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장

철장
Iron Bar.png
투명도

불투명

밝기

무광

폭발 저항

?

도구

이 블록은 모든 도구로 부술 수 있지만, 곡괭이가 가장 빠르다.

재생

?

쌓기

가능

가연성

없음

드롭

아이템 자체

데이터 값

이름

철장

철장[1] 은 1.8 "Adventure" update에 추가되었습니다. 요새NPC 마을에서 자연 발생하는 새로운 타입의 블럭입니다. (2011년 7월 1일에 Jeb의 Google+ 계정에 올려진 글에서 공개된 이미지와 동일합니다.) 울타리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2011년 7월 11일에, Notch는 요새의 스크린 샷 두개(두 가지 다른 밝기 설정의)를 공개했는데, 다른 일반적인 요새블록과 함께 철장 또한 확실하게 나타나 있었습니다. 두 가지 밝기의 차이는 (납득할 만큼 완벽하지는 않지만) 포럼의 한 유저가 살짝 설명한 바 있습니다.[2]

철장은 울타리유리판과 동일한 방식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조합법[편집 | 원본 편집]

Ingredients Input » Output
Iron (Ingot)

Iron (Ingot)Iron (Ingot)Iron (Ingot)Iron (Ingot)Iron (Ingot)Iron (Ingot)

기타[편집 | 원본 편집]

철장으로 2x2영역을 만들면, 비와 물 등은 통과할 수 없지만 플레이어는 통과할 수 있도록 구멍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점을 활용하면, 지하시설로 들어갈 수는 있고 나갈 수는 없는 입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유리판도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이는 Notch가 만든 다른 게임인 Prelude of the Chambered에서 써먹었던 것과 같은 아이디어입니다.

참고자료[편집 | 원본 편집]

관련 링크[편집 | 원본 편집]

Promotiona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