높이에 있다. 평균적으로, 청크 당 철광석이 약 77개가 있다.

광맥은 다양한 크기가 있을 수 있지만, 가장 흔한 형태는 2×2×2이다. 철은 , 자갈, 동굴, 또는 다른 광물이 겹치지 않으면 항상 4에서 10까지 크기의 광맥으로 생성된다. 광맥에 있는 각각의 블록은 무작위 확률로 철광석이 되지 않고 이 될 수 있다.

제련 재료[편집 | 원본 편집]

이름 재료 제련 방법
철괴 철광석 +
모든 연료

자바 에디션 클래식
May 21, 2009Notch shows interest in adding iron ore.
May 23, 2009Notch says he accomplished adding iron veins in stone.
0.0.14a_01 철광석이 추가되었다. 큰 광맥으로 생성되며, 가끔은 동굴 3개로 튀어나올 수 있었고, 167개 크기만큼 클 수 있었다.
0.27 SURVIVAL TEST 철광석을 채광하면 플레이어에게 철 블록 1-3개를 주었다.
자바 에디션 Indev
?더이상 채광해도 철 블록을 드롭하지 않는다.
0.31 January 29, 2010 화로가 추가되기 전에, 플레이어는 광물을 제련하려면 에 드롭해야 했다.
이제 철광석을 채광하면 자신을 드롭한다.
0.31 (February 1, 2010, 2) 철광석을 성공적으로 얻기 위해서는 , , 또는 다이아몬드 곡괭이가 필요하다.
자바 에디션 Infdev
February 27, 2010 Iron ore no longer generates.
?Iron ore veins now generate, but differently.
March 27, 2010 Ore veins now appear more like they do today.
Iron ore will regenerate after the world is reloaded, assuming that the positions of the ore blocks were replaced by stone.
March 30, 2010 Iron ore no longer regenerates.
자바 에디션
1.3.1 12w22a 다른 일부 광석처럼 철광석을 제련하면 화로에서 아이템을 꺼낼 때 플레이어에게 경험치 구슬을 주었다. 철광석 한 스택은 대략 2 레벨 정도의 경험치를 줬다.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were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15.
포켓 에디션 알파
0.3.0 철광석이 추가되었다.
0.12.1 이제 제련했을 때 경험치 점수를 준다.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철광석이 추가되었다.
?Smelting it gives experience

“철광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현실에는 이런 베이지색 철광석은 없다. 현실의 일반적인 철 광물의 색은 검은색이나 빨간색에서 금색-노란색 까지 있지만 완전히 베이지 색인 것은 없다.

  1. "Block of the Week: Iron Ore" – Minecraft.net, 2017년 6월 3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