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 블록

철 블록
Iron (Block).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30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DEC: 42 HEX: 2A BIN: 101010

Name Id

iron_block

철 블록(Block of Iron)은 철괴로 부터 만들 수 있는 장식용 블록으로, 신호기 피라미드에 사용할 수 있다.

철 블록은 돌 곡괭이 이상의 곡괭이를 사용해야만 채취할 수 있다. 나무 곡괭이나 곡괭이가 아닌 도구를 사용하면 아무 것도 드롭되지 않는다.

블록
철 블록
경도 5
도구
파괴 시간[note 1]
맨손 25
나무 12.5
1.9
1.25
다이아몬드 0.95
황금 2.1

재료 제작 방법
철괴

철 블록은 철괴를 압축하여 보관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신호기[편집 | 원본 편집]

철 블록은 신호기에 "동력"을 공급하는데 사용된다. 신호기 아래에 3x3 (9개)의 철 블록을 설치하면 전원이 공급된다. 그 아래로 5×5, 7×7 및 9×9 층으로 피라미드 모양으로 쌓으면 신호기가 내는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레이어는 모두 철 블록으로만 구성할 필요는 없으며, 황금 블록, 에메랄드 블록, 다이아몬드 블록 등으로 대체할 수도 있다.

철 골렘 소환[편집 | 원본 편집]

철 골렘 소환을 위한 배치

철 블록 4개를 T 모양으로 설치하고 그 위에 호박 또는 잭오랜턴을 사용하면 철 골렘을 스폰할 수 있다. 이때 호박이나 잭오랜턴을 가장 마지막에 설치해야 한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모루 철 블록 +
철괴

철괴 철 블록

클래식
May 21, 2009Notch shows interest in adding a "metal block".
October 24, 2009Teased block of iron.
0.27 SURVIVAL TEST 30px Added block of iron.
Indev
?Iron ore no longer drops iron blocks.
0.31 0.31 (January 29, 2010) Now craftable.
알파
v1.2.0 ?30px Texture changed.
java
1.0.0 Beta 1.9 Prerelease 5 Block of Iron.png Texture changed again.
1.2.1 12w08a Blocks of iron can be used to make iron golems.
1.3.1 12w22a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were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4.2 12w32a Blocks of iron can be used to activate a beacon.
12w41a Blocks of iron are now used to craft anvils.
12w42a A new crafting recipe for anvils call for 3 blocks of iron instead of the original 6.
1.9 15w31a 9 iron blocks generate in the end ships.
15w33c End ships only generate with 8 iron blocks now.
15w41a End ships no longer generate with iron blocks.
July 18, 2017Jeb tweets an image of new textures for iron blocks, obsidian, and birch log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42.
포켓에디션 알파
0.1.0 30px Added block of iron.
0.2.0 Block of Iron.png Texture changed.
0.12.1 build 1 Blocks of iron are now used to craft anvils.
콘솔 에디션
TU1CU11.00Patch 130px Added block of iron.
TU3Block of Iron.png Texture changed.
TU19CU71.12Now can be used to construct beacon pyramids.
New 3DS
0.1.0 Added Block of Iron.

“철 블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