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크박스

주크박스
Jukebox.png

유형

고체 블록

요구사항

없음

중력영향

없음

투명

투명

밝기

0

폭발 저항

30

경도

2

도구

재생

불가능

쌓기

가능 (64)

가연성

불가능, 단, 용암에서 불이 붙음

드롭
Block Entity ID

jukebox

데이터 값

Name Id

jukebox

Duncan Geere Mojang avatar.png 마인크래프트 집을 나의 집으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따뜻한 벽난로, 카펫 깔린 마루, 벽에 걸린 그림 등이 있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그중의 핵심은 주크박스가 아닐까 한다.
Duncan Geere[1]

주크박스음반을 연주하는데 사용되는 블록이다.

주크박스는 어떤 도구로도 부술 수 있지만, 도끼로 부수는 게 제일 빠르다.

블록
주크박스
경도 2
도구
파괴 시간[참고 1]
맨손 3
나무 1.5
0.75
0.5
다이아몬드 0.4
황금 0.25

재료 제작 방법
모든 나무 판자 +
다이아몬드

연주[편집 | 원본 편집]

음반을 들고 주크박스에 우클릭하거나, 아이템 호퍼를 사용하면‌[베드락 에디션 전용] 음반이 삽입되고, 음반의 종류에 따른 음악이 연주된다. 주크박스를 다시 우클릭하면 연주가 중지되고 음반이 배출된다. 음반은 단 한번 연주된 뒤 배출된다. 주크박스의 음악은 대략 모든 방향으로 65 블록까지 들린다. 마인크래프트에 존재하는 모든 음반을 지원한다.

길들여진 앵무새가 주크박스 가까이에 있을 경우, 음반이 연주되면 춤을 춘다.

반복

베드락 에디션에서 음반이 연주되는 동안 인접한 호퍼는 중지된다. 음악이 끝나면 호퍼가 다시 활성화되므로, 음반이 끝난 후 빠져나온 음반을 호퍼 시스템을 이용해 자동으로 다시 넣어 반복시킬 수 있다.[2]

레드스톤 부품[편집 | 원본 편집]

활동중인 주크박스는 바로 뒤 혹은 인접한 블록을 통하여 레드스톤 비교기가 설치되었을 때 레드스톤 신호를 내보낸다. 그 강도는 삽입된 음반의 ID에 따라 달라진다. 아래는 각각의 음반이 내는 레드스톤 강도를 나타낸 것이다.

Power Level Disc
0 음반을 넣지 않았을 때
1 "13"
2 "cat"
3 "blocks"
4 "chirp"
5 "far"
6 "mall"
7 "mellohi"
8 "stal"
9 "strad"
10 "ward"
11 "11"
12 "wait"

연료[편집 | 원본 편집]

주크박스를 화로에 넣으면 블록당 1.5 아이템을 제련할 수 있다.

자바 에디션 알파
v1.0.14 Added jukeboxes.
They supported up to 15 music discs, using their data values: 0 being empty, 1 meaning it contained disc "13", and 2 meaning it contained disc "cat". Values 3–15 supported any additional discs, though during this time only "13" and "cat" were available in the vanilla game.
자바 에디션 베타
1.6 ?The jukebox now supports more than 15 different music discs, because jukeboxes now have a block entity which keeps track of the music disc by its item id. A jukebox no longer uses separate data values. The vanilla game never contained more than 12 discs, however.
자바 에디션
1.3.1 12w22a Inventory sprites for blocks were flipped from left to right, changing
to
.
1.5 13w04a Active jukeboxes give off a redstone signal when a comparator is placed behind it; its strength (1–12) depends on which disc is inserted.
1.11 16w32a The block entity ID is changed from RecordPlayer to jukebox.
1.12 17w14a Parrots will now dance to playing jukeboxes.
1.13 17w47a Prior to The Flattening, this block's numeral ID was 84.
베드락 에디션
1.2 build 1 Added jukeboxes.
콘솔 에디션
TU1CU11.0Patch 11.0.1Added jukeboxes.
TU9Increased the distance jukeboxes can be heard from.

“주크박스”에 관련된 문제점은 이슈 트래커에서 관리된다. 그곳에서 문제점을 보고하면 된다.

C418의 스킨
  • C418의 스킨은 일반 플레이어 스킨에 머리는 주크박스 형태이다. 이는 그가 마인크래프트 음악을 만든 사람이기 때문일 것이다.
  • 제작법에 다이아몬드가 들어 있는 것은 에디슨의 축음기가 다이아몬드 바늘을 사용한 것을 참조한 것이다.
  • 자바/콘솔의 경우 공급기나 호퍼를 통해 음반을 삽입할 수 없다.

함께 보기[편집 | 원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