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장

(책꽂이에서 넘어옴)
책장
Bookshelf.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7.5

경도

1.5

도구

재생

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가능

드롭
데이터 값

DEC: 47 HEX: 2F BIN: 101111

Name Id

bookshelf

Marsh Davies Mojang avatar.png 책장을 만들려면 많은 비용이 든다. 하지만, 지혜에 돈을 계산할 수는 없지 않는가? 그 외에도, 적어도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방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인근 마법 부여대의 힘을 향상시킬 수 있다!
Marsh Davies[1]

책장(Bookshelf)는 주로 마법 부여대마법 부여 능력을 높이는데 사용되는 블록이다.

책장은 손으로도 상당히 쉽게 깨지지만, 도끼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책 3권이 드롭되며, 나무 판자 6개를 추가해야만 책장을 다시 만들 수 있다. 섬세한 손길 마법이 부여된 도구를 사용해야만 자기 자신이 드롭된다.

블록
책장
경도 1.5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2.25
나무 1.15
0.6
0.4
다이아몬드 0.3
황금 0.2

마을에는 도서관 건물이 최대 2개까지 존재할 수 있다. 각각의 마을 도서관에는 책장이 일곱개씩 들어 있다.[JE 1.14 이전에만]

책장은 마을 도서관과 일부 마을 집에서 생성될 수 있다.‌[차기 버전용: JE 1.14]

요새에는 최대 2개의 도서관이 있다. 1층짜리 도서관과 2층에 발코니가 있는 것도 있다. 이 도서관에는 책장이 기둥처럼 배열되어 있으며, 벽에도 장식되어 있다. 1층짜리 도서관에는 161개의 책장이 있으며, 발코니가 있는 도서관에는 233개의 책장이 있다.

책장은 일부 삼림 대저택에서도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재료 제작 방법
모든 나무 판자 +

사서 주민은 2단계 거래에서 책장 하나를 3~4 에메랄드판매한다.[BE 1.11.0 이전에만]

사서 주민은 50%의 확률로 1단계 거래에서 책장 하나를 6 에메랄드에 판매한다.‌[차기 버전용: BE 1.11.0]

특성[편집 | 원본 편집]

참고 : 아래의 내용은 이전 내용을 남겨둔 것이다. 현재 버전과 다를 수 있다.

책꽂이에는 두가지 텍스처가 있다. 첫번째는 블록 위 아래에 있는 나무 판자에서 가져온 텍스처이며, 다른 하나는 블록 네 면에 입혀져 있는, 나무 판자 텍스처를 편집한 텍스처이다.

책꽂이를 하나 제작하려면 세권이 필요하며, 책은 종이 세장, 종이 한장 당 사탕수수하나가 필요하다. 따라서 각각의 책꽃이 블록에는 사탕수수 아홉개가 필요하다. 책꽂이를 완전하게 만들려면 575개의 사탕수수와 나무 판자 96개가 필요하다.

책꽂이는 쉽게 이 붙으므로, 불이나 용암에서 멀리 안전한 곳에 설치해야 한다.

마법 부여[편집 | 원본 편집]

책꽂이를 마법 부여대 근처에 설치하면 높은 수준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마법 부여대가 근처에 있을 경우, 책장으로부터 글자들이 마법 부여대로 날라 간다. 최고 수준의 마법을 얻기 위해서는 15개의 책꽂이가 필요하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독서대 모든 나무 반 블록 +
책장

연료[편집 | 원본 편집]

책장은 화로에서 연료로 사용할 수 있다. 책장 하나당 1.5 아이템을 제련할 수 있다.

주민[편집 | 원본 편집]

사서 주민이 책장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차기 버전용: 1.10]

자바 에디션 클래식
October 24, 2009Bookselves were teased.
0.27 SURVIVAL TEST 32px Added bookshelves.
Bookshelves are currently impossible to obtain without loading a pre-edited map.
Bookshelves are currently destroyed in explosions.
When bookshelves are broken, they currently do not drop anything.
0.28 Bookshelves can now be freely placed.
자바 에디션 Indev
0.31 0.31 (January 29, 2010) Bookshelves can now be crafted.
자바 에디션 알파
v1.0.11 Bookshelves can now be crafted from 3 books and 6 wood planks.
자바 에디션 베타
1.8 Pre-release Bookshelves can now be found generated in libraries in villages, and libraries in strongholds.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3 Bookshelves will now drop 3 books when broken by a non-Silk Touch item, and is now necessary to enchant with higher levels for better enchanted items.
The number of bookshelves required to reach the maximum enchantment level is 30.
Beta 1.9 Prerelease 5 Bookshelf.png The top texture of bookshelves have now been updated as a result of the planks texture update.
1.3.1 12w17a Crafting 1 book now requires 1 additional piece of leather, so 1 bookshelf will now require 3 additional pieces of leather.
12w21a Librarian villagers will now sell 1 bookshelf for 3 emeralds.
12w22a The number of bookshelves required to reach the maximum enchantment level has been now decreased to 15.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have now been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8 14w02a Librarian villagers will now sell 1 bookshelf for 3–4 emeralds.
1.11 16w39a Bookshelves will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47.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9w02a Bookshelves can now be used to craft lecterns.
포켓 에디션 알파
0.2.1 Bookshelf.png Added bookshelves.
Bookshelves are currently only obtainable in creative mode.
0.3.0 Bookshelves have now been to survival mode.
0.9.0 build 1 Bookshelves will now naturally spawn in strongholds and villages.
0.12.1 build 1 Bookshelf can now be used to increase enchantment table level.
Bookshelf can now be obtained by using tool with the Silk Touch enchantment.
포켓 에디션
1.0.4 alpha 1.0.4.0 Librarian villagers will now sell 1 bookshelf for 3 emeralds.
1.1 alpha 1.1.0.0 Bookshelves will now generate in woodland mansions.
콘솔 에디션
TU1CU11.00Patch 1Bookshelf.png Added bookshelves.
0.1.0 Added bookshelves.

“책장”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 책장의 위 아래 텍스처는 참나무 나무 판자와 동일하다.
  • 30 레벨의 마법을 얻기 위해서는 15개의 책장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90개의 나무 판자, 45개의 가죽, 135개의 종이가 필요하다.

  1. "Block of the Week: Bookshelf" – Minecraft.net, December 16,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