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대

조합대
Crafting Table.png
투명도

불투명

빛 없음

폭발 저항

1 블럭

도구

이 블록을 다른 도구로도 부술 수 있지만, 검이 가장 빠르다.; 단, 내구도가 두 배 빨리 닳는다.

재생 가능성

?

중첩 수

가능 (64)

가연성

No

드롭

아이템 자체

데이터 값

DEC: 58 HEX: 3A BIN: 111010

내부 ID

조합대

작업대알파 버전과 베타 버전에 있는 블록이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면 3×3칸의 조합창이 나타난다. 이 창에서는 인벤토리에서보다 더 다양한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다. 작업대는 게임을 제대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물건이다. 대부분의 중요한 도구는 작업대가 있어야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조합창을 닫을 때 조합공간에 있는 아이템은 튀어나온다.

작업대는 별다른 도구 없이도 부수어서 보관하거나 옮길 수 있다. 다른 평범한 블록들처럼 으로 부수는 편이 맨손이나 다른 도구보다 빠르다. 대신 검의 내구도가 두 번 칠 때마다 몬스터를 한 번 친 것만큼 깎인다.

조합법[편집 | 원본 편집]

재료 재료 » 결과 설명
나무 합판

Wooden PlankWooden Plank
Wooden PlankWooden Plank

3×3으로 조합하는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 필수적인 블록.

참고[편집 | 원본 편집]

  • 작업대는 밑면이 합판 모양으로 되어 있다.
  • 작업대를 다량으로 만들어 이용하면, 윗면의 격자무늬로 바닥에 멋진 무늬를 만들 수 있다.
  • 작업대를 만들기 위해서는 4개의 합판이 필요하다. 나무 하나로 4개의 합판을 만들 수 있으므로, 나무 하나로 작업대 하나를 만드는 셈이다.
  • 이 아이템은 화로의 연료로 쓰일 수 있다.