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더 벽돌

(지옥 벽돌에서 넘어옴)
네더 벽돌
Nether Bricks.png
붉은 네더 벽돌.png

투명

불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30

경도

2

도구

재생

불가능‌[자바 에디션 전용]

쌓기

가능 (64)

가연성

없음

드롭

자기 자신

데이터 값
네더 벽돌
붉은 네더 벽돌
DEC: 215 HEX: D7 BIN: 11010111
Name Id

데이터 값 참고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네더 벽돌 블록은 첫번째 정식 공개인 1.0.0 버전에 마인크래프트에 등장했다. 네더 벽돌은 한 곳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된다. 바로 네더 요새의 벽과 기둥인데, 가스트의 화염구와 다른 위험으로부터 내부에 있는 존재들을 보호해준다. 불행히도, 네더 요새에는 바깥보다도 더 많은 위험이 있다. 블레이즈 생성기도 있을 뿐 더러, 위더 스켈레톤 등 여러가지 위협요소가 있다.
Duncan Geere[1]

네더 벽돌(Nether Bricks)[n 1]네더네더 요새를 구성하는 블록이다.

붉은 네더 벽돌(Red nether bricks)[n 2]은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는, 장식용 변종이다.

네더 벽돌은 어떠한 곡괭이로도 채굴할 수 있다. 곡괭이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무 것도 드롭되지 않는다.

블록
네더 벽돌

붉은 네더 벽돌
경도 2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10
나무 1.5
0.75
0.5
다이아몬드 0.4
황금 0.25

네더 벽돌은 네더 요새의 벽 및 기둥으로서 생성된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네더 벽돌 네더 벽돌

붉은 네더 벽돌 네더 사마귀 +
네더 벽돌

네더 벽돌은 불이 붙지 않고, 가스트 화염구에 내성이 있어, 네더에서 은신처를 만드는 데 적합한 재료이다. 네더 벽돌 위를 걸으면 과 같은 소리를 낸다.

네더 벽돌 블록이 (내더 요새의 각 부분 이내 뿐 아니라) 네더 요새의 경계 이내에 있고, 다른 일반 조건이 맞는다면, 네더 요새 몹 (블레이즈위더 스켈레톤 등)이 그 위에 생성된다.

이름 재료 제작 방법 설명
네더 벽돌 울타리 네더 벽돌 +
네더 벽돌
[차기 버전용: JE 1.14]
네더 벽돌 울타리 네더 벽돌 [JE 1.14 이전에만]
네더 벽돌 반 블록 네더 벽돌
네더 벽돌 계단 네더 벽돌
네더 벽돌 담장 또는
붉은 네더 벽돌 담장
네더 벽돌 또는
붉은 네더 벽돌
붉은 네더 벽돌 반 블록 붉은 네더 벽돌 [베드락 에디션 전용][차기 버전용: JE 1.14]
붉은 네더 벽돌 계단
(JE 1.14‌[자바 및 베드락 에디션 전용])
붉은 네더 벽돌

자바 에디션
1.0.0 Beta 1.9 Prerelease Nether Bricks.pngNether Brick Stairs.pngNether Brick Fence.png Added nether brick, which can be crafted into nether brick stairs and fences.
1.3.1 12w22a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have now been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4.6 ?Nether brick is now used to craft nether brick slabs.
1.5 13w01a Added crafting recipe, using nether brick items.
1.10 May 6, 2016Jens Bergensten tweets an image of two new nether blocks.
16w20a 붉은 네더 벽돌.png Added red nether brick.
1.13 17w47a The IDs have now been changed from (red_)nether_brick to (red_)nether_bricks.
Renamed to (red) nether bricks.
Prior to The Flattening, these blocks' numeral IDs were 112 and 215.
차기 자바 에디션
1.14 18w43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red nether bricks.
18w47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nether bricks.
18w50a 32px Changed the texture of red nether bricks again.
포켓 에디션 알파
0.6.0 Nether Bricks.png Added nether brick, which can be crafted into nether brick stairs.
0.12.1 build 1 Nether brick is now used to craft nether brick slabs and fences.
0.14.2 Nether Bricks BE.png Nether brick will now have a brighter texture.
포켓 에디션
1.1.3 alpha 1.1.3.0 붉은 네더 벽돌.png Added red nether bricks.
1.9 beta 1.9.0.0 Nether bricks and red nether bricks are now used to craft stairs, slabs and walls.
콘솔 에디션
TU7CU11.0Patch 1Nether Bricks.png Added nether bricks.
TU9Added crafting recipe, using nether brick items.
TU43CU331.36Patch 13붉은 네더 벽돌.png Added red nether bricks.
0.1.0 Nether Bricks.png Added nether bricks.
1.9.19 붉은 네더 벽돌.png Added red nether bricks.

“네더 벽돌”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참고[편집 | 원본 편집]

  1. 자바 에디션에서는 네더 벽돌(Nether bricks), 콘솔에서는 단수형 네더 벽돌(Nether brick), 베드락/3DS에서는 네더 벽돌 블록(Nether brick block)이라고 한다.
  2. 자바 에디션에서는 붉은 네더 벽돌(Red nether bricks), 베드락/콘솔/3DS에서는 단수형의 붉은 네더 벽돌(Red nether brick)이라고 한다.

  1. "Block of the Week: Nether Brick" – Minecraft.net, February 9,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