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문

차원문 은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의미로 사용될 수 있다.

  • 네더 차원문
    흑요석을 일정한 형태로 배열한 구조물로서, 네더로 이동하는데 사용된다.

    • 네더 차원문 (블록)
      – 보라색의 파괴할 수 없고, 투명하며 소용돌이 애니메이션이 표시되는 블록으로, 네더 차원문을 채운다.

  • 엔드 차원문
    – 12개의 엔드 차원문 틀을 일정하게 배열한 구조물로서, 디 엔드로 여행하는데 사용된다.

    • 엔드 차원문 (블록)
      – 검은색의 파괴할 수 없고, 별모양의 애니메이션이 표시되는 블록으로, 엔드 차원문을 채운다.

    • 엔드 차원문 틀
      요새에서 12개 세트로 발견되는 파괴할 수 없는 블록으로서, 엔더의 눈을 끼워 넣어야만 활성화시킬 수 있다.

  • 출구 차원문
    디 엔드로부터 빠져나오는 차원문으로, 프레임은 베드락으로 만들어져 있다.

  • 엔드 관문
    – 디 엔드 외곽섬으로 순간이동시켜주는 관문으로, 프레임은 베드락으로 만들어져 있다.

    • 엔드 관문 (블록)
      – 검은 색의 피괴할 수 없고, 별 모양의 애니메이션이 표시되는 블록으로, 엔드 관문을 채운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