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 블록

철 블록
Iron (Block).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30

경도

5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DEC: 42 HEX: 2A BIN: 101010

Name Id

iron_block

철 블록(Block of Iron)은 철괴로 부터 만들 수 있는 장식용 블록으로, 신호기 피라미드에 사용할 수 있다.

철 블록은 돌 곡괭이 이상의 곡괭이를 사용해야만 채취할 수 있다. 나무 곡괭이나 곡괭이가 아닌 도구를 사용하면 아무 것도 드롭되지 않는다.

블록
철 블록
경도 5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25
나무 12.5
1.9
1.25
다이아몬드 0.95
황금 2.1

재료 제작 방법
철괴

철 블록은 철괴를 압축하여 보관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신호기[편집 | 원본 편집]

철 블록은 신호기에 "동력"을 공급하는데 사용된다. 신호기 아래에 3x3 (9개)의 철 블록을 설치하면 전원이 공급된다. 그 아래로 5×5, 7×7 및 9×9 층으로 피라미드 모양으로 쌓으면 신호기가 내는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레이어는 모두 철 블록으로만 구성할 필요는 없으며, 황금 블록, 에메랄드 블록, 다이아몬드 블록 등으로 대체할 수도 있다.

철 골렘 소환[편집 | 원본 편집]

철 골렘 소환을 위한 배치

철 블록 4개를 T 모양으로 설치하고 그 위에 호박, 조각된 호박 또는 잭오랜턴을 사용하면 철 골렘을 스폰할 수 있다. 이때 호박이나 잭오랜턴을 가장 마지막에 설치해야 한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모루 철 블록 +
철괴

철괴 철 블록

소리 블록[편집 | 원본 편집]

철 블록을 소리 블록 아래에 놓으면 철 실로폰 소리를 낸다.‌[자바 에디션 전용]

업적[편집 | 원본 편집]

Xbox PS 베드락 닌텐도

보디가드철 골렘을 하나 만드십시오.가능가능가능가능20GBronze

발전 과제[편집 | 원본 편집]

Advancement-oval-raw.png
도우미 고용마을 방어를 돕기 위해 철 골렘을 소환하세요훌륭한 거래군요!철 골렘을 소환한다.minecraft:adventure/summon_iron_golem

자바 에디션 클래식
May 21, 2009Notch shows interest in adding a "metal block".
October 24, 2009Teased block of iron.
0.27 SURVIVAL TEST Block of Iron Revision 1.png Added block of iron.
자바 에디션 Indev
?Iron ore no longer drops iron blocks.
0.31 0.31 (January 29, 2010) Now craftable.
자바 에디션 알파
v1.2.0 ?Block of Iron Revision 2.png Texture changed.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5 Block of Iron.png Texture changed again.
1.2.1 12w08a Blocks of iron can be used to make iron golems.
1.3.1 12w22a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were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4.2 12w32a Blocks of iron can be used to activate a beacon.
12w41a Blocks of iron are now used to craft anvils.
12w42a A new crafting recipe for anvils call for 3 blocks of iron instead of the original 6.
1.9 15w31a 9 iron blocks generate in the end ships.
15w33c End ships only generate with 8 iron blocks now.
15w41a End ships no longer generate with iron blocks.
July 18, 2017Jeb tweets an image of new textures for iron blocks, obsidian, and birch log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42.
포켓 에디션 알파
0.1.0 Block of Iron Revision 2.png Added block of iron.
0.2.0 Block of Iron.png Texture changed.
0.12.1 build 1 Blocks of iron are now used to craft anvils.
콘솔 에디션
TU1CU11.00Patch 1Block of Iron Revision 2.png Added block of iron.
TU3Block of Iron.png Texture changed.
TU19CU71.12Now can be used to construct beacon pyramids.
0.1.0 Added Block of Iron.

“철 블록”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