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창

(철장에서 넘어옴)
철창
Iron Bars.png

투명

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30

경도

5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Name Id

iron_bars

철창(Iron Bars)는 유리 판과 비슷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블록이다.

철창은 어떠한 곡괭이로 채취할 수 있다. 곡괭이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드롭되지 않는다.

블록
철창
경도 5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25
나무 3.75
1.9
1.25
다이아몬드 0.95
황금 0.65

철창은 요새, 삼림 대저택, 마을 대장간, 이글루 지하실에서 생성될 수 있다.

디 엔드에서 짧고 얇은 흑요석 기둥 두개에는 엔드 수정 주변에 철창이 있다.

재료 제작 방법
철괴

16

화살 구멍으로 만든 철창.

철창은 문과 고체 블록 사이에 설치할 경우, 화살 구멍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설치하면 문과 철창 사이에 약간의 틈이 생겨서 이 통과해서 볼 수 있으며(플레이어를 공격할 수도 있음) 그 틈으로 화살을 쏠 수도 있다. 철창에는 구멍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철창을 통해서는 화살을 쏠 수 없다. 활을 쏘면 활이 이 구멍 사이에 떠 있는 듯하게 보인다.

횃불은 철창 위에 설치할 수 없다.

엔더맨을 철창 사이로 보면, 엔더맨이 적대적이 되지 않는다. 엔더 드래곤은 철창을 파괴할 수 없다. 따라서 디 엔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설치[편집 | 원본 편집]

철창은 울타리 또는 유리판과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다. 고체 블록이 없에 없으면 얇고 긴 기둥이 된다. 철창 옆에 무언가가 설치되면,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평평해 지거나, Curve.png 모양, T junction.png 모양 또는 Cross.png 모양 등으로 바뀐다.

자바 에디션 베타
July 11, 2011Notch revealed two new screenshots of a stronghold (in two different brightness settings) where the bars can be clearly seen alongside other common stronghold blocks. The lighting differences have been explained a bit (though not necessarily completely correctly) by a user on the forums.
1.8 ?Iron Bars.png Added iron bars.
자바 에디션
1.4.2 12w32a Zombie villagers can be cured. Putting iron bars close to the zombie villager will help speed up the process.
1.7.2 13w41a Iron bars connect to glass, stained glass and glass panes.
1.8 ?Iron bars on top of one another will display a texture at the top/bottom joint of the two blocks.
Iron bars lost their side edge texture.
1.9 15w31a Iron bars without any connecting blocks are now 2x2 pixels in footprint (like a •, rather than a +.)
The tallest obsidian pillars had iron bars around their end crystals, until 16w07a.
15w43a Iron bars now generate within igloo basements.
15w46a Iron bars again have their side edge texture.
16w07a Iron bars were removed from obsidian pillars, until 1.9-pre1.
pre1 Two of the shorter, thinner obsidian pillars in the End now have a cage of iron bars around their end crystals.
1.11 16w39a Iron bars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1.12 17w15a Iron bars now connect to the solid back sides of stair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101.
18w10c Water can now be placed on the same block as iron bars.
포켓 에디션 알파
0.8.0 build 2 Iron Bars.png Added iron bars.
0.9.0 build 1 Iron bars now spawn naturally in strongholds and villages.
포켓 에디션
1.0 build 1 Iron bars now generate on top of end pillars.
Iron bars now generate within igloo basements.
1.1 build 1 Iron bars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콘솔 에디션
TU5CU11.0Patch 1Patch 1Iron Bars.png Added iron bars.
TU54CU441.52Patch 24Patch 4Iron bars now connect to the solid back side of stairs.
0.1.0 Added Iron Bars.

“철창”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철창으로 2x2 지역에 깔면 가운데에 네모난 구멍이 만들어지는데, 여기에 플레이어은 들어갈 수 있지만, 비, 물 등은 통과할 수 없다. 이를 이용해 수중 집의 입구로 사용할 수 있다. 피스톤을 사용하면 출구도 만들 수 있다. 유리판도 동일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 표지판 또는 그림을 철창 앞에 설치하면, 공기에 떠 있는 것 처럼 보인다.
  • 철창이 있으면 이 퍼지지 않는다. 불 주변에 철창을 두르면 나무로 만든 아이템들이 불이 붙지 않는다.
  • 철창이 블록에 연결되고, 레일이 블록에 설치되면, 철창의 윗쪽 텍스처는 사라진다.
  • 좀비 주민을 치료할 때 철창을 인근에 설치하면 치료 과정이 빨라진다. 이는 침대도 마찬가지다.
  • 선인장위에 올리면 구석만 피해를 입는다.
  • 플레이어는 철창 구멍을 통해 화살을 쏠 수 없다.
  • 철창은 1 블록 높이이기 때문에 울타리와는 달리 뛰어 넘을 수 있다.
  • code에서는 철창은 fenceIron이다.
  • 철창은 로만 만들어 지지만, 제련해도 철 조각이 만들어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